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8건
  • 추석 명절맞이 이웃사랑 나눔

    SR, 추석 명절맞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 지역 전통시장과 연계해 취약계층에 과일 전달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9일(목)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전통시장에서 과일을 구입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SR은 자매결연을 맺은 석촌시장에서 500만원 상당의 배 125상자를 구입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 소비촉진을 돕고, 지역 주민센터를 통해 저소득층 다자녀 가구 등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한가위를 맞이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SR은 지난 8월에도 코로나19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과일세트를 전달하고, 취약계층에게 마스크 6천장을 기부하는 등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이웃사랑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율 72.7%

    SRT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율 72.7% 경부선 72%, 호남선 74.7% 기록…지난 설 명절 대비 8.7%p 증가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7일(화)부터 9일(목)까지 추석 명절 SRT 승차권 예매 결과, 판매대상 좌석 181,896석 중 72.7%인 132,287석이 예매됐다고 밝혔다. SR은 올해 추석 명절 기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SRT 전체좌석 중 창측좌석 181,896석만 판매했다. 전체 351,780석 대비 예매율은 37.6%다. 이번 추석 명절 SRT 승차권 예매율은 올해 설 명절 대비 8.7%p 증가했고, 지난해 추석 예매율 보다는 4.8%p 증가했다. 예매한 승차권은 12일(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기간 내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전화로 예매한 경로·장애인 고객은 12일(일)까지 주민등록증, 복지카드 등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소지하고 역 창구에서 결제 후 승차권을 발권 받아야 한다. 추석 명절 SRT 잔여석 예매는 9일(목) 오후 3시부터 역 창구, 자동발매기, 홈페이지, 앱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SR은 잔여석 예매 및 결제를 위해 역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체온측정, 전화출입명부 작성, 대기 고객 거리두기 준수 등 철저한 방역에 나선다. 이번 추석 명절 기간은 열차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명절에 운영하던 입석 승차권을 판매하지 않는다. SR은 승차권 없이 열차를 탑승하는 고객이 없도록 고객 안내를 강화하고, 무임승차 고객에게는 부가운임을 엄정하게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중고거래 온라인 사이트 운영사와 협력 및 자체 검색을 통해 승차권 부당거래 등 비정상 거래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SR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방역을 한층 강화하고, 안전한 고객 운송을 위해 역 시설 및 열차 차량 정비를 중점 관리하겠다.”라고 밝혔다.

  • 추석 명절 경부선 승차권 예매율 72.9%

    SRT 추석 명절 경부선 승차권 예매율 72.9% 창측좌석만 판매…올해 설 명절 예매율 대비 19.7%p 증가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8일(수) 추석 명절 경부선 SRT 승차권 예매 결과 판매대상 좌석 117,533석 중 72.9%인 85,642석이 예매됐다고 밝혔다. SR은 올해 추석 명절 기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부선 SRT 전체좌석 227,304석 중 창측좌석만 판매했으며, 예매율은 올해 설 명절 53.2% 대비 19.7%p 증가했다. 작년 추석 예매율 66.7% 보다는 6.2%p 증가했다. 이날 예약한 승차권은 9일(목) 15시부터 12일(일) 24시까지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되므로 반드시 기한 내에 결제해야 한다. SR은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 마지막 날인 9일(목) 오전 7시부터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호남선 SRT 추석 승차권을 판매한다. 추석 승차권은 PC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예약 할 수 있다.

  • 취약계층에 마스크 6천장 전달

    SR, 취약계층에 마스크 6천장 전달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코로나19 감염 예방 위한 마스크 전달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6일(월)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KF94 마스크 6천장을 사단법인 해냄복지회에 전달했다. 사단법인 해냄복지회는 중증 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독립과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복지단체다.   SR이 이날 전달한 마스크는 해냄복지회를 통해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장애인, 근로장애인, 장애인자립 생활주택 거주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장애인 봉사단체 등 서비스 제공인력에게도 지원될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지속되는 가운데 마스크 등 위생용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SR은 코로나19를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