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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역인재 취업역량 강화 위한 오픈스쿨 운영

    SR, 지역인재 취업역량 강화 위한 오픈스쿨 운영 SR직원-지역인재 매칭해 직무교육 등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지역인재 취업역량 강화와 철도산업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인 ‘SR 오픈스쿨’ 시범운영에 나섰다. ‘SR 오픈스쿨’은 SRT 운행노선에 위치한 지역 대학생에게 SR 직원을 매칭해 온라인 취업 멘토링, 철도산업 직무교육, 기업설명회 등을 제공하며 취업역량 지원과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SR은 지난 11월에 입사 3년 이내 신규직원을 멘토로 선발해 전공·희망직무를 기준으로 대학생 멘티와 매칭하고, 코로나19로 대면 행사가 어려운 만큼 온라인 멘토링을 통해 지역인재의 취업역량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일(금)에는 온라인 화상회의로 토크콘서트를 열어 직무 브이로그를 함께 시청하며 멘티들의 철도산업분야 취업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SR은 오픈스쿨 시범운영을 거쳐 향후에는 철도산업 혁신과제와 서비스 차별화 방안 발굴 등 공동과업을 통해 실무역량을 갖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한편, SR은 철도산업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9월 서울 용산공업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해에는 송원대·한국교통대학교와도 산학협력을 체결해 대학생들의 승무·역무 직무 경험을 지원하는 등 철도서비스 실무형 인재 양성에 나선 바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SR 오픈스쿨을 통해 지역인재의 취업역량을 지원함으로써 미래 철도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상생과 철도산업 혁신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지제역 어린이 환경 미술작품 전시회 개최

    SRT 지제역, 어린이 환경 미술작품 전시회 개최 평택지역 내 어린이 환경 미술 공모전 출품작 전시 SRT 지제역(역장 이한구)은 지역 내 문화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주민과 교류 활성화를 위해 3일(목)부터 6일(일)까지 나흘 동안 지제역사 내에서 평택 지역 어린이들의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미술 전시회는 사단법인 평택시환경미술협회에서 지난 9월 개최한 ‘평택시 환경미술협회 어린이 환경 미술 공모전’ 출품작을 활용해 역사 내 유휴공간에 전시했다. ‘진위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꼬리명주나비 그리기’를 주제로, 어린이의 시각으로 표현된 다양한 작품 22점을 감상 할 수 있다. 이한구 SRT 지제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라앉은 지역 분위기에 생기를 주고자 이번 전시회를 계획했다.”라며, “지제역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이 한 번이라도 미소를 더 지을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 SRT 개통 4주년 기념 고객사랑 감사 행사

    SRT 개통 4주년 기념 고객사랑 감사 행사 SRT 운임할인권, 코로나 방역물품 나눔 등 다양한 비대면 행사 진행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개통 4주년을 맞는 오는 9일(수) 수서·동탄·지제역과 SRT 열차에서 고객 감사 행사를 연다. 이번 SRT 개통 4주년은 코로나19 확산 속에 맞는 만큼,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다양한 비대면 행사를 준비했다. SRT 개통일인 9일(수) SRT 열차를 이용하는 SR회원고객 400명을 추첨해 SRT 30% 운임할인권을 제공한다. 수서·동탄·지제역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친환경비누, 마스크와 2021년 SR캘린더 등 기념품 나눔 행사를 연다.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치된 기념품을 고객이 직접 가져갈 수 있다. SRT 열차 안에선 ‘보물찾기 이벤트’를 연다. 열차 당 30% 운임할인권 20매를 준비해 5개 열차에서 총 100매를 제공한다. 안내방송이 시작되면 숨겨진 할인권을 찾는 보물찾기를 열어 고객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SR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에서는 9일까지 이벤트 게시글에 개통 4주년을 축하하는 ‘SRT야 사랑해’를 포함한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SRT 30% 운임할인쿠폰 20매와 모바일 커피 쿠폰 30매를 지급한다. 모바일웹 기반 SRT 예매 플랫폼인 ‘SRTPlay’에선 12월 한 달 동안  승차권을 예매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SRT 40% 운임할인쿠폰 40매를 지급하고, ‘SRTPlay’ 인스타그램 팔로우, 축하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208명을 추첨해 힐링 여행 패키지 2매, 아이패드와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행사 내용은 SRT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SRT 개통 4주년 기념행사는 특별방역을 철저히 해 안전하면서도 의미 있는 행사가 되도록 하겠다.” 라며, “코로나19로 국민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고객들이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날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고속철도 이용객 수호천사 ‘SRT 고객건강라운지’

    고속철도 이용객 수호천사 ‘SRT 고객건강라운지’ 개통 후 10만여 명 이용 … 응급환자 대응부터 건강 상담까지 오는 9일 개통 4주년을 맞는 SRT. SRT 고객건강라운지 이용객이  1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SRT 이용객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송영구)과 함께 수서역에서 운영해온 ‘SRT 건강라운지’ 이용객이 지난달 말까지 10만5,358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여행 중 생긴 찰과상을 치료하는 등 건강라운지에서 직접 처치를 받은 고객은 1,162명, 119로 이송한 응급환자도 64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 SRT 건강라운지 운영 시작일 : 2017. 1. 25. 치료나 응급환자가 아니더라도 질병이나 진료상담, 혈압측정 등 SRT 이용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첨병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SRT 건강라운지는 SR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기적인 의료교육도 담당하고 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소속 의료진이 직접 교육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관련 교육을 진행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여름에는 코로나19 감염과 일사병 증상의 구분 및 안전방역과 대처방안에 대해, 지난 10월에는 코로나19와 독감 증상의 구분, 예방접종의 필요성, 코로나19 의심 증상 고객 방문 시 대응 및 방역 절차 등을 교육했다. 이처럼 체계적인 의료교육이 누적되며 수서역은 119 구조대, 병원 등과 체계적이고 원활한 협조가 이뤄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RT 건강라운지는 수서역 시설 안전에도 한 몫 하고 있다. 개통 이듬해 여름 SRT 건강라운지에 샌들을 신은 여성들이 화장실에서 발톱이나 발등을 다쳐서 찾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 이에 건강라운지를 담당하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정윤수 간호사가 여자화장실 문과 바닥 사이 공간에 대한 보완을 요청했고, 수서역은 곧 바로 여자화장실 문 아래에 고무패킹을 부착했다. 이후 발등이나 발톱을 다치는 환자들은 자취를 감췄다. 정연성 수서역장은 “SRT 고객건강라운지 덕분에 수서역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수서역은 인근 병원을 찾는 SRT 이용객이 많은 만큼 응급상황이나 아픈 고객에 대한 수서역 직원들의 대처능력을 지속적으로 기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