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6건
  • 서대구역 SRT 개통 기념 이벤트

    SR, 서대구역 SRT 개통 기념 이벤트 열어 서대구역 이용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SRT 30% 운임할인권 제공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31일(목)부터 서대구역 SRT 개통을 기념하는 SNS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참여는 4월 10일(일)까지 서대구역 방문 사진 또는 SRT 서대구역 승차권 등 인증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고 SR 인스타그램(@SRTraveler) 계정을 팔로우 및 태그하면 된다. 서대구에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지난 29일(월) 출시한 ‘서대구역 개통 기념 SRT 굿즈’ 구매 인증사진으로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SRT 30% 운임할인권이 제공되며, 당첨자는 4월 13일(수) SR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서대구역 개통일인 31일(목)을 시작으로 SRT는 하루 왕복 10회 서대구역에 정차한다. 이종국 대표이사는 “서대구역의 성공적인 개통을 축하한다.”라며, “대구 서남부권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 제2기 시민안전체험단 발족

    SR, 제2기 시민안전체험단 발족 국민과 함께 민간협력 재해경감 활동으로 절대안전 실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30일(수) ‘제2기 시민안전체험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2기째를 맞은 SR 시민안전체험단은 고속철도 안전점검, 재난대응 훈련 및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안전관리 프로그램으로, 국민과 함께 재난안전관리 활동을 위해 공개모집한 결과 3:1의 경쟁률을 보이며 최종 12명이 선발됐다. 제2기 SR 시민안전체험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9개월 동안 △율현터널 수직구 안전점검 △고속철도 운전시뮬레이터 체험 △국민행동요령 홍보활동 △안전한국훈련 참여 △VR 안전교육장 실습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SR 재해경감에 협력할 예정이다. SR은 지난해부터 시민안전체험단을 발족해 운영하고 있으며, 1기 SR 시민안전체험단은 국민의 눈높이에서 안전점검에 참여해 개선사항을 발굴하며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을 더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내실 있는 시민안전체험단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국민의 시각으로 바라본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며 안전관리 서비스를 개선하겠다.”라고 말했다.

  • 제휴 여행사와 신규 여행상품 개발 협의

    SRT 서대구역 연계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SR, 제휴 여행사와 신규 여행상품 개발 협의 … 봄 열차 여행 상품 개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서대구역 개통에 따른 연계상품 개발과 봄 열차 여행 활성화를 위해 30일(수) 제휴 여행사와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SR과 8개 제휴 여행사가 모여 최근 국내 여행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봄철 늘어나는 여행수요를 겨냥한 SRT 열차여행 상품 개발을 논의했다. 특히 31일부터 SRT가 서대구역을 운행함에 따라 지역과 연계한 신규 여행상품 개발 등 열차여행 활성화 방안도 협의했다. SR은 SRT와 연계한 여행상품 활성화로 많은 이용객이 SRT 정차역 인근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관광, 식사, 숙박 등을 즐기며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안전한 여행을 원하는 국민의 여행 추세에 맞춰 테마별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여행업계와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중대재해 예방 협력사 업무협약 체결

    SR, 협력사와 함께 중대재해 예방 업무협약 체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정착 지원 등 중대재해 예방 맞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9일(화) SRT 승무와 역사·차량 청소 등 주요업무 협력사인 코레일테크,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네트웍스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SR은 협력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유해·위험 요인을 개선하는데 적극 협력하고, 협력사는 사업장 자체 안전점검에 SR과 긴밀히 협조할 계획이다. 한편, SR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매월 24일을 ‘전사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해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이 취약지역을 직접 점검하는 등 중대재해 예방과 대비에 힘쓰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협력사와 협조체계를 공고하게 유지하여 고객과 직원 모두 중대재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