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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ㆍ신한카드 MOU 체결

      SRㆍ신한카드, SRT 제휴카드 출시 SRㆍ신한카드 MOU 체결 … 고속열차‧신용카드 이용객 혜택 확대 고속철도운영사 ㈜SR이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카드와 손을 잡았다. ㈜SR(대표 김복환)과 신한카드 주식회사(대표 위성호)는 제휴 카드 출시와 상호 마케팅 협력, 공동서비스 발굴을 위한 전략적 제휴협약을 1일(목) 서울 수서동 SR본사에서 체결했다. 특히 고속열차와 신용카드를 접목한 제휴카드는 SR이 실시한 고속열차 서비스 관련 고객 의견수렴에서도 제안된 것으로 오는 11월 그 동안 철도분야에서는 없었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 “전국의 탑승객은 물론 SRT를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큰 혜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SRT, ICT 접목한 모바일앱 서비스 도입

    ㈜SR, 모바일앱 고객 선호도 조사 … 알리미․승무원 호출메신저 서비스 등 도입 올해 말 개통하는 새 고속열차 SRT 이용객은 휴대폰을 통해 승무원을 호출하고, 열차 출ㆍ도착 시 알림을 받는 등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가 접목된 프리미엄 고속열차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고속철도운영사 ㈜SR(대표이사 김복환)은 이 같은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SRT 모바일앱의 명칭과 디자인에 대한 고객 선호도 조사 이벤트를 오는 30일(화)까지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SRT 모바일앱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렴해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승차권 예발매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SRT 앱만의 차별화 서비스인 △지도형 출ㆍ도착역선택 △승차권 간편 확인 △승무원 호출 메신저 △출․도착 알리미 서비스 기능 등 4종의 콘텐츠에 대한 소개와 참여자 평가 방식으로 진행된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SRT앱에 첨단기술인 ICT를 접목시켜 운영사와 고객 간 쌍방향 의사소통의 접점을 확대하는 새로운 열차 서비스를 도입했다”며“고객이 휴대폰을 이용해 승차권 구매부터 열차 출도착 알림, 승무원 호출 등 SRT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설문조사는 SR 홈페이지(www.srail.co.kr)나 페이스북(www. facebook.com/SRtraveler)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천여명에게 태블릿PC, 디지털카메라, 백화점상품권, 커피음료권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한편, SRT는 올해 연말부터 수서~부산, 수서~목포 구간을 운행하며, 운임은 기존 고속열차 대비 평균 10% 저렴하게 책정할 예정이다.

  • ㈜SR, 고속철도 기장 경력직 등 마지막 채용

      개통일정에 맞춘 효율적 인력 채용, 8월 18일까지 온라인 접수      새로운 고속철도운영사 ㈜SR(대표이사 김복환)은 16일 고속열차 기장 경력직원 등 개통에 필요한 인력을 마지막으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분야는 고속철도 기장 경력직 및 객실장과 역무 신입직원 부문이다. 지원자격은 모집분야별 지원기준에 부합한 경력 및 자격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입사지원서는 18일(목) 오후 6시까지 ‘㈜SR 홈페이지(http://www.srail.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객실장 및 역무 분야 신입직원은 서류와 인적성검사, 면접 순으로 전형이 이뤄지며, 일정기간 인턴과정을 거친 후 채용이 최종 결정된다. ㈜SR은 경력 및 신입사원이 채용되면, CS교육을 비롯 철도지식등 업무분야에 따라 9주간의 직무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현장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3주간의 현장실습 등 총 12주동안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12주의 교육이 마무리되면 경력 및 신입직원들을 대상으로 8주간의 심화교육을 통해 철도 전문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김복환 대표는 “이번에 채용하는 부문은 고속철도 고객 서비스의 핵심분야인 만큼 ㈜SR과 함께 꿈과 열정, 창의력, 서비스 정신을 지닌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새로운 고속열차 SRT 운임 KTX 대비 평균 10% 낮춰

    장거리․온라인 고객 할인율 확대 … 파격가․등급별 할인 등 검토        기존 고속열차(KTX)대비 기준운임을 평균 10% 낮추는 것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고속열차 SRT의 운임체계가 모습을 드러냈다. 고속철도운영사 ㈜SR(대표이사 김복환)은 철도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와 대국민 의견수렴 등을 통해 SRT의 운임정책을 설계하고 있다고 4일(목) 밝혔다 우선 ㈜SR은 SRT 운임을 KTX 기준운임 대비 평균 10% 낮출 예정이다. SRT와 KTX의 운임계산 방식 차이(장거리 체감 등)로 일부 구간에서 운임 인하율이 10%에 미치지 못할 수 있으나 전체구간 평균 인하율은 10%가 되도록 운임을 설계했다. 특히 이동거리가 길고 정차 횟수가 많은 열차의 승차권을 홈페이지나 스마트 앱에서 구입한 고객은 추가할인이 적용되어 SRT를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 및 용산발 열차 대비 수서발 열차의 운행거리 단축에 따른 효과와는 별개로 운임을 10% 인하하는 것으로,  * 수서발은 서울발 대비 약 17km, 용산발 대비 약 14km 운행거리 단축 수서출발에 따른 거리단축 효과까지 고려할 경우 수서발 SRT의 운임은 서울 및 용산발 KTX 대비 10% 이상 낮아질 전망이다. 【 운임 예시 】 정차역 및 승차권 구입방법에 따라 차등 적용된 SRT 운임  - SRT 수서∼부산  : 51,600원 ∼ 52,900원  - SRT 수서∼목포  : 45,400원 ∼ 46,800원  - SRT 천안아산∼부산  : 41,000원 ∼ 41,800원  - SRT 천안아산∼목포  : 35,000원 ∼ 35,700원  - SRT 동대구∼부산  : 15,300원 ∼ 15,600원  - SRT 익산∼목포  : 18,900원 ∼ 19,100원  - SRT 기본운임(최저)   :  7,500원  ※ 파격가 할인, 회원별 등급별 할인 등 추가 할인 혜택은 별도 적용  SRT 운임체계는 지속적인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개통 1개월 전까지는 최종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SR은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에 대한 공공할인, 고객수요가 적은 열차에 대한 파격가 할인, 회원 이용실적에 따른 등급별 할인 등 다양한 할인 제도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 “SRT 운임은 대국민 의견수렴을 통해 고객 요구를 면밀히 반영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해 다양하고 탄력적인 운임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R은 열차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편리한 차내 무선인터넷 제공, 전좌석 전원콘센트 설치, 모바일 앱을 통한 출발과 도착 시각 알림, 열차승객과 승무원 간 양방향 소통 서비스 등도 선을 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