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수서역 안전 더해 에스알,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승강기 사고대응 훈련 및 안전이용 홍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9일(수) 수서역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강남지사와 함께 승강기 갇힘 사고 대응훈련과 안전이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훈련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강남지사 전문 강사를 초빙해 수서역장 등 역무원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고객이 승강기 내에 갇힘 사고 발생 시 신속한 구출을 위한 대처방법을 훈련했다. 또한, 열차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이용 수칙이 담긴 안내문과 함께 휴대용 휴지 300개를 나누며 안전한 승강기 이용을 강조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안전경영 활동을 최우선으로 주기적인 상황별 대응훈련을 반복하여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역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에스알,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청렴경영에 대한 전사적 공감대 형성 …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8일(화) 임직원과 함께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한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 등 임직원 240여명이 모여 △임직원 행동강령 준수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지시나 청탁 금지 △불합리한 관행 척결 △엄정한 복구기강 확립을 결의하며, 청렴실천을 생활화해 반부패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에스알을 실현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한편, 에스알은 대내·외 환경분석 및 다양한 의견수렴 등을 통해 올해 에스알의 부패 취약분야를 도출해 ‘2024년 반부패·청렴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투명한 인사제도 확립 △계약업무 청렴성 제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보안체계 강화라는 개선 전략을 수립해 국민과 직원 모두가 공감하는 소통 기반의 청렴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청렴에 대한 각오를 다시 한 번 새롭게 다지고, 부패취약분야 개선을 위해 대표이사부터 선두에 서서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2024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선정 여성인재 육성과 일‧가정 양립 개선 노력 등 인정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8일(화) ‘2024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2024년 남녀고용평등 공헌 포상’은 남녀 모두가 일터에서 동등하게 대우받고, 일과 가정 양립을 통해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고용환경을 개선한 노력 등의 공로를 평가해 선정한다. 에스알은 △우수 가족친화경영 구축으로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과 문화체육관광부 여가친화인증 기관 선정 △경력개발을 위한 핵심부서 인사배치로 지속적인 여성인재 육성 △자유로운 육아휴직 사용 분위기 조성으로 일·가정 양립 균형 문화 정착 △저출산 시대 출산 독려를 위한 출산 축하선물 지급 확대 △외부 전문기관과 협력체계 구축으로 미래 여성인재 육성 등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직원들에게 동등한 기회가 주어지는 조직을 만들어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가 균형을 갖춘 고용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지난달 출범한 ‘SR 저출산 극복 추진위원회’를 통해 일·가정 양립과 만족도 높은 근로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 현충일 당일 10량→20량 복합연결열차 추가편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6월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에 SRT를 추가로 투입해 공급좌석을 확대한다. 에스알은 현충일 연휴를 맞아 열차를 이용한 가족단위 여행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10량 열차에 10량을 추가로 연결하는 20량 복합연결열차를 추가 편성해 공급좌석을 확대할 계획이다. 징검다리 연휴 첫날인 6월 6일(목) 현충일에 복합연결열차를 8회 추가해 SRT 좌석 3천2백여석을 추가로 공급한다. 승차권 예매는 SRT 홈페이지(etk.srail.kr), 앱, 역창구에서 21일(화) 14시부터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R고객센터(☎1800-1472)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꽉 막힌 고속도로를 피해 빠르고 편안한 SRT를 이용해 즐거운 가족 나들이길이 되길 바란다.”라며, “더 많은 국민이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증가가 예상되는 기간에는 공급좌석을 최대한 제공하는 효율적인 운행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