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3건
  • SRT 유튜브 PD 공모 오디션 입상자 시상

    SR, SRT 유튜브 PD 공모 오디션 입상자 시상 총 상금 690만원…TOP4는 4천만원 상당 영상제작 ‘SR 유튜브 PD’로 활동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31일(수) ‘대국민 SRT 유튜브 PD 공모 오디션’ 시상식을 열었다. SR은 1인 크리에이터의 참신한 영상콘텐츠 발굴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상제작자 지원을 위해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21일까지 SR, SRT, 철도, 여행과 관련된 자유주제로 영상콘텐츠를 공모했다. 두 차례 평가위원회를 거쳐 대상에는 ‘부산역에서 수서역까지, SRT vs 비행기’가 선정됐다. 출품자가 직접 부산역에서 출발해 전철과 비행기를 이용하며 비행기가 SRT보다 빠르게 도착할 수 있을지 시험해본 점이 영상기획과 구성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SRT와 함께하는 시작과 끝의 이야기를 담은 감성무비 ‘Start & Restart’, 부산·광주·울산여행을 담은 영상 등이 입선작으로 선정됐다. 입상자들에게는 총 69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지며, 입상자 중 TOP4는 4월부터 5개월간 총 4천만 원 상당의 영상제작 의뢰가 포함된 ‘SR 유튜브 PD’로 활동하게 된다. 입상작은 SR 공식 유튜브(youtube.com/c/srtraveler) 채널에 4월 중 순차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 SR 채용 홍보영상 공개

    SRT와 일하고 싶으세요?…SR 채용 홍보영상 공개 서류작성부터 AI면접까지 ‘SR 채용의 모든 것’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공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서류, 필기, 면접 등 채용 전 과정을 다룬 안내영상을 제작했다. SR은 최근 기업 유튜브 채널(youtube.com/c/srtraveler)에 ‘SR 채용의 모든 것’이라는 채용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SR 채용홍보 영상은 최근에 입사한 신입사원의 생생한 체험을 바탕으로 서류준비부터 필기시험, 면접 등 채용의 전 과정과 단계별 노하우에 대해 알려준다. 채용공고 이전 준비 방법, AI서류 검증, NCS 평가, SR 상식 출제 경향과 준비 방법, AI면접 대비, 대면면접 분위기 등 꼭 SR이 아니더라도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가득 담았다. 또한 직원의 업무내용, 업무별 근무지, 인재육성 프로그램, 신입 직원의 급여 수준 등 SR에 대해 지원자가 궁금할만한 사항들도 꼼꼼히 짚었다. SR은 앞서 2019년 철도기업 최초로 AI면접을 도입해 지원자들의 호감도, 매력도, 감정전달 능력, 의사 표현능력 등을 분석에 반영했다. 지난해에는 온라인 채용설명회, 비대면 화상면접 등 비대면 방식을 강화하여 코로나19 시대에 맞춘 새로운 채용절차를 마련했다. SR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으로 2019년 대비 2020년에 블라인드 채용만족도가 13.7% 높아졌으며, ‘공정채용, 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고속철도 산업의 혁신을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 인재들의 관심과 지원이 이어져야 한다.”라며, “막연한 공기업 채용이 아니라 고속열차 SRT와 이를 운영하는 직원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취업준비생과 기업의 간극을 좁히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SR은 상반기 중에 2021년 공개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 SR 인스타그램 웹툰 ‘SRToon’ 인기

    SRT에서 벌어지는 잔잔한 감동 사연들 인기 SR 인스타그램 웹툰 ‘SRToon’ … 소문내기 이벤트 100명에게 커피쿠폰 증정 #장면1. 수서를 출발한 SRT 1호차에서 승객이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객실장은 승무원에게 의료인이 있다면 1호차로 와달라고 방송을 요청하고 응급처치를 시작했다. 잠시 후 1호차에는 의사와 간호사 등 의료진이 무려 10명이나 모였다. 열차에 타고 있던 수서 인근 병원 근무자들이 모두 모인 것. 의료진과 승무원들의 처치로 다행히 고객은 의식을 되찾았다. 승객이 회복할 때까지 의료진 10명은 한명도 떠나지 않고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장면2. SRT 화물보관함에 반려견 이동장 4개가 실렸다. 통로에 있던 노신사는 무슨 강아지들이 이렇게 많으냐고 물었다. 승무원은 새 주인을 찾아가는 유기견들이라고 조심스럽게 답했고, 노신사는 따뜻한 미소로 “고생 많았다. 가서 잘 살아”라며 유기견들을 위로해줬다. 그 뒤로도 많은 고객들이 사연을 듣고 따뜻한 눈으로 유기견들을 응원해줬고 무사히 새 보호자를 찾아갔다.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srtaveler)의 연재웹툰 ‘에스알툰(SRToon)’이 잔잔한 감동을 전하며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에스알툰(SRToon)’은 SRT 객실장과 역무원의 일상과 고객 사연 등을 만화로 전하는 콘텐츠로, SR은 현실성을 높이기 위해 담당 웹툰작가에게 승무 및 역무에 대한 밀착 취재와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의 소리 사연을 공유하는 등 적극 지원하고 있다. 매주 2회씩 SR 인스타그램에 업데이트 되고 있는 에스알툰은 24일(수) 현재까지 12편이 연재됐으며, 매회 연재 때 마다 ‘좋아요’와 ‘댓글’ 등 독자반응 비율이 팔로워 대비 10%가 넘을 정도로 호응이 뜨겁다. 유사한 기업들의 웹툰 독자반응 비율이 1% 내외인 것을 고려하면 매우 높은 수치다. 에스알툰 담당자는 “고속열차 SRT와 이를 운영하는 직원들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고객의 감동사연, 칭찬사연 등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데 디딤돌이 되는 웹툰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SR은 오는 4월 25일(일)까지 ‘에스알툰’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게시물 리그램, 필수 해시태그까지 완료한 팔로워 중 총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SR 인스타그램(@srtavel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SR,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권태명 대표이사, 어린이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 이어가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어린이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표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을 든 인증사진을 SR SNS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로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을 지명해 릴레이 챌린지를 이어갔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보호구역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으로 교통안전문화가 조속히 정착되길 바란다.”라며, “SRT 이용 시에도 어린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고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