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519건
  • 김해시와 'SRT 행복드림카' 운행

    에스알, 김해시와 함께 'SRT 행복드림카' 운행 지역 교통약자 병원 이동 편의 향상 … 지역상생 협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김해시와 협력해 지역 내 교통약자의 의료기관 접근성 향상을 위한 ‘SRT 행복드림카’ 본격 운행에 들어갔다. ‘SRT 행복드림카’는 병원 진료를 위해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 등 교통약자에게 차량을 지원하여, 지역 내 병원은 물론 수도권 상급병원까지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 교통복지 서비스다.  차량을 이용한 어르신들은 “병원까지 가는 길이 멀고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이제 역까지 편하게 태워줘서 병원에 가는 것이 훨씬 쉬워졌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 행복드림카가 김해시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철도 운영 전문기관의 역량을 살려 다양한 지역상생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제80회 식목일 맞이 '내 나무 갖기'

    에스알, 제80회 식목일 맞이 '내 나무 갖기' 산림조합중앙회 합동 SRT 이용객 대상 묘목 나눔 및 산불예방 홍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3일(목) 제80회 식목일을 앞두고 산림조합중앙회와 함께 수서역 이용객에게 묘목 1천본을 나누는 행사에 나섰다. 에스알은 이날 수서역에서 산림조합중앙회 임직원들과 함께 SRT 수서역 이용객에게 금사철나무와 방울철쭉 등 묘목을 나누며 나무심기를 장려하고, 일상에서 탄소중립 실천과 산림의 가치를 알렸다. 또한, 산불예방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나누며 산불예방 홍보활동도 함께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최근 전국의 산불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고객과 함께하는 작은 실천이 모여 탄소중립 실현과 황폐해진 산림생태계 복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가정의 달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

    가정의 달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 5월 1일부터 6일까지 10량→20량 복합연결열차 추가 편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 연휴에 SRT를 추가로 투입해 공급좌석을 확대한다. 에스알은 가정의 달 연휴 기간(5.1.~5.6.) 열차를 이용한 가족단위 여행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10량 열차에 10량을 추가로 연결하는 20량 복합연결열차를 추가 편성해 공급좌석을 확대할 계획이다. 5월 1일(목) 근로자의 날, 5일(월) 어린이날·부처님오신날, 6일(화) 대체휴일에 복합연결열차를 28회 추가해 SRT 좌석 11,480석을 추가로 공급한다. 승차권 예매는 SRT 홈페이지(etk.srail.kr), 앱, 역창구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R고객센터(☎1800-147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최근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국민들께 위로를 전하고, 빠른 일상 회복을 기원한다.”라며,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성금 기부

    에스알,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성금 기부 임직원 성금 1,400만원 모금 … 사랑의열매, 대한적십자사 통해 전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대규모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고 신속한 피해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 성금 약 1,400만원을 기부했다고 2일(수) 밝혔다. 에스알 임직원 모두가 산불피해지역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은 서울 사랑의 열매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되며,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산불 피해 지역 복구와 함께 이재민, 소방·진화대원의 긴급 구호물품 지원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에스알은 추후 피해지역 복구지원 및 환경정화 활동 등에 임직원 자원봉사단을 투입해 조속한 피해 복구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한편, 에스알은 지난달 28일부터 산불피해지역 복구에 나서는 자원봉사자를 지원하기 위해 SRT 무료 탑승을 지원하고 있다. 산불피해 지역 자원봉사센터에서 발급 받은 자원봉사 확인증을 역 창구에 제시하면 울산역(울주군), 포항역(영덕군, 청송군), 창원역·마산역·진주역(산청군·하동군) 이동에 필요한 승차권을 무료로 발권 받을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피해지역과 아픔을 나누고 조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