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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새로운 상상, 국민의 철도 플랫폼’ 비전선포

    SR,‘새로운 상상, 국민의 철도 플랫폼’비전선포 창립 5주년 새로운 시작, 비전 2021을 통해 전 직원 목표정립 □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창립 5주년을 맞아 ‘새로운 상상, 국민의 철도 플랫폼 SR’을 새로운 비전으로 정하고, 26일(수) 서울 강남구 수서동 본사에서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비전 2021 선포식을 개최했다. □ 새롭게 선포된 SR 비전은 권태명 대표이사의 경영철학인 ‘절대안전’, ‘사회가치’, ‘경영혁신’, ‘정도경영’을 통해 철도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의 안전을 보장하고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며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 SR은 비전 달성을 위하여 2021년까지 최적화된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여 국민에게 세계 최고의 안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연계활동 및 중소기업제품 구매를 확대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 또한 운송사업 매출액 6,800억원, 철도이용객 2,300만명을 달성하는 등 운송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고객에게 평가받는 고객만족도 점수를 95.5점까지 달성할 계획이다. □ 이를 위해 SR은 ‘절대안전체계 구축’, ‘사회적 가치창출’, ‘국민공감서비스혁신’, ‘지속성장 기반 조성’, ‘조직역량강화’의 5대 전략방향과 15대 전략과제를 설정해 강력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전 임직원의 역량 결집으로 새로운 미션인 ‘안전하고 편리하며 가치 있는 철도서비스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초일류 철도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 SRT 사랑트레인 연탄나눔

    SRT 사랑트레인 연탄나눔 사진 보도자료 1. SRT와 함께 따뜻한 온기 나누기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4일(월) 강남 개포동 수정마을에서 'SRT 노사합동 사랑트레인 연탄나눔행사'를 열었다. SR노사는 연말을 맞아 지역소외계층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SR 임직원들은 수정마을 주민들에게 연탄 2,000여장을 배달하고, 연탄보일러도 없는 세대를 위해 이불 30채와 쌀 30포대를 후원했다. 2. 올 겨울 따뜻하게 나세요 SR(대표이사 권태명. 사진 오른쪽 첫번째)은 24일(월) 강남 개포동 수정마을에서 'SRT 노사합동 사랑트레인 연탄나눔행사'를 열었다. 이날 SR 임직원들은 수정마을 주민들에게 연탄 2,000여장을 배달하고, 연탄보일러도 없는 세대를 위해 이불 30채와 쌀 30포대를 전달했다. 수정마을은 1980년대 개포동 개발 당시 판자촌 주민들을 강제 이주시키면서 조성됐으며 현재 약 100여명이 거주하고 있다. 3. 사랑나눔으로 땀방울이 송골송골 SR(대표이사 권태명. 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은 24일(월) 강남 개포동 수정마을에서 'SRT 노사합동 사랑트레인 연탄나눔행사'를 열었다. 이날 SR 임직원들은 수정마을 주민들에게 연탄 2,000여장, 이불 30채와 쌀 30포대를 전달하고 묵은 쓰레기를 걷어낸 등 대청소도 실시했다. 4. SRT 사랑트레인 연탄나눔 SR(대표이사 권태명. 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은 24일(월) 강남 개포동 수정마을에서 'SRT 노사합동 사랑트레인 연탄나눔행사'를 열었다. SR노사는 연말을 맞아 지역소외계층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SR 임직원들은 수정마을 주민들에게 연탄 2,000여장을 배달하고, 연탄보일러도 없는 세대를 위해 이불 30채와 쌀 30포대를 후원했다. 5. 겨울 따뜻하게 나세요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4일(월) 강남 개포동 수정마을에서 'SRT 노사합동 사랑트레인 연탄나눔행사'를 열었다. 이날 SR 임직원들은 수정마을 주민들에게 연탄 2,000여장을 배달하고, 연탄보일러도 없는 세대를 위해 이불 30채와 쌀 30포대를 전달했다. 수정마을은 1980년대 개포동 개발 당시 판자촌 주민들을 강제 이주시키면서 조성됐으며 현재 약 100여명이 거주하고 있다.  

  •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클린페이’ 도입

    SR,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클린페이’ 도입 하도급 대상 계약에 적용하여 ‘하도급 체불 원천봉쇄’ □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공정한 계약문화 정착과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클린페이’(전자적 대금지급시스템)를 도입한다고 13일(목) 밝혔다. □ 클린페이는 SR이 발주한 공사(용역) 대금이 도급업체로부터 하도급업체와 근로자, 기계장비 대여업자 등에게 지급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면서 각종 대금이 목적에 맞게 지급되는지를 확인하고 통제하는 시스템이다. ※ 클린페이 시스템 안내도 참고 □ 클린페이 전용계좌를 이용하면 원도급자가 하도급자에게 지불해야하는 대금을 전용하는 것이 금지된다. □ SR은 클린페이 도입으로 사회적 약자인 근로자와 하도급업체가 임금과 대금지급을 실질적으로 보장받게 돼 고질적 병폐인 체불시비가 없어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권태명 SR 대표이사는“전자적 대금지급시스템 도입으로 각종 대금지급 투명성이 확보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겠다.”라고 말했다.  

  • SR-세스코 업무 협약 체결

    SR-세스코 업무 협약 체결 철도역사 매장 ‘식품위생 진단서비스’ 최초 도입 □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수서·동탄·지제역사 내 매장의 식품위생 진단 서비스 도입을 위해 ㈜세스코와 업무협약(MOU)을 13일(목) 체결했다. □ SR은 수시 현장점검과 정기 SLA(Service Level Agreement) 평가 등으로 식음매장을 관리해 왔으며, 갈수록 높아지는 고객의 위생 관련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세스코와 철도시설 최초로 식품위생 진단 서비스를 실시한다. □ SR은 첨단 위생진단시스템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스코와 협약을 계기로 매장의 청결 및 식품위생관리를 한층 강화하여 고객에게 안전한 식음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