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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ICT 정보보호 대상 ‘우수상’ 수상

    SR, K-ICT 정보보호 대상 ‘우수상’ 수상 고객 개인정보 강화 등…국내 최고수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제20회 K-ICT 정보보호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K-ICT 정보보호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주관해 국내 정보보호 모범 기업에 수여하는 정보보호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정보보호 관리, 기술 우수성 및 기업의 보안 수준 등에 대해 전문 평가위원의 현장심사와 인터뷰를 통해 선정한다. SR은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기여도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SR은 고객이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에서 안전하게 SRT 승차권을 예매하고, 고객의 개인정보가 철저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국민들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정보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정보보호 투자·전문인력·인증·이용자 정보보호 활동내역 등을 공시하며 지난 5월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최초로 2년 연속 ‘정보보호 투자 공시 우수기관’으로 지정됐다. 또한, 2019년 ‘ISMS-P’ 최초획득 후 3년 연속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ISO 27001’ 인증에 이어 올해에는 ‘ISO 27701’ 인증과 클라우드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인증인 ‘ISO 27017’, ‘ISO 27018’까지 국제인증 4종을 획득하고,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 AAA등급, ePRIVACY 등 총 7종을 획득해 국제 수준의 표준 보안체계를 확보했다. 올해는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 ‘핵 더 챌린지(Hack the Challenge) 2021’ 대회에 공동 운영사로 참여해 보안취약점 발굴과 개선에도 나섰다. 아울러, 사내 정보보호 퀴즈대회, 캠페인, 정보보호 교육 등을 통해 임직원이 정보보호에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으며, 풍부한 정보보호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정보보안 컨설팅 지원 및 교육을 통해 상생 발전에도 힘쓰는 등 다각적인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고객이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고속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심사를 통해 정보보안 체계 및 온라인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거듭 확인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더욱 확고히 하고, 중소기업과 공유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취득

    SR,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취득 코로나19 확산에도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 서비스 제공 노력 호평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재인증을 취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한다. SR은 공기업 지정 첫해인 2019년 5월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선포하고, 같은 해 12월 신규 인증을 취득한데 이어 올해도 재인증을 취득하며 소비자중심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부터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에 대한 심사가 강화된 가운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SR의 노력이 높이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사회적기업, 자활센터 등과 협업을 통한 SRT 굿즈 제작·판매가 양질의 사회취약계층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했다고 호평받았다. 또한, SR은 코로나19 팬데믹에도 고객 감염사례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던 점도 주목 받았다. 역사 시설은 하루 3회 이상, SRT 모든 열차는 하루 4회 방역하고 고객 동선에 따라 방역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와 함께, SRT 승차권 예약 편의를 위해 모바일 여행변경 서비스와 어르신 큰글씨 서비스를 도입하고, 언제 어디서든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AI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 노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덕율 SR 최고고객책임자(CCO)는 “고객의 안전과 서비스를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고 모든 임직원이 노력한 끝에 CCM 재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 증진에 앞장 서는 고속철도 운영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SR,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철도역사 승강기 이용자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정착 공동 노력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일(목)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철도역사 이용자 안전 강화를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R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승강기 기술정보를 공유하는 등 협업체계를 구축해 SRT 수서·동탄·평택지제 역사 승강기 안전관리 강화에 나서고,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환경 조성 등 승강기 안전이용문화 확산에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 SR은 공단에서 지원하는 각종 기술교육에 참여해 직원 직무역량을 향상시키고 △승강기 현장담장자 안전예보 공유를 통한 대응역량 강화 △SRT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이용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김형성 SR 기술본부장은 “철도역사 승강기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양 기관의 노력이 이용자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정착에 결실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SR-그랜드코리아레저 인사교류 업무협약

    SR, 그랜드코리아레저와 인사교류 업무협약 체결 안전·서비스 전문인력 교류해 인적자원 전문성 강화 및 업무 노하우 공유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지난 30일(화)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전문분야 인사교류를 통한 인적자원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R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KL과 양 기관의 안전, 서비스 분야 전문 인력을 교류해 업무노하우를 공유하며 소속직원의 역량 강화와 근무활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SR은 1일(수)부터 GKL에 안전분야 전문인력을, GKL에서는 서비스 전문 인력을 SR에 파견하기로 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인사교류를 통해 양 기관이 우수 전문분야 업무 노하우를 적극 공유하며 안전과 서비스 분야 업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는 등 시너지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