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신입사원 선발 AI면접 도입
인턴사원 총 63명 블라인드 채용 6. 9.까지 온라인 접수
- SR(사장 권태명)은 2019년 신입직(인턴사원) 63명을 블라인드 전형방식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이들을 대상으로 3개월 인턴십 과정을 거쳐 최종 47명을 신입직원으로 채용한다.
- 분야는 채용형 청년인턴 사무·객실장·역무 53명, 차량관리 3명, 체험형 청년인턴 7명이다.
- SR은 이번 채용에서 정부의 청년 일자리 만들기 정책에 적극 호응해 지역인재, 국가유공자, 고등학교 졸업자 등 다양한 채용방법을 도입했다.
- 또한 채용과정에서 사진, 학력, 가족관계, 출신지 등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사항을 없앴으며, 직무관련 자격․교육․경험 등 직무 필수요소 중심의 블라인드 전형방식을 적용한다.
- 특히 철도업계 최초로 AI면접 인공지능 방식을 도입하여 지원자들의 호감도, 매력도, 감정전달 능력, 의사표현능력을 분석하여 평가에 반영한다.
- 지원서 접수기간은 5월 31일(금)부터 6월 9일(일)까지이며, 채용 직종․직무, 전형 방법 및 채용일정, 채용 후 처우 등 자세한 사항은 SR 홈페이지(www.srail.co.kr),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알리오(www.alio.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권태명 SR 사장은 “SR의 경영방침인 절대안전, 사회가치, 경영혁신, 정도경영에 동참할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인재가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철도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대한민국 철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선발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