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ICT 접목한 모바일앱 서비스 도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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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포일자 | 2016-08-18 |
올해 말 개통하는 새 고속열차 SRT 이용객은 휴대폰을 통해 승무원을 호출하고, 열차 출ㆍ도착 시 알림을 받는 등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가 접목된 프리미엄 고속열차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설문조사는 SRT 모바일앱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렴해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승차권 예발매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SRT 앱만의 차별화 서비스인 △지도형 출ㆍ도착역선택 △승차권 간편 확인 △승무원 호출 메신저 △출․도착 알리미 서비스 기능 등 4종의 콘텐츠에 대한 소개와 참여자 평가 방식으로 진행된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SRT앱에 첨단기술인 ICT를 접목시켜 운영사와 고객 간 쌍방향 의사소통의 접점을 확대하는 새로운 열차 서비스를 도입했다”며“고객이 휴대폰을 이용해 승차권 구매부터 열차 출도착 알림, 승무원 호출 등 SRT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SRT는 올해 연말부터 수서~부산, 수서~목포 구간을 운행하며, 운임은 기존 고속열차 대비 평균 10% 저렴하게 책정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