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cebook band twitter 프린트
SR 소식 게시글 - SRT 정차역, 출발시각 변경 등 열차운행 조정의 배포일자, 내용 제공표
SRT 정차역, 출발시각 변경 등 열차운행 조정
배포일자 2020-12-30

SRT 정차역, 출발시각 변경 등 열차운행 조정
1월 5일 운행열차부터…배차간격 줄고 지연 해소해 고객편의 향상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열차의 안전운행 확보와 고객 편의를 위해 SRT 일부 열차의 정차역과 출발시각을 조정한다.

SR은 내년 1월 5일 운행하는 열차부터 운행계획을 조정해 SRT 정차역을 동탄역은 2회, 지제역 3회, 천안아산역 3회, 신경주역과 울산역은 각 1회씩 추가해 긴 배차간격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한다.

수서역, 부산역, 광주송정역 등 시발역은 열차 출발시간이 변경돼 하루 운행하는 SRT 120개 열차 중 43개 열차의 출발시각이 2분에서 최대 10분까지 달라진다. 선로정비시간을 고려하고 특정시간대 열차가 집중되는 것을 분산해 열차지연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년 1월 5일부터 운행하는 열차 승차권은 31일(목) 10시부터 구매할 수 있다. 출발시각 및 정차역 조정과 관련 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R홈페이지(etk.srail.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SR 관계자는 “이번 열차운행계획조정으로 출발시각이 기존과 달라지는 만큼 SRT이용객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과 시간표를 미리 확인해 이용에 착오가 없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