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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등급 '플래티넘' 획득

    SR,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등급 '플래티넘' 획득 심사 대상 281개 기관 중 철도운영기관 최초 인증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에서 SR 고객센터 DB가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를 획득했다고 23일(목) 밝혔다. 데이터 품질인증(DQC; Data Quality Certification-Value)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 주관으로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활용 중인 시스템 데이터 품질을 심사·인증하는 제도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 골드, 실버 3개 등급으로 나눠지며,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는 데이터 정합률이 99.97% 이상인 경우 부여된다. SR 고객센터시스템은 SRT 승차권 예약·발매와 고객정보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시스템으로, SR 고객센터(1800-1472) 서비스를 운영하는 △고객정보 △민원정보 △상담정보로 구성돼있다. 이번 심사에서 전체 864개 테이블, 2,715컬럼에 달하는 DB대해 검증을 거친 결과 정합률 99.9930%를 확보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공공데이터 개방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SR은 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없도록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며, “시스템 데이터 품질 확보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메타버스 활용 '청렴골든벨' 개최

    SR, 메타버스 활용 '청렴골든벨' 개최 ‘메타버스’ 공간에서 청렴 퀴즈대회 개최…비대면 청렴문화 확산 SRT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2일(수) 임직원의 청렴의식 확대와 공직윤리 강화를 위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청렴 골든벨 왕중왕전’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SR은 임직원의 공직윤리 함양을 위한 ‘청렴 골든벨’ 행사를 올해 반기별로 열고, 반기 입상자 10명씩 20명을 대상으로 이날 왕중왕전을 열었다. 이번 왕중왕전은 ‘감사실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해 위드 코로나 시대 비대면 청렴문화 확산 모델을 선보였다. SR ‘감사실 메타버스’는 임직원 반부패·청렴의식 내재화와 외연 확산을 위해 지난 10일(금) 공간을 오픈했다. 부패방지를 위한 ‘신고체험방’과 청렴문화 행사를 위한 ‘컨퍼런스홀’을 구성하고,  휴게실에는 ‘인권 영화제’를 개최해 인권 드라마 등을 상영하며 임직원 인권의식을 고취하고 있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메타버스 공간을 비대면 소통활동 창구로 적극 활용해 임직원 공직윤리 강화와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공고히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밝혔다.

  •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발표

    SR,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발표 ‘메타버스를 활용한 SRT 전용역 지역관광 연계 서비스 제공’ 등 수상작 5건 선정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참신하고 우수한 국민 아이디어를 발굴해 국민중심 철도혁신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개최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를 22일(수) 발표했다. 지난 11월 1일(월)부터 30일(화)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한 ‘SR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사회적 가치 창출 10건 △경제활력 제고 9건 △국민신뢰 6건 △기타주제 11건 등 총 36건의 작품이 출품됐다. SR은 출품작을 대상으로 1차 서류평가와 2차 전문가 평가위원회를 거쳐 사회가치 기여도, 실현가능성, 독창성, 지속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등 총 5개 작품을 선정했다. 우수상에는 역·열차 시설개선을 통해 시작장애인의 안전하고 편안한 철도이용 서비스를 제안한 ‘저시력 장애인을 위한 통행로 개선’과, 최신기술을 접목해 지역상생의 새로운 서비스 방안을 제시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SRT전용역 지역관광 연계 서비스 제공’ 2건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SR 국민중심 혁신 실현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 2021년도 임금협약 체결

    SR, 2021년도 임금협약 체결 7년 연속 무분규 체결…SR 노·사 코로나19 극복 위해 뜻 모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0(월) SR노동조합과 2021년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은 권태명 SR 대표이사와 김상수 SR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교섭위원 들이 참석한 가운데, 7년 연속 무분규 체결을 달성했다. SR 노·사는 지난 10월 7일 노사 상견례를 시작으로 본교섭 3회, 실무교섭 8회 등 총 11차례의 교섭을 거쳐 2021년도 임금협약에 대한 합의를 이끌어 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정부 지침을 준수한 전년대비 0.9% 이내 임금인상 △직무중심의 보수체계 도입을 위한 노사 공동TF 구성 △소상공인 지원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임금인상분 일부 온누리상품권 지급 △코로나19 경영위기 개선에 대한 노사 간 노력 등을 담았다. 이번 체결로 SR 노·사는 7년 연속 무분규 체결을 달성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한 미래지향적 노사관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계속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경영여건에서도 노사가 함께 깊이 고민하고 협력해 합의를 도출했다.”라며, “앞으로도 상생의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국민이 안심하는 안전철도 실현에 앞장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