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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T 기장·객실장 심폐소생술 역량 강화

    SRT 기장·객실장 심폐소생술 역량 강화 에스알 수서승무센터, 나흘간 교육 나서 … 열차 내 응급상황 신속 대처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3일(화) SRT 기장과 객실장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열어 응급처치 역량 강화에 나섰다. 16일(금)까지 나흘간 이어지는 이번 교육은 SRT 열차 내 응급상황 발생 시 기장과 객실장의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이뤄진다. 에스알 보건관리자가 교육에 나서 전문성을 한층 더 높였다. 한편, 에스알은 SRT 열차 및 역사 내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매년 주기적인 심폐소생술 교육과 훈련을 전개하고 있다. 주기적인 훈련은 실제 현장에서 효과로 나타나고 있다. 올해 3월 목포행 SRT 열차 내에서 객실장이 승객과 함께 심정지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승객을 구하는 등 응급 구조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꾸준한 교육 참여와 실전 훈련을 통해 직원 모두 응급처치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여 국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가정의 달 맞이 고객 나눔행사

    에스알, 수서역에서 가정의 달 맞이 고객 나눔행사 열어 이용객들에게 도넛·커피 제공 … 협력사와 함께 고객 감사 전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가정의 달을 맞아 8일(목) 수서역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간식 나눔 행사에 나섰다. 에스알은 이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수서역을 찾은 SRT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즐거운 열차여행 경험을 더하기 위해 도넛과 커피를 무료로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에스알과 함께 수서역 입점 매장, SRT 승무원 등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협력사와의 관계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에스알은 기대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를 변함없이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작은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과 고객 감사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채용상담 부스 운영

    에스알,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채용상담 부스 운영 전역 예정 장병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 제공하고 맞춤형 채용 상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이종국 대표이사)은 7일(수)부터 8일(목)까지 열리는 ‘2025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채용상담 부스를 운영해 전역 예정 장병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채용 상담에 나섰다. 국방부가 주최해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에스알은 전역 후 철도운영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장병들을 위해 직무 소개와 함께 필기, 서류, 면접 등 채용절차를 안내한다. 또한 현직자와의 멘토링 등을 통해 SRT 열차 운행, 안전관리, 고객 서비스 응대, 차량 정비기술 등 다양한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장병들의 사회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 복귀 지원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방부 및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전역장병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청년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전 직급 맞춤형 리더십 교육 확대

    에스알, 전 직급 맞춤형 리더십 교육 확대 실무자까지 리더십 역량개발 … 철도의 내일을 책임질 미래 인재 양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조직의 지속성장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리더십 교육 체계 전면 확대에 나섰다. 에스알은 4월 30일(수) 대표이사 등 경영진을 대상으로 ‘경영진 리더십 교육’을 열었다. ‘임원의 역할과 책임’, ‘성과를 내는 임원의 조건’을 내용으로 이뤄진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경영진부터 실무자까지 총 5단계에 걸쳐 체계적인 역량개발에 나선다. △중간관리자 리더십 △실무자 리더십 △셀프 리더십 △관리자 리더십 교육까지 직급별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에스알은 2023년까지 관리자 중심으로 리더십 교육에 나섰으나 지난해부터 중간관리자와 주임급 이하 직원까지 리더십 교육 대상을 확대했다.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조직 내 다양한 역할을 고려하여 새롭게 수립한 직책별 리더십 교육 로드맵을 통해 2026년까지 3년에 걸쳐 단계별 교육에 나설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직책과 직급에 맞춘 체계적인 리더십 역량개발을 통해 철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인재를 적극 양성하겠다.”라며, “SRT 이용객과 국민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국민철도로 나아가기 위해 지속적인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