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8건
  • 수서역 협력사에 의류관리기 전달

    SRT수서역, 협력사에 의류관리기 전달 협력사와 쾌적하고 편리한 수서역 함께 만들어…감사의 뜻 전해 SRT수서역(역장 이한구)은 수서역 역사청소 및 시설물 유지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협력사에 의류관리기 2대를 전달했다. SRT수서역은 지난 10월 ‘제23회 아름다운 화장실 공모전’에서 대통령상인 대상을 수상하고, 수상금 3백만원 전액을 협력사 근무 환경 개선에 사용하며 함께 노력한 협력사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수서역은 쾌적하고 안전한 수서역을 만들기 위해 협력사와 함께 노력하고 있다. 특히, 화장실을 힐링과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IoT(사물인터넷) 기반 식물형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해 최적의 공기질을 유지하고, 장애인 화장실에 높낮이가 조절되는 기립 보조장치를 설치해 몸이 불편한 고객도 편리하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쾌적하고 편리한 화장실 시설을 조성했다. 이한구 SRT수서역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수서역을 함께 만들고 있는 협력사에 항상 감사하며, 작은 성의가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는데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공공기관 감사인대회 ‘최우수상’ 등 수상

    SR, 공공기관 감사인대회 ‘최우수상’ 등 수상 공직기강·청렴윤리부문 ‘최우수상’과 ‘청백리상’ 수상 영예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6일(목) 열린 ‘2021년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공직기강·청렴윤리부문 ‘최우수상’과 ‘청백리상’을 수상했다.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는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가 120여 공공기관 감사인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청렴윤리, 내부감사 부문 등 공공분야 감사활동에 있어 국민 삶과 행복 증진에 기여한 성과와 공로가 있는 기관과 감사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SR은 이날 대회에서 공기업으로서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인정받아 박노승 상임감사가 ‘청백리상’을 수상한데 이어, 추기웅 청렴감사부장이 공기업 최초로 ‘갑질경보제’를 도입·운영하며 갑질 발생을 근원적으로 차단하는 등 공공감사의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한 공적으로 공직기강·청렴윤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국민이 바라보는 공기업 임직원의 청렴과 윤리기준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윤리경영을 최우선 목표로 국민 신뢰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권익위 청렴도 평가 첫해 ‘2등급’

    SR, 권익위 청렴도 평가 첫해 ‘2등급’ 쾌속출발 청렴도 평가대상 지정 첫해에 공직유관단체 3유형에서 최고등급 달성 SRT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9일(목)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1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다. SR은 올해 권익위 청렴도 측정 평가대상에 처음 지정됐다. 212개 공직유관단체 중 3유형에 속해 39개 기관 중 2등급을 받으며 평가 원년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3유형에 1등급이 없어 SR은 최고등급을 받았다. SR은 2019년 공기업 지정과 함께 윤리경영을 최우선으로 삼아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지침과 매뉴얼을 제정하는 등 전사적으로 노력해 지난해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갑질 근절을 위한 ‘갑질경보제’를 도입하는 등 특화된 고강도 부패방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이번 청렴도평가 우수에 안주하지 않고, SR임원 및 고위직 재산등록 제도화 등 공직윤리 확립에 박차를 가해 공직윤리에 대한 국민 신뢰를 더욱 쌓아가겠다.”라고 말했다.

  • 공공기관 인사협의체 개최

    SR, 공공기관 인사협의체 개최…인사운영 효율성 제고 기관 간 인사현안 공유,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개선사항 발굴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8일(수) 그랜드코리아레저(GKL), 해양환경공단(KOEM)과 인사업무 협력을 위해 ‘공공기관 인사업무 실무협의체’(이하 인사협의체)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SR-그랜드코리아레저-해양환경공단’ 3개 기관 인사협의체는 △전문인력 인사교류 △합리적 인사관리 방안 도출 △제도 개선사항 발굴 △2021년 정부경영평가 대응 등 인사업무 전반에 걸친 협력을 통해 인사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직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했다. 특히, 이번 인사협의체 조직‧운영으로 기관 간 전문분야 인사교류를 증진하고, 기관별 우수사례와 인사정책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실무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SR은 지난 1일(수)부터 그랜드코리아레저와 안전, 서비스분야 전문 인력을 파견해 업무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으며, 13일(월)부터는 해양환경공단과 안전, 운행계획 분야 인사교류를 통해 각 기관 역량 강화와 직원 근무활력을 제고에 나선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실무협의체 구성을 통해 기관 간 인사업무노하우를 적극 공유하여 업무 전문성과 시너지 제고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