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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 6개월 … SRT 15만1천량 방역

    코로나19 6개월 … SRT 15만1천량 방역 SRT 이용 중 확진자 발생 ‘0’ … 역·열차 철통방역체계 유지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상체체를 가동하고 방역활동을 개시한지 6개월에 돌입했다. SR은 지난 1월 설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1월 22일부터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감염병 관리조직을 가동하고, ‘SR 감염병 대응 매뉴얼’에 따른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활동에 나섰다. SRT 열차는 3월부터 특수방역을 확대해 하루 4회 이상 특수방역, 역사는 3회 이상 방역하고 있다. 열차 방역규모는 하루 1,060량으로 SRT 누적 방역량은 15만1천량에 달한다. 면적으로 계산하면 여의도(2.9㎢) 3배 규모다.  또한 역사와 SRT 모든 열차 출입구·수유실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열차 승차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따라 역사와 열차 자판기에서 마스크를 판매해 열차 내 감염을 예방하고 있다. 역사 모든 출입구에는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고 철통방역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4분마다 환기되는 객차 공조장치 가동에 따라 공기 중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필터 교체주기를 단축하는 등 여름철 객차 내 공기질 관리도 강화하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직원들의 철저한 방역활동과 고객들의 마스크 착용 등 적극적 예방 활동 덕분에 코로나19 발생 6개월째에도 SRT 이용 중 확진자 발생을 막을 수 있었다.”라며, “코로나19가 종식 될 때까지 열차·역사 내 감염은 반드시 막아낸다는 각오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SRT 이용객 안전을 확보하겠다.”라고 밝혔다.

  • SR, 사회적 책임 경영 ISO 26000 도입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사회적 책임 경영 국제 표준 ISO 26000을 도입한다고 17일(금)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26000은 기업의 의사결정이나 활동이 사회에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SR은 ISO 26000 7대 핵심주제(△지배구조 △인권 △노동 △환경 △소비자 △공정운영 △지역사회 참여와 발전) 이행수준 진단 결과 총점 1,000점 중 837점으로 비교적 양호한 성적표를 받았다. 이는 사회적책임을 실제 업무로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성과를 극대화하는 구체적인 전략이 필요한 단계다. SR은 청각장애인 응급 수어안내서비스를 도입하고, 철도역사 내 네일케어사업을 운영해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해오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ISO 26000 도입으로 SR의 사회적 책임 경영 의지를 천명할 수 있게 됐다.”라며,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펼쳐 기업 신뢰도와 사회적책임 활동의 질적 수준을 높여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SR, 중소기업·소상공인 매장 임대료 인하 연장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코로나19로 인한 이용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역사 내 중소기업·소상공인 입점매장의 임대료 인하 기간을 연장한다고 16일(목) 밝혔다. SR은 역사 내 입점매장 중 영업적자 매장의 임대료 20% 인하 기간을 오는 12월까지 연장해 중·소상공인의 부담을 완화한다. 뿐만 아니라 모든 입점매장과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심각단계 종료 시까지 임대료 연체 시 발생하는 연체이자를 15%에서 5%로 감면한다. 한편 SR은 지난 2월부터 역사 내 입점매장 임대료를 20% 인하하고 철도여행상품을 운영하는 중소 여행사에는 광고료를 전액 면제해주는 등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SR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피해 최소화를 위해 빈틈없는 방역체계를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 SR 소비자중심경영회의 도입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대내외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소비자중심경영회의’를 도입했다고 15일(수)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회의는 실질적인 제도 개선과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과 접점에서 근무하는 현장직원들이 회의에 참여한다. 또한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에 따라 안전총괄부서가 참여해 역·열차 내 모든 고객접점의 안전수준도 함께 점검한다. SR은 최덕율 영업본부장이 최고고객책임자(CCO)가 되어 매달 소비자중심경영회의를 통해 고객민원과 제안 등 고객 니즈, 업계 서비스 동향을 분석하고 전사 서비스 개선 성과를 공유해 소비자중심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최덕율 SR 최고고객책임자(CCO)는 “코로나19로 인한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맞춰 고객관점에서 고속열차 서비스를 재정립하고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SR은 지난해 12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정부 인증 제도인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