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8건
  •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도입 선포

    SR,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도입 선포 재난발생에도 업무연속성 확보해 공공기관 핵심기능 유지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2일(목) SR 본사에서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도입 선포식을 열고, 연속성경영시스템 구축에 대한 전사적 의지를 다졌다.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은 재난·재해 발생으로 기관의 핵심기능이 중단된 경우 피해를 최소화 하고, 복구목표시간 내에 핵심기능을 재개해 기관의 업무연속성을 확보하는 것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피해 최소화를 목적으로 한다. SR은 기능연속성계획 수립 및 연속성경영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지난 8월 T/F를 구성해 기능영향분석(BIA) 및 리스크 평가(RA)를 하고, 부서별 연속성전략 수립 및 절차서를 개발하는 등 전사적으로 노력해왔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대국민 철도서비스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비상 시 업무연속성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SR은 이번 기능연속성 경영시스템 도입을 통해 끊임없는 개선 활동으로 재난안전 향상에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Play 언택트 힐링 여행지 추천 이벤트

    SRTPlay 언택트 힐링 여행지 추천 이벤트 숨은 여행지, 맛집 추천과 함께 할인쿠폰 제공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SRT를 타고 갈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를 SNS에 소개하고, SRT 승차권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SRTPlay 언택트 힐링 여행지 추천 이벤트’를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여행지보다는 한적한 숨은 여행지가 인기인 가운데, 여행지 추천을 위해 선발된 ‘SRTPlay 파트너’ 5명이 SRT를 타고 직접 방문한 여행 일정, 맛집 등 생생한 체험기를  ‘SRTPlay 공식 인스타그램’에 소개하고 있다. SRTPlay 파트너가 소개하는 컨텐츠에 기재된 할인코드를 SRTPlay 카카오톡 채널에 입력하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매월 선착순 2천명에게 지급되며, 상세한 정보는 ‘SRTPlay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덕율 SR 영업본부장은 “신개념 예매 서비스 플랫폼인 SRTPlay를 통한 생생한 정보 제공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기차여행이 되길 바란다.”라며, “SR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SRTPlay는 SRT 승차권뿐만 아니라 모바일쿠폰, 국내여행보험, 식음료, 여행상품 등을 복합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제공 예매 플랫폼이다. SR이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협력이익 공유제 사업으로 벤처기업 이네이블(대표이사 남욱)과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 감사자문위원회 개최해 감사품질 향상

    SR, 감사자문위원회 개최해 감사품질 향상 포스트로코나 대비 감사실 역할과 발전방향 논의 SRT 운영사 SR(상임감사 박노승)은 외부 감사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자체 감사활동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보완하기 위해 20일(화) SR본사에서 감사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자문위원회에서는 백환기 前국회사무처 전문위원을 위원장에 선출하고, 포스트코로나 대비 SR 감사실의 역할과 감사방향 등을 논의했다. 자문위원회는 앞으로 2년 간 △감사조직 발전방안 △감사정책과 감사계획 △감사절차 및 감사결과 분석 △부정부패 방지를 위한 감사 운영방향 자문 △SR 경영제언 요소 발굴 등 역할을 수행한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감사실의 역할과 발전방향에 대해 자문위원회에서 조언해 주신 사항을 적극 수렴해 감사품질 향상과 청렴도 제고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고속철도차량 국산화 베어링 시장진출 지원

    고속철도차량 국산화 베어링 시장진출 지원 SR - 베어링아트 MOU … 부품개발 후 판로지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0일(화) 베어링아트(대표이사 송영수)와 고속철도차량 ‘국산화 베어링 시장진출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용화·국산화 개발 중인 고속차량용 베어링(7품목)의 안정적 국내외 시장진입을 위해 △차량정비 중 발생하는 문제점, 개선사항 등에 대한 기술지원 △개발품 국내 운영기관 및 제작사에 대한 영업지원 △ 해외시장 공동 개척 등을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SR은 지난 1월부터 고속철도차량 베어링 실용화·국산화를 추진 중이며, 개발이 완료되는 2022년부터 개발품에 대한 구매와 국내 영업활동 등 시장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형성 SR 기술본부장, 김진덕 베어링아트 영업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베어링아트는 그 간 SR의 지원활동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감사패를 증정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민간기업 간 동반성장의 사회적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국내 철도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