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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가치체계

  • 미션

    안전하고 편리하며 가치있는 철도서비스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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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서비스를 제공하고, 철도산업 발전을 선도하며,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국가ㆍ사회에 기여

  • 비전

    새로운 상상, 국민의 철도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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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도를 중심으로 사회ㆍ기술ㆍ문화가 어우러진 융ㆍ복합 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철도의 모든 것(철도 플랫폼)을 쉽고 편하게 누리고, 운송사업 경쟁력 제고, 운영기반 강화, 다원사업 확장 등 우리가 꿈꿔왔던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완전한 철도 플래폼을 구축, '이동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철도사업의 혁신 생태계를 조성

  • 핵심가치

    SR의 핵심가치 절대안전 혁신선도 고객감동 가치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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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절대안전 : 안전을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화, 혁신선도 : 미래의 기회와 가치를 기준으로 생각하며 철도산업 생태계와 SR의 지속 가능한 성장 도모, 국민감동 :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국민의 감동을 우리 사명으로 인식, 가치창출 : 책임경영(기업가치) 완수, 사회적가치 창출 선도를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 경영방침

    SR의 경영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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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영목표는 2021년(전)과 2025년(후)을 표시함) 경영방침: 안전한 SR, 경영목표: 철도안전관리율 0.659(건) → 0.437(건), 안전등급제 Cap4(성숙) → Cap5(자가발전)/경영방침: 성장하는 SR, 경영목표: SR형 철도뉴딜 추진 43.67(%) → 100(%), 철도 이용객 확대 2,284(만명) → 2,755(만명)/경영방침: 감동을 드리는 SR, 경영목표: 정시운행률(5분) 98.5(%) → 99.0(%), 고객만족도 93.5(점) → 95.5(점)/경영방침: 신뢰받는 SR, 경영목표: 일자리 창출 확대 106(명/누적) → 602(명/누적), SR형 사회적가치 지수 85(점) → 95(점)

  • 실행전략

    경영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4대 전략방향과 15대 전략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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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대 전략방향:국민안심 안전철도 실현, 15대 전략과제:1.철도 안전관리 역량 강화 2.SRT 인프라 안전성 제고 3.재난안전관리체계 고도화 4.함께하는 철도 안전문화 선진화 / 4대 전략방향:철도혁신 경제활력 제고, 15대 전략과제:5.SR형 뉴딜 추진 6.철도기반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7.철도 운송 경쟁력 제고 8.철도 혁신경영 지속 / 4대 전략방향:차별화된 철도서비스 구현, 15대 전략과제:9.철도서비스 공공성 강화 10.고객 시간가치 제고 11.차별화된 첨단 서비스 12.서비스 혁신체계 고도화/ 4대 전략방향:함께 행복한 사회적가치 확산, 15대 전략과제:13.일자리 중심 사회안전망 강화 14.상생・청렴의 정도경영 강화 15.소통과 참여의 조직문화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