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약자 위한 모바일 케어 서비스 도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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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포일자 | 2021-12-28 |
SR, 교통약자를 위한 모바일 케어 서비스 도입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앱 사용이 어려운 교통약자 고객도 쉽게 승무원 호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교통약자 모바일 케어 서비스’를 27일(월) 출시했다. SRT ‘교통약자 모바일 케어 서비스’는 교통약자 고객이 전화발권을 하는 경우 전송받는 문자메시지에도 SRT앱과 동일하게 승무원 호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승차권 확인에 꼭 필요한 정보로만 구성해 시각장애인 고객이 휴대폰에 내장된 TTS(문자→음성) 기능으로 쉽게 승차권을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전문용어를 쉬운말로 순화해 듣기 편하게 했다. SR은 2016년 12월 SRT 개통에 맞춰 철도운영기관 최초로 앱에서 승무원 호출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2018년에는 전화발권 서비스를 도입해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과 만 65세 이상 경로, 국가유공자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센터(1800-1472)에서 전화로 승차권을 발권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통약자 모바일 케어 서비스’ 출시로 앱 사용이 어려운 교통약자 고객도 열차에서 도움이 필요할 때 휴대전화로 손쉽게 승무원에게 호출 메시지를 보내고 신속하게 안내받을 수 있게 됐다. 최덕율 SR CCO(최고고객책임자)는 “코로나19 이후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를 더욱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견을 반영한 교통약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