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5건
  • 권태명 SR 대표이사 여름대비 시설물 점검

    권태명 SR 대표이사 여름대비 시설물 점검 폭서·폭우에도 SRT 편안한 이용 위해 사전 점검에 만전   △ 권태명 SR 대표이사(사진 왼쪽 첫 번째)를 비롯한 경영진들이 여름철 폭염과 폭우에 대비하여 SRT 역사 주변 배수로, 에어컨 필터, 에스컬레이터 등 현장 점검에 나섰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여름철 냉방기 고장이나 누수는 사고에 준하여 철저하게 대비하라고 당부했다.

  • SRT 타고 2019광주수영세계선수권대회 가자

    SRT 타고 2019광주수영세계선수권대회 가자 SR, 6월 1일부터 수서·동탄·지제역 창구에서 입장권 판매   SR(대표이사 권태명)은 6월 1일(토)부터 SRT 수서·동탄·지제역에서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이하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입장권을 판매한다. SR은 입장권 판매와 더불어 주요역과 열차, SRT 홈페이지와 앱 등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하여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대한 국민적 열기를 확산할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40여일 앞으로 다가 온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며, SRT를 타고 즐겁게 여행하며 세계인의 수영 축제를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제수영연맹(FINA)에는 209개 국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7월 12일부터 28일까지 17일간 경영, 수구, 다이빙, 아티스틱 수영, 오픈워터 수영 및 하이다이빙 등 6개 종목이 광주와 여수 5곳의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한편, SR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입장권 판매를 기념해 SR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퀴즈이벤트를 열어 수영대회 마스코트 수리달이 키링과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을 지급한다.  

  • SR 신입사원 선발 AI면접 도입

    SR 신입사원 선발 AI면접 도입 인턴사원 총 63명 블라인드 채용 6. 9.까지 온라인 접수 SR(사장 권태명)은 2019년 신입직(인턴사원) 63명을 블라인드 전형방식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이들을 대상으로 3개월 인턴십 과정을 거쳐 최종 47명을 신입직원으로 채용한다. 분야는 채용형 청년인턴 사무·객실장·역무 53명, 차량관리 3명, 체험형 청년인턴 7명이다. SR은 이번 채용에서 정부의 청년 일자리 만들기 정책에 적극 호응해 지역인재, 국가유공자, 고등학교 졸업자 등 다양한 채용방법을 도입했다. 또한 채용과정에서 사진, 학력, 가족관계, 출신지 등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사항을 없앴으며, 직무관련 자격․교육․경험 등 직무 필수요소 중심의 블라인드 전형방식을 적용한다. 특히 철도업계 최초로 AI면접 인공지능 방식을 도입하여 지원자들의 호감도, 매력도, 감정전달 능력, 의사표현능력을 분석하여 평가에 반영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5월 31일(금)부터 6월 9일(일)까지이며, 채용 직종․직무, 전형 방법 및 채용일정, 채용 후 처우 등 자세한 사항은 SR 홈페이지(www.srail.co.kr),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알리오(www.alio.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태명 SR 사장은 “SR의 경영방침인 절대안전, 사회가치, 경영혁신, 정도경영에 동참할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인재가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철도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대한민국 철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선발하겠다”라고 밝혔다.

  • “행복한 순간을 함께하겠습니다. 상담사 권태명입니다”

    “행복한 순간을 함께하겠습니다. 상담사 권태명입니다” SR 임원진, VOC 현장 경영 서비스 개선 및 접점직원 고충 체험 SR은 21일(화)~22일(수) 이틀간 권태명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들이 직접 고객의 소리(VOC)를 듣고 상담하는 ‘VOC 체험의 날’ 행사를 열었다. ‘VOC 체험의 날’은 현장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어 서비스를 개선하고, 상담 직원의 고충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22일(수) 고객센터와 민원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된 VOC에 대해 직접 전화 상담을 하고, 서면으로 답변서도 작성했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이날 고객센터 일일상담원으로 할인쿠폰 이용방법, 열차 내 유아 소음, 임산부 공공할인 신청방법 등을 문의하는 고객과 직접 상담했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열차 내 유아 소음문제 개선을 요구한 고객에게 우선 여행 중 불편을 겪게 된 점에 대해 사과했다. 권 대표이사는 유아동반고객과 일반고객 모두 편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SR은 앞으로도 경영진이 직접 고객의 소리를 듣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서비스제도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고객의 소리에 공감하며 경청하는 것이 곧 서비스 개선의 출발점”이라며, “고객중심 철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