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첫인상' 관리로 직원 자긍심 높인다 현장 중심 서비스 코칭 … 고객 여행에 기억되는 열차 서비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현장 중심 서비스 코칭을 본격 추진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경험 향상에 나섰다. 에스알은 5월 말부터 이미지 메이킹 전문 강사와 함께 SRT 객실장, 역무원 등 고객 접점 직원들에게 서비스 과정에서 더 나은 첫인상을 만들기 위한 실천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 강사들은 직원에게 세련되고 정돈된 이미지, 고객의 신뢰를 높이는 응대 자세, 공감이 느껴지는 소통 방식 등을 중심으로 코칭에 나서고 있다. 에스알은 현장 밀착형 코칭으로 직원 스스로가 자긍심과 전문성을 갖춰 고속열차에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펼치고, 고객에게는 일관되면서도 신뢰감 있는 SRT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고객 여정의 시작을 책임지는 공간이다.”라며, “직원 스스로 브랜드가 되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부정·부패 OUT!" 반부패·청렴문화 캠페인 부패상자의 탑 부수며 반부패·청렴문화 실천 의지 다져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일(월) 반부패·청렴경영추진단 제2차 정기회의를 열고 이날 부정부패상자를 부수는 반부패·청렴문화 캠페인을 열었다. 에스알은 이번 정기회의에서 이종국 대표이사와 박진이 상임감사를 포함한 경영진들이 부정부패, 부당지시, 이해충돌 등 부패상자의 탑을 무너뜨리는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 앞에서 반부패·청렴문화 실천 의지를 다졌다. 또한, 지난해 청렴도 평가와 청렴시민감사관의 자문 등을 고려한 에스알 부패취약분야 선정 및 개선전략을 발표하고 토론하며 올해 종합청렴도평가 향상과 반부패·청렴문화 실천에 뜻을 모았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모든 부정부패를 근절하고, 부패취약 분야를 개선할 수 있도록 경영진이 먼저 솔선수범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부정부패 발생 시 엄중처벌하고, 부패 없는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국민들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민간 간편인증 및 모바일 신분증 도입 다양한 인증수단 제공으로 고객 편의성 및 서비스 안정성 강화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4일(수)부터 SRT 모바일앱, 홈페이지에서 민간 간편인증 및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를 도입해 빠르고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민간 간편인증과 모바일 신분증이 도입되면, 고객이 SRT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거나 회원번호, 비밀번호를 찾을 때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다양한 인증수단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다. 그동안 본인확인 수단은 휴대전화 인증과 아이핀 인증 두 가지만 가능했다. 에스알은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특정 본인인증 기관에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해도 다양한 수단으로 대체할 수 있어 서비스 안정성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향후 회원가입 시에도 민간 간편인증 및 모바일 신분증 인증을 도입해 고객 편의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고객이 체감하는 본인인증 편의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게 됐다.”라며, “이용자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세계금연의 날 맞아 '금연·절주캠페인' 열어 흡연·음주 습관 개선과 쾌적한 철도이용 환경 조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30일(금) 세계 금연의 날(5.31.)을 맞아 SRT 이용객,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과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금연·절주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강남구보건소와 협력해 SRT 수서역에서 임직원 및 고객들에게 최근 흡연과 음주의 폐해에 대한 인식을 높여 건강증진과 안전한 사업장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특히 실질적인 행동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금연, 절주, 건강, 영양 네 가지를 주제로 한 통합 건강증진 부스 운영 △흡연계도 및 금연클리닉 안내 △담배꽁초 수거활동 등에 나섰다. 한편, 에스알은 임직원 건강 증진을 위해 강남구보건소와 연계한 금연상담, 금연클리닉 운영 등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금연·절주 캠페인은 직원 스스로 변화와 실천을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