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6건
  • 마부정제(馬不停蹄) 자세로 2020년 원동력 창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일(목) 서울 강남구 수서동 본사 사옥 9층 대강당에서 2020년 시무식을 실시했다. 이날 시무식에서 권태명 대표이사는 “SR은 사회적 가치 기반 경영을 통해 공공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고, 절대안전 확보와 서비스차별화, 경영효율화라는 SR의 존재가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신년사를 통해 △SR에 특화된 안전문화 조성 △철도플랫폼 기반의 서비스 혁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완수 △철도운영 효율의 극대화 △미래성장동력 확보 △동반자적 노사관계를 강조하며 2020년의 원동력 창출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촉구했다. 아울러 “마부정제(馬不停蹄)의 자세로 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더욱 노력하고 정진해 나아간다면 반드시 절대안전 확보, 차별화된 서비스, 경영효율화 달성과 더불어 국민에게 사랑받는 세계 속의 SR을 만들 수 있다”라며 전 직원이 SR의 새 역사를 써 가는 주체가 되길 당부했다.

  • SR,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가입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청렴경영 강화를 위해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에 가입했다고 31일(화) 밝혔다.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는 청렴하고 투명한 사회 구현을 위해 2018년에 주요 공공기관들이 모여 발족한 공기업 협의체로 2019년 12월 현재 SR을 비롯한 39개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SR은 지난 27일 열린 ‘제2차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에서 신규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이번 참여를 계기로 공기업 청렴정책을 공유하고 공동활동을 진행함으로써 SR의 청렴경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올해 국토교통부 주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된데 이어,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 일원으로서 청렴사회 구현과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SR 봉사단, 드림빌보육원에 시설환경 개선 봉사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연말을 맞아 26일(목) 강남구 양재동에 위치한 드림빌보육원(원장 이은영)을 방문하여 환경개선 활동 및 물품 기증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SR 노·사 및 협력사인 코레일관광개발 승무원 등 약 50여명이 함께 보육원을 방문해 침대와 대형청소기 기증식을 갖고, 새로 입주하는 드림빌보육원 신관에 블라인드를 설치하고 입주청소를 했다. 드림빌보육원 이은영 원장은 “연말이 다가올수록 이곳 보육원생들이 사회적으로 소외되었다는 생각도 많이 할 수 있는데 이번에 SR과 함께 하는 시간들을 통해 우리 보육원생들이 용기와 희망을 갖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SR은 수서지역을 비롯해 SRT 운행지역 인근의 사회 취약계층과 복지단체에 정기적인 방문·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의 활발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하게 전개하고, 공기업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현에 SR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5G AR글래스로 재난대응

    5G AR글래스로 재난대응 수서발고속열차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일(금) SRT 지제역에서 지진 발생으로 인한 열차 탈선과 화재에 대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SR은 5G 기술을 활용한 AR글래스를 활용해 재난 현장을 실시간 영상으로 전송함으로써 신속한 현장상황 파악 및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한 재난대응 시스템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