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815건
  •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SR, 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심폐소생술 중요성 알리고 역사 및 열차 내 응급처치 능력 향상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9일(목)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열었다. 철도교통안전의 달을 맞아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역사 및 SRT 열차 내에서 임직원 응급처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열린 이번 대회는 임직원 33명이 총 9팀으로 구성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장비를 통해 심정지환자 발생 상황부터 심폐소생술 실시,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등 응급대처 및 대응 일련의 과정을 직접 연출하고 시연했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위해 심사위원에 외부 전문 의료인을 초빙해 심사의 전문성을 한층 높였으며, 심사결과 광주승무센터 객실장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팀의 심폐소생술 시연 내용은 영상으로 제작해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 객실장의 신속한 심페소생술을 통해 올해 4월과 6월 두 차례나 열차에서 발생한 응급환자를 구했다.”라며, “전 직원의 응급환자 발생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고객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 교통약자 SRT 이동편의시설 점검

    중증장애인 대상 SRT 역사·열차 체험 SRT 평택지제역, 평안밀알선교단과 교통약자 SRT 이동편의시설 점검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8일(수)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역사 이용과 SRT 열차 체험을 통해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점검 활동에 나섰다. 이날 SRT 평택지제역(역장 김용현)은 SRT 열차 이용경험이 없는 시각 및 지체장애인, 보호자 등 5명과 평택지제역 출입구를 시작으로 역사 맞이방을 거쳐 승강장까지 이동하며 교통약자 이동·안내시설 등 21개 체크리스트 항목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수서역까지 SRT 열차 체험도 함께했다. 한편, 이날 점검활동을 함께 준비한 평안밀알선교단은 평택지제역에서 정기적 봉사와 후원에 나서고 있는 장애인복지단체로, 사회적 소외계층 소통과 장애인 인식 개선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 김용현 SRT 평택지제역장은 “교통약자 시각에서 역사 이동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하여 모든 고객이 SRT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부산 관광 상품 출시 협력

    SRT-부산 관광 상품 출시 협력…SR-부산관광공사 업무협약 SRT 타고 부산 호텔, 해변열차 등 저렴하게 이용하세요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7일(화) 부산관광공사와 SRT 이용객 및 부산 관광객 유치와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알과 부산관광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RT와 연계한 부산 여행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양기관이 보유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해 통합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부산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SRT와 부산시티투어버스, 호텔, 부산 관광콘텐츠(롯데월드어드벤처, 해변열차, 요트관광 등)를 연계한 테마형 상품을 다양하게 구성하는 등 국내여행 트렌드에 맞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에스알은 SRT 열차와 부산시티투어버스를 연계한 ‘SRT&BUTI Package’를 운영하며 부산 여행객에게 교통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패키지를 이용하면 저렴하고 편리하게 부산여행을 할 수 있으며 패키지 이용방법, 운행코스 등 자세한 사항은 SRT 승차권 홈페이지(etk.srail.kr) 혹은 SRT앱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여행 떠나기 좋은 계절에 많은 국민들이 SRT로 즐거운 부산 여행길에 나서길 기대한다.”라며, “국내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SRT 함께 전국을 여행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 보안 취약기업에 정보보호 컨설팅 지원

    SR, 보안 취약기업에 정보보호 컨설팅 지원 나일소프트와 ‘정보보호 컨설팅 공동지원’ 업무협약 체결…동반성장 강화 기대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2일(목) 주식회사 나일소프트(대표이사 송영호)와 정보보호 컨설팅 공동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보안 취약기업과 동반성장 강화에 나섰다. 에스알은 보안전문기업인 나일소프트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보안 취약기업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컨설팅 및 교육 공동지원 △보안취약점 진단 △보안취약 발견 시 조치방안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보안취약 기업 맞춤형 컨설팅, 정보보호 정책 수립, 취약점 점검,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법령 준수 여부 점검 등을 통해 정보보호 관리체계 기반 마련과 정보보호 침해사고 예방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에스알은 지난해에도 사회적기업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컨설팅 및 정보보호 교육을 하는 등 보안 취약기업과 동반성장에 노력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민·관이 함께 협력해 정보공유를 강화하고, 정보보안 컨설팅 대상 기업을 점차 확대하여 정보보호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1 2 3 4 5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