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520건
  • 철도교통안전의 달 맞이 안전캠페인

    SR, 철도교통안전의 달 맞이 안전캠페인 철도안전, 개인 방역수칙 준수 등 다양한 안전문화 홍보 활동 나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4월 철도교통안전의 달을 맞아 15일(목)부터 30일(금)까지 수서·동탄·지제역과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안전문화 홍보 캠페인을 선보인다. 수서역에서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협업하여 수서역-병원 셔틀버스와 SRT 고객건강라운지에서 철도교통안전 및 개인 방역수칙 준수 안전메시지를 홍보하고, 동탄·지제역에서는 역사 내 전광판 등을 활용해 코로나19 스트레스 극복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한다. 온라인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대한민국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하기”를 주제로 22일(목)까지 이벤트를 개최한다. 온라인 이벤트는 SR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SRtraveler)과 인스타그램(@srtaveler)에서 참여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철도교통안전의 달을 맞아 안전문화 캠페인 활동이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스트레스 극복 등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스트레칭·요가로 SRT 여행을 건강하게

    스트레칭·요가로 SRT 여행을 건강하게 SR, 강남세브란스병원·올블랑TV·요가강사와 SRT 스트레칭 영상 제작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편안하고 건강한 열차여행을 위해 ‘SRT 스트레칭’ 영상을 제작하고 열차 내 모니터와 SR 유튜브 채널(@srtraveler)을 통해 최근 공개했다. ‘SRT 스트레칭’은 강남세브란스병원 재활의학과 박중현 교수가 자문하고, 운동전문채널로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올블랑TV’(유튜브 채널 @AllblancTV)와 친절한 설명으로 유명한 ‘이유주 요가강사’(유튜브 채널 ‘유주라이크요가’)가 제작에 참여했다. ‘SRT 스트레칭은’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뭉치기 쉬운 팔과 어깨, 등, 허리 근육 등을 풀어주고, 다리의 붓기를 빼는 운동으로 구성해 열차 여행은 물론 사무실 운동으로도 효과적이다.   SR 관계자는 “굳은 몸으로 열차에서 내리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넘어짐 사고를 예방하고, 고객이 SRT 이용 이후 남은 여정을 편안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SRT 스트레칭 영상은 하행선 동대구역과 광주송정역 도착 전, 상행선 수서역 도착 전 열차 내 모니터를 통해 상영되며, SR 유튜브 채널과 올블랑TV에서 풀버전을 볼 수 있다.

  • 식목일 맞아 수서역에 무궁화 식재

    SR, 식목일 맞아 수서역에 무궁화 식재 무궁화 묘목 1천주 심어 수서역 광장 녹지공간 조성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5일(월) 제76회 식목일을 맞아 SRT 수서역에서 무궁화 식재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권태명 SR 대표이사와 박찬일 KB국민은행 강동지역그룹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수서역 광장 인근 화단에 무궁화 묘목 1천주를 심었다. 이날 식재한 무궁화 묘목 1천주는 KB국민은행 강동지역영업그룹의 기부를 통해 식재되어 수서지역 기업 간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SR은 이번 식목일 무궁화 식재행사를 시작으로 수서역 내 녹지조성사업 등 다양한 환경 개선사업을 펼쳐 수서역을 찾는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무궁화 묘목 식재로 환경사랑과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에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수서역을 환경 친화적 역사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대국민 뉴딜 과제 공모전 개최

    SR, 대국민 뉴딜 과제 공모전 개최 총 300여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SRT 운임 할인권 증정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국민과 함께 SR형 뉴딜 과제 발굴을 통한 신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5일(월)부터 ‘대국민 뉴딜 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사회안전망 강화 등 SR과 철도사업에 접목할 수 있는 뉴딜과제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5월 7일(금)까지다. 공모작은 정책부합성, 실현가능성, 혁신성 등 심사를 거쳐 5월 중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6편을 선정해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총 300여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SRT 운임할인권도 제공한다. 수상작은 SR 중점 뉴딜과제로써 주요사업 혁신을 위한 사업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SR홈페이지(etk.srail.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제안서를 이메일(contest@srail.or.kr)로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국민들이 원하는 SR을 만들기 위해 아이디어와 의견을 공모하는 만큼,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열린 소통을 통해 뉴딜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자 철도플랫폼이 되도록 꾸준히 혁신하겠다.”라고 밝혔다.

1 2 3 4 5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