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cebook band twitter 프린트
SR 소식 게시글 - SR 5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약 체결의 배포일자, 내용 제공표
SR 5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약 체결
배포일자 190328
SR 5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약 체결 SR 5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약 체결


SR 5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약 체결

정부 가이드라인 준수 임금인상 임금피크제 시행 합의



□ SR(대표이사 권태명) 노·사는 28일(목)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2019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 권태명 SR 대표이사와 김상수 SR 노동조합 위원장은 올해 공공기관 임금인상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총인건비의 1.8% 이내에서 임금을 인상하는데 합의했다. 또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임금피크제도를 시행하기로 했다.

□ 임금협약 주요 내용은 △2018년 총인건비 대비 1.8%이내 임금인상 △임금피크제 시행을 위한 운영기준 마련 △일자리창출을 위한 신규채용 인원에 관한 사항 등이다.

□ 임금피크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7월 1일부터 시행하며, 임금감액률은 직급 및 연차에 따라 최대 30%까지 적용된다.

□ SR 노사는 임금협약을 조기에 마무리함으로써 임금협약에 따른 관행적 노사갈등을 근절하고, 공기업 전환에 따른 조직역량 강화에 몰두하기로 뜻을 모았다.

□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5년간 무분규로 임금협약 체결이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은 정부의 일자리 창출에 함께 노력하고자 하는 노동조합의 대승적 결단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또한 “노사가 앞으로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한 노사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미래 지향적 노사관계 구축을 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