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5건
  • 2021년 신입·전문계약직 채용

    SR, 2021년 신입·전문계약직 채용 총 38명 블라인드 채용 … 23일(수)까지 온라인 접수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021년 신입 및 경력사원 38명을 공개 채용한다. SR은 이번 공개채용에서 신입직원 36명을 선발한다. 사무영업, IT, 기술(차량‧시설)분야 인재 31명과 보훈특별전형 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전문계약직은 노무, 회계(세무) 분야 자격증 소지자 및 업무 경력자를 대상으로 2명을 선발한다. 채용전형은 서류-필기시험-면접 순으로 이뤄지며, 채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해 사진, 학력, 가족관계, 출신지 등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사항의 기재를 금지하고, 직무관련 자격·교육·경험 등 직무 관련 필수요소 중심의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23일(수) 15시까지며, 채용 모집분야, 직무, 전형 방법 및 채용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SR 홈페이지(www.srail.or.kr)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소통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는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라며, “이번 인재채용을 통해 철도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대한민국 철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선발하겠다.”라고 밝혔다.

  • 윤리의 날 주간 윤리경영 실천 활동

    SR, 윤리의 날 맞아 윤리경영 실천 활동 나서 청렴·윤리경영 실천 결의, 아동인권 보호 및 학대 예방 캠페인 등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6월 첫째주를 윤리경영 실천 주간으로 정하고, 임직원 청렴·윤리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인권경영 대국민 캠페인 활동에 나서고 있다. SR은 1일(화) 임직원 윤리의식 내재화를 위해 청렴메시지 공모, 전사 청렴·윤리의식 함양 교육 등을 하고, ‘윤리의 날’인 2일(수)에는 임직원 청렴의무 이행 서약과 청렴·윤리경영 실천 결의 선언식을 가졌다. 3일(목)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아동학대, 아동폭력 근절을 위해 노사 공동으로 SRT 수서역에서 열차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아동인권 보호 및 학대예방’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 4일(금)에는 협력사 상생협력을 위해 협력사를 방문해 갑질 근절 소통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윤리경영 실천 활동을 통해 조직내부 뿐만 아니라 국민과 사회에도 윤리의식과 인권존중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경북전문대학교와 철도 전문인재 양성 협력

    SR, 경북전문대학교와 철도 전문인재 양성 협력 업무협약 통해 철도분야 지방인재 육성 및 교육과정 지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일(수)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와 철도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R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전문대학교와 △교육운영 및 교육과정 지원 △상호 홍보를 통한 위상 제고 △인적자원 및 연구 교류 사업 등을 추진하며 철도산업을 이끌어갈 미래인재 양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SR은 경북전문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등 체험형 교육지원을 통해 철도 분야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중점 양성할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북전문대학교 학생들이 철도 분야의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SR은 송원전문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용산공업고등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철도분야 지방인재 양성 지원과 철도 서비스 향상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대국민 뉴딜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SR, 대국민 뉴딜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국민 의견을 반영한 SR 뉴딜사업 발굴해 … 총 7건 선정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국민의 의견을 반영한 SR형 뉴딜 추진을 위해 공모한 ‘대국민 뉴딜 과제 공모전’ 수상작을 31일(월)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뉴딜 △그린뉴딜 △사회안전망 강화 등 3개 분야를 주제로 공모하고, 2차에 걸친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공정하게 심사한 결과 총 7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SRT APP을 통한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이 선정됐다. 국내 OTT 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열차 탑승고객에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다양한 산업으로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돼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비콘 활용 서비스’와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협력 다각화’ 2편을 선정하고, 장려상은 ‘탑승오류 혼잡을 막는 QR코드 또는 바코드 활용 확대’, ‘사랑을 잇는 오작교’ 등 4건이 선정됐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SR 뉴딜사업으로 추진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회사 주요사업에 접목시켜 철도 산업 혁신을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