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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시우보(虎視牛步) 자세로 재도약 원년으로

    호시우보(虎視牛步) 자세로 재도약 원년으로 SR 시무식, 새로운 상상으로 국민의 철도 플랫폼 구축 의지 □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일(수) 서울 강남구 수서동 본사 사옥 9층 대강당에서 2019년 시무식을 실시했다. □시무식에서 권태명 대표이사는 “개통 3년차를 맞이하는 2019년을 재도약을 원년으로 삼아, ‘새로운 상상으로 국민의 철도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신년사를 통해 SR의 새로운 가치이자 소명을 담은 ‘절대 안전관리체계 구축’, ‘사회적 가치 창출’, ‘국민이 공감하는 서비스 혁신’, ‘지속성장 기반조성’, ‘조직역량 강화’, ‘노사가 함께하는 One-SR’을 강조하며, 2019년의 원동력 창출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했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호시우보(虎視牛步)’의 자세로 모든 일에 신중을 기하고 목표를 향해 묵묵히 나아가면, 새로운 도약과 성장을 다시한번 이루어낼 수 있다.”라며 전 직원이 혁신의 주체가 되길 당부했다.

  • SRT 수서·동탄역 주차장 “하이패스 하세요”

    SRT 수서·동탄역 주차장 “하이패스 하세요” 철도시설 최초 하이패스 도입으로 시간 감소 및 혼잡도 완화 □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고속열차 SRT 수서역, 동탄역 이용 고객의 주차장 이용 편의를 위해 31일(월)부터 ‘하이패스 결제시스템’을 운영한다. □ 하이패스 장착차량은 사전정산을 거치지 않고 주차장 출차 시 요금을 자동 정산할 수 있어 카드나 현금이 없을 경우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국내 등록차량 중 약 76% 이상이 장착하고 있는 하이패스 결제시스템 운영을 통해 요금 정산을 위한 대기시간 감소로 주차장 진·출입 혼잡 완화가 기대된다. □ 권태명 SR 사장은 “철도시설 최초로 도입된 하이패스 결제와 같이 편리한 철도서비스를 계속 선보여 새해에는‘새로운 상상, 국민의 철도 플랫폼’비전 실현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회수 승차권 도입 횟수 차감방식

    SRT 회수 승차권 도입 횟수 차감방식 1개월간 10회권 30% 할인 주말부부 등 정기 이용객 부담 줄어 □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8일(금)부터 횟수 차감형 승차권인 ‘SRT회수승차권’을 판매한다. □ 회수승차권은 1개월 동안 본인이 지정한 SRT를 10회 이용할 수 있으며, 정상가 대비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 수서-부산을 SRT 일반실로 5회 왕복할 경우 정상 운임은 52만6,000원이지만, 회수승차권을 구매할 경우 21만3000원이 할인된 31만3,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단 좌석을 지정할 수 없으며 1개월 이내에 횟수를 모두 사용해야 한다. □ 지역과 수도권으로 강의나 출장을 다니는 이용객, 주말부부 등 특정 구간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의 SRT 운임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 기존 정기권의 경우 10~30일까지 이용기간을 정하여 50~60%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지만, 출장이 잦은 회사원과 주말부부 등 매일 이동하지 않는 승객은 이용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 회수승차권은 28일(금)부터 SRT 앱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2019년 1월 2일(수)부터 사용할 수 있다. □ SR은 쾌적한 열차 서비스와 안전한 열차운행을 위해 열차별 회수승차권 판매수량을 기존 정기권과 마찬가지로 제한 발매한다. □ 자세한 사항은 SR고객센터(1800-1472) 또는 홈페이지(etk.srailco.kr), SRT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권태명 SR 대표이사는“SRT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 다양한 선택을 통해 고속열차 이용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회수승차권을 도입했다.”라며, “앞으로도 철도 이용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새로운 상상, 국민의 철도 플랫폼’ 비전선포

    SR,‘새로운 상상, 국민의 철도 플랫폼’비전선포 창립 5주년 새로운 시작, 비전 2021을 통해 전 직원 목표정립 □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창립 5주년을 맞아 ‘새로운 상상, 국민의 철도 플랫폼 SR’을 새로운 비전으로 정하고, 26일(수) 서울 강남구 수서동 본사에서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비전 2021 선포식을 개최했다. □ 새롭게 선포된 SR 비전은 권태명 대표이사의 경영철학인 ‘절대안전’, ‘사회가치’, ‘경영혁신’, ‘정도경영’을 통해 철도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의 안전을 보장하고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며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 SR은 비전 달성을 위하여 2021년까지 최적화된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여 국민에게 세계 최고의 안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연계활동 및 중소기업제품 구매를 확대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 또한 운송사업 매출액 6,800억원, 철도이용객 2,300만명을 달성하는 등 운송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고객에게 평가받는 고객만족도 점수를 95.5점까지 달성할 계획이다. □ 이를 위해 SR은 ‘절대안전체계 구축’, ‘사회적 가치창출’, ‘국민공감서비스혁신’, ‘지속성장 기반 조성’, ‘조직역량강화’의 5대 전략방향과 15대 전략과제를 설정해 강력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전 임직원의 역량 결집으로 새로운 미션인 ‘안전하고 편리하며 가치 있는 철도서비스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초일류 철도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