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5건
  • 반부패·청렴사회, SRT와 함께 만들어가요

    반부패·청렴사회, SRT와 함께 만들어가요 SRT 이용고객 대상으로 민관합동 청렴실천 캠페인 전개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5일(수) 수서역 광장과 맞이방에서 지역 청렴클러스터(공공기관 및 시민단체)와 함께 반부패·청렴실천운동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 모두가 즐거운 여행’이라는 청렴모토 하에 SR, 한국지역난방공사, 수서경찰서, 시민단체 등 9개 기관 12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황사를 거르듯 부정·청탁을 거르겠다는 의지를 담은 청렴마스크(1,200개)와 공익신고 활성화를 위한 홍보리플릿(1,000부)을 SRT 이용고객에게 나눠주며,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한 세상 만들기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SR은 공공기관의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정도경영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전사적인 반부패·청렴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SRT, 임산부‧다자녀가족‧기초생활 할인열차 확대

    SRT, 임산부‧다자녀가족‧기초생활 할인열차 확대 대상열차 25편성 → 60편성 30% 할인, 다양한 시간대 이용 가능 SR(대표이사 권태명)은 8일(수)부터 임산부, 다자녀(자녀 3명 이상) 가족, 기초생활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공공할인 열차를 확대 운영한다. 지금까지 공공할인 할인은 하루 120개 열차 중 25개 열차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8일(수)부터는 60개 열차로 대상이 확대된다. 임산부, 다자녀가족, 기초생활 할인 승차권은 SR회원 가입 후 SR 홈페이지(etk.srail.co.kr)에서 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역창구나 스마트폰 앱으로는 구매할 수 없다. 공공할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R홈페이지 > 종합이용안내 > 할인제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공공할인 대상 열차 확대로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라며, “철도 공공성 강화와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SR,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선포

    SR,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선포 CCM 전담 조직 가동 고객중심으로 경영활동 재정비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일(목) 고객가치 실현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도입 선포식을 가졌다. 고객 대표와 임직원이 함께한 선포식에서 SR은 안전하고 편리하며 가치 있는 철도서비스를 구현하겠다는 SR의 미션을 바탕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또한 전사적 차원에서 고객중심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최덕율 영업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하고 부서별 담당자를 지정하여 대표이사 직속 기구로 CCM 전담 조직을 가동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CCM 도입을 통해 그 동안의 고객만족활동을 한층 더 강화하고, 모든 경영활동을 고객중심으로 재정비하여 국민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인증하는 공신력 있는 제도이다. SR은 올해 안에 CCM 인증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 SR, 재난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SR, 재난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선제적 재난관리 시스템 구축 고객대피 문자발송시스템 등 호평 SR(대표이사 권태명)이 지난해(’18년) 철도분야 공공기관 가운데 재난관리를 가장 잘한 기관으로 선정됐다. SR에 따르면 29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325개 기관 대상 재난관리 업무실적 평가에서 95곳이 ‘우수’등급을 받았으며, SR은 이 가운데서도 철도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행정안전부는 SR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한 근거로 △재난대비 매뉴얼 훈련, 매뉴얼 개정, 상황판단회의 등 재난관리 제도 구축 우수 △율현터널 내 비상사태 시 고객대피 문자 발송시스템 구축 등을 꼽았다. 권태명 대표이사는“안전 최우선 경영으로 SR이 지난해 2월 공공기관으로 지정되고 첫 번째 받은 재난관리평가에서 철도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라며, “앞으로도 재난으로부터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고속철도를 만들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