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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C 운영

접수 - 처리 - 분석 - 개선반영의 순환
접수방법
  • 홈페이지, 앱, 고객센터 역 방문접수 등
  • 정확한 처리를 위해 인터넷 접수는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VOC 접수하러가기
담당자 지정 후 24시간 이내 답변
  • VOC에 따라 고객님께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처리기한이 영업일 기준 최대 4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방법으로 회신을 드립니다.
서비스 개선 반영
  • 고객님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서비스 개선을 위한 VOC 분석

고객을 위한 SR 서비스 노력!

  • SR은 고객님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추진하고 있으며, 고객만족도 조사와 철도서비스 품질평가를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진단합니다.
    고객님께서 SRT 이용에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SR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기업입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ccm로고
  • 2019
    •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선포
    • CCO(최고고객책임자) 임명, CCM TFT 운영
    • CCM 신규인증 획득
  • 2020
    • 소비자중심경영회의 신설 및 정기시행
  • 2021
    • CCM 재인증 목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

2019년 결과 'A'등급(우수) 수준, 2020년 결과 'C'등급(보통) 수준, 2021년 결과 'A'등급(우수) 수준

*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는 기획재정부 주관 조사로 알리오 시스템을 통해 공시되고 있습니다.

철도서비스 품질평가(고속철도 부문)

2018년 철도서비스 품질평가(고속철도 부문)-종합결과:89.6점, 2020년 철도서비스 품질평가(고속철도 부문)-종합결과:90.0점

* 철도서비스 품질평가는 국토교통부 주관 조사로 철도서비스 품질개선 및 이용자 편익제고를 위해 2년마다 시행되고 있습니다.

고객의 소리 실무담당자

고객의 소리 실무담당자
부서/직위 성명 이메일
서비스혁신처/대리 강수경 sukyoung.kang@srail.or.kr
서비스혁신처/주임 원지영 jy.won@srail.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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