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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새로운 고속열차 SRT에 바란다”공모전

    ‘SRT’, 전 국민 대상 마케팅 제안 공모전 ‧ 온라인 의견수렴 ㈜SR은 4월 11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마케팅 제안 공모전과 고품격 서비스를 위한 온라인 의견수렴 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한다. ‘새로운 고속열차 SRT에 바란다’란 주제의 이번 이벤트는 서비스 극대화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전 국민적 의견 수렴 차원으로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특히 고객 중심의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인 만큼 철저하게 고객의 시각에서 진행된다. SR은 온라인 의견수렴과 공모전에 채택될 경우 이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어서 고객 눈높이에 맞는 새로운 서비스 창출과 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복환 SR 대표이사는“이번 공모전과 온라인 의견수렴은 전 국민이 새로운 고속철도인 SRT의 성공적인 개통에 동참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 것”이라며, “고객만족 실현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고객의 목소리를 최대한 경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케팅 공모전은 새로운 고속열차인‘SRT’와 관련 △이용객 확보 및 수입증대 방안 △마케팅 실행방안 △제휴서비스 및 신상품 개발 △영업 인프라를 활용한 부대수익 창출방안 △브랜드 성장 방안 등 5개 분야로 이뤄졌다. SR은 마케팅 제안 공모작 중 10개 작품(대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등)을 선정해 대표이사 표창과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기념품을 수여하고, 온라인 의견수렴 참가자에게 2차에 걸쳐 20명을 선정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마케팅 공모전 참가신청 및 제안과 온라인 의견수렴 등 자세한 사항은 SR 홈페이지(www.srai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새 고속열차 SRT, 서비스 차별화 본격화

    SR, 하나투어․라이나생명 등과 마케팅 제휴 SR은 8월 개통에 앞서 업무제휴협약(MOU)을 잇따라 맺는 등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발걸음을 재촉했다. SR은 6일(수)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와 MOU를 체결한데 앞서 지난 5일(화)에도 라이나생명(대표이사 홍봉성)과 MOU를 맺고 고객 서비스 확장에 나섰다. 이날 하나투어와 MOU를 맺은 SR은 다변화된 국내‧외 여행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채로운 열차 여행 상품을 마련키로 했다. 특히 SR과 하나투어는 다양한 연령층에 어울리는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고객을 위한 고품격 서비스 제공에도 지속적인 협의를 약속했다. 김복환 대표이사는 “SRT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실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양질의 서비스 분야를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SR은 이에 앞서 라이나생명과 MOU를 맺고 중․장년층 여행문화 활성화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SRT’를 이용하는 40세 이상 회원은 열차여행 체험 행사에 참여하는 혜택과, 헬스케어 우대 서비스와 무료 영화시사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초청된다. ※ 행사 사진 첨부

  • 새 고속열차 ‘SRT’를 먼저 만나요

    SR, 열차명 확정 기념 이벤트 … 스크린세이버․입체퍼즐 등 풍성 오는 8월 수서~부산, 수서~목포 간을 운행할 새 고속열차 ‘SRT’를 입체퍼즐과 사이버체험으로 먼저 만날 수 있다. SR은 열차이름 ‘SRT’ 선정을 기념해 오는 3월 20일까지 약 두 달 동안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설 명절을 앞두고 3일(수)부터 세뱃돈 환전 등을 위해 우리은행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SRT 입체퍼즐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SRT 열차모형은 실제 고속열차 설계도를 바탕으로 정교하게 제작된 3D입체퍼즐이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쉽게 조립하고 수집모형이나 장식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SRT 열차모형은 우리은행 수서역지점, 대구지점, 부산지점, 광주지점 등 지역 대표영업점에서 받을 수 있다.    ※ 우리은행 SRT 열차모형 배부 지점 : 수서역, 테헤란로금융센터, 명일동지점, 동탄중앙지점, 수원금융센터, 천안금융센터, 대전금융센터, 대구지점, 부산지점, 광주지점 또 SR은 SRT 스크린세이버를 3일부터 홈페이지(www.srail.co.kr)에 공개하고 오는 18일(목)까지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크린세이버를 본인의 PC에 설치하고 SR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www.facebook.com/SRtraveler)에 인증사진을  댓글로 달면 총 100명에게 영화관람권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SRT 스크린세이버는 SRT 기장 훈련용으로 제작된 3D영상을 담아, 운전실에서 시속 300㎞m로 달리는 모습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SR은 스크린세이버 다운로드 이벤트에 이어 ‘SRT 삼행시 짓기’, ‘일상 속 SRT를 찾아라’ 등 고객이 참여하는 경품 이벤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SRT는 고속철도운영사 SR이 운행하는 열차로, 8월부터 수서~부산, 수서~목포 고속선 구간에서 운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 첨부자료 : SRT 열차모형, 스크린세이버 사진

  • 새 고속열차 이름 ‘SRT’

    국민 선호도 SRT 가장 높아 … 빠른 속도와 부드러운 이미지 BI 발표 오는 8월 수서~부산, 수서~목포 간을 운행할 새 고속열차 이름이 ‘SRT’로 최종 확정됐다. SR은 1일(월) 고속열차 이름을 SRT로 선정하고, BI(Brand Identity)를 발표했다. ‘SRT’는 ‘SR’이 운영하는 ‘열차’(SR Train), 시속 300km로 목적지까지 빠르게 운행하는 ‘Super Rapid Train’이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다. 이처럼 열차명이 정해짐에 따라 SRT는 명실상부한 고속열차의 새 시대 개막을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우리나라 고속철도의 지도를 새롭게 바꾸게 될 SRT의 탄생으로 8월 개통 및 운영 준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SR은 열차명 선정을 위해 해외사례조사 등을 거쳤고, 지난해 10월 실시한 대국민 설문조사에서 ‘SRT’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국토교통부가 11월에 실시한 ‘고속열차명 대국민 선호도’ 조사에서도 역시 ‘SRT’가 가장 많이 선택된 것으로 조사된 바 있고, 이후 전문가 자문 등을 추가적으로 진행해 열차명을 ‘SRT’로 결정하게 됐다. SRT의 BI는 운영사인 SR과의 연결성을 최대한 고려했으며, 빠른 속도로 달리는 고속열차의 이미지를 부드러운 곡선을 이용해 유기적으로 형상화했다. 특히 전체적으로 물이 흐르는 듯한 유선형으로 되어있어, 고속열차가 하나의 선으로 연결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와인색채와 고속열차 형태 간 균형미를 강조해, 고급스러운 느낌도 극대화했다. 김복환 대표이사는 “SRT를 고속열차의 새로운 대표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며, “고객이 SRT를 친숙하게 받아들여 새 열차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게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SRT가 8월 운행하면 서울 강남권을 비롯한 수도권 동남부, 경부와 호남고속선 지역 주민의 고속열차 이용이 편리해지고, 천안아산~부산‧목포 등 SRT와 KTX 공동운행 구간에서는 선호하는 운영사를 선택해서 탈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