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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1,257건
  • SR 신입사원 선발 AI면접 도입

    SR 신입사원 선발 AI면접 도입 인턴사원 총 63명 블라인드 채용 6. 9.까지 온라인 접수 SR(사장 권태명)은 2019년 신입직(인턴사원) 63명을 블라인드 전형방식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이들을 대상으로 3개월 인턴십 과정을 거쳐 최종 47명을 신입직원으로 채용한다. 분야는 채용형 청년인턴 사무·객실장·역무 53명, 차량관리 3명, 체험형 청년인턴 7명이다. SR은 이번 채용에서 정부의 청년 일자리 만들기 정책에 적극 호응해 지역인재, 국가유공자, 고등학교 졸업자 등 다양한 채용방법을 도입했다. 또한 채용과정에서 사진, 학력, 가족관계, 출신지 등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사항을 없앴으며, 직무관련 자격․교육․경험 등 직무 필수요소 중심의 블라인드 전형방식을 적용한다. 특히 철도업계 최초로 AI면접 인공지능 방식을 도입하여 지원자들의 호감도, 매력도, 감정전달 능력, 의사표현능력을 분석하여 평가에 반영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5월 31일(금)부터 6월 9일(일)까지이며, 채용 직종․직무, 전형 방법 및 채용일정, 채용 후 처우 등 자세한 사항은 SR 홈페이지(www.srail.co.kr),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알리오(www.alio.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태명 SR 사장은 “SR의 경영방침인 절대안전, 사회가치, 경영혁신, 정도경영에 동참할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인재가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철도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대한민국 철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선발하겠다”라고 밝혔다.

  • “행복한 순간을 함께하겠습니다. 상담사 권태명입니다”

    “행복한 순간을 함께하겠습니다. 상담사 권태명입니다” SR 임원진, VOC 현장 경영 서비스 개선 및 접점직원 고충 체험 SR은 21일(화)~22일(수) 이틀간 권태명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들이 직접 고객의 소리(VOC)를 듣고 상담하는 ‘VOC 체험의 날’ 행사를 열었다. ‘VOC 체험의 날’은 현장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어 서비스를 개선하고, 상담 직원의 고충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22일(수) 고객센터와 민원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된 VOC에 대해 직접 전화 상담을 하고, 서면으로 답변서도 작성했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이날 고객센터 일일상담원으로 할인쿠폰 이용방법, 열차 내 유아 소음, 임산부 공공할인 신청방법 등을 문의하는 고객과 직접 상담했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열차 내 유아 소음문제 개선을 요구한 고객에게 우선 여행 중 불편을 겪게 된 점에 대해 사과했다. 권 대표이사는 유아동반고객과 일반고객 모두 편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SR은 앞으로도 경영진이 직접 고객의 소리를 듣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서비스제도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고객의 소리에 공감하며 경청하는 것이 곧 서비스 개선의 출발점”이라며, “고객중심 철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 공공할인 서비스 신청자 8천명 돌파

    SRT, 공공할인 서비스 신청자 8천명 돌파 열흘 간 1,200여명 신청 공공성 확대방안 지속 검토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1일(화)까지 임산부, 다자녀가족(25세 미만 자녀 3명 이상), 기초생활 수급자, 청소년 대상 공공할인 서비스 신청자가 8천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SR 공공할인은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한 임산부, 다자녀가족, 기초생활수급자,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차운임을 할인해주는 서비스로 작년 12월부터 시작됐다. 공공할인 서비스 대상자 접수는 지난 4월까지 4개월 동안 일평균 50~60건에 그쳤지만, 5월 8일부터 할인 대상 열차가 대폭 확대(25개 → 60개)되면서 열흘 동안 1,200여명이 가입했다. 신청자가 몰리면서 현재 신청 후 승인까지 1~2일이 소요되고 있다. 공공할인서비스 가입 및 이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SR홈페이지(www.srail.co.kr) > 종합이용안내 > 할인제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SR은 공공성 확대를 위해 앞으로 유아연령을 4세 미만에서 6세 미만으로 확대하고, 현재 인증방식도 수기인증에서 행정안전부 행정망시스템 연동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인증으로 변경 할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대상열차 확대로 공공할인 대상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철도 공공성과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2019년 성과중심 책임경영계약 체결

    SR, 2019년 성과중심 책임경영계약 체결 권한과 책임 보장 자율적인 경영성과 창출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공기업 지정에 따른 도전적인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우수한 성과달성을 위해 21일(목) 상임이사 등 주요 경영진과 책임경영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책임경영계약은 SR 설립이후 처음으로 시행된 성과계약으로 한층 높아진 국민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고 우수한 경영성과 달성을 위해 대표이사가 주요 경영진에게 책임과 권한을 보장하고 자율적인 경영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한 것이다. SR은 올해 △절대안전체계 구축 △사회적 가치 창출 △국민공감 서비스 혁신 △지속성장 기반조성 △조직역량강화를 5대 전략방향으로 수립한 바 있으며, 책임경영체계 확립을 통해 고객중심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철도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더 높아진 고객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며 고객 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모든 임직원이 경영을 책임진다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