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8건
  • 강원도 언택트여행상품 개발 팸투어

    SRT 연계한 강원도 힐링 여행상품 만든다  강원도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언택트 여행상품 개발 추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7일(화)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 윈토피아(원장 백숙현)와 손잡고 강원도 언택트 힐링 여행상품 출시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숨은 언택트 관광지를 개발하기 위해 진행했다. 강원도 특산물로 구성된강원나물밥과 춘천 힐링여행을 주제로 하고, 춘천 숨은명소인 구곡폭포 트래킹과 아름다운 의암호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워크·킹카누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지역포럼단 및 CS모니터단 등 팸투어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강원도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관광자원에 감명을 받았고, 특히 곰취 등 청정 강원산채를 주재료로 한 강원나물밥은 강력 추천한다.”라는 의견을 보였다. SR은 이번 팸투어 평가를 기반으로 올해 내 SRT와 연계해 강원도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여행상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남부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고객이 SRT를 타고 중부지방으로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팸투어를 시작으로 아름다운 국내 숨은 관광지를 적극 발굴하겠다.”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팸투어는 마스크착용, 손소독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팸투어 참석자 모두를 대상으로 수시로 체온을 측정했다. 버스로 이동하는 중에는 창가석만 이용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 기업민원 해소창구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설

    SR 기업민원 해소창구‘기업성장응답센터’개설 중소기업 부당·불공정 규제 개선, 혁신성장 지원에 노력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7일(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주관한 공공기관 기업성장응답센터 합동발대식에 맞춰 ‘SR 기업성장응답센터’를 개설했다. SR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중소기업이 부당·불공정 규제, 불합리한 규정 등 애로사항을 제안할 수 있는 소통창구로써, 기업 활력 제고와 혁신성장 지원을 위해 개설됐다. SR 기업성장응답센터에 접수된 기업규제 관련 민원은 SR과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협력해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민원 접수는 SR홈페이지(etk.srail.kr)와 방문접수를 통한 On·Off라인 모두 가능하다. 한편 SR은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설에 앞서 국민생활과 기업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규제를 정비하고, 기관이 직접 규제 존치 필요성을 입증하기 위해 올해 6월에 규제입증위원회를 도입한 바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소가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상생협력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불필요한 규제 완화, 협력사 적정이윤 보장 등을 통해 중소기업 성장동력 확보와 정부의 규제혁신 정책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평택시 의용소방대와 업무협약 체결

    SR, 평택시 의용소방대와 업무협약 체결 민·관 협력 통한 적극적 재난안전 거버넌스 구축 나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6일(월) 각종 재난·재해 대비 활동과 대응·복구에 대한 민관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평택 의용소방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민관협력을 통한 통합적 재난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SRT 운영구간(수서~동탄~지제) 내에서 발생 가능한 각종 재난 상황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박규한 SR 안전본부장은 “과거 재난관리는 개별 기관 중심의 대응 활동에 초점을 두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민관협력을 기본으로 한 예방ㆍ대비 활동이 더욱 중요하다.”라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고속철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재난안전관리에 적극 기여하는 등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소중히 하는 안전제일 공공기관으로 거듭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날씨경영 우수기업 선정

    SR, 날씨경영 우수기업 선정 미세먼지 관리, 계절별 사전 안전점검 등 우수 성과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2020년 날씨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날씨경영 우수기업 선정제도는 기상청 산하기관인 한국기상산업 기술원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2012년부터 시작됐다. 기업운영에 날씨정보를 도입해 수익을 증대하거나 기상재해로부터 안전성 향상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SR은 동절기, 해빙기, 우기 등을 대비한 계절별 사전 안전점검과 수시·긴급 점검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였으며, 특히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미세먼지 관리 등 자구노력을 인정받았다. SR은 날씨경영 우수기업 선정을 계기로 안전한 철도 운영을 위한 정보화 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올해 태풍·폭우 등 날씨로 인한 재난상황이 급증한 만큼 대응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SR은 앞으로도 안전한 SRT 열차운행을 위해 다양한 재난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