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무디스 신용등급 A1로 상승 안정적 이용자수 증가와 탄탄한 재무건전성이 신용지표 견인 고속철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국제신용평가 기관 무디스(Moody’s) 신용등급 평가에서 기존 ‘A2’보다 1단계 오른 ‘A1’을 획득했다고 29일(화) 밝혔다. SR은 2016년 첫 무디스 신용등급 평정에서 ‘A2(Stable, 안정적)’ 등급을 획득했고, 지난해 ‘A2(Positive, 긍정적)’로 등급전망이 조정된 데 이어 이번 최종 등급에서도 ‘A1(Stable, 안정적)’로 한 단계 올랐다. 무디스는 SR의 이번 신용등급 상향조정은 SRT 일평균 이용자수의 지속적이며 견고한 성장세와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반영한 신용지표를 고려한 것이며, 이 두 가지 요인이 SR의 신용도 상승을 이끌었다고 전했다. SR 관계자는 SRT 차량 구매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무디스 신용등급 상향 조정은 차입금리 인하로 인한 금융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SR은 지난해 철도분야 공공기관 가운데 재난관리를 가장 잘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도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고객서비스 혁신, 안전 최우선 정책추진, 노사협력을 통한 소통 노력이 이루어낸 결과”라며,“앞으로도 핵심사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근본적 체질개선에 주력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SR, 신입사원 가족 초청 환영행사 개최 신입직원과 가족 120여명 초청 … 임명장 수여 고속철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8일(월) 2019년도 하반기 신입사원과 가족 120여명을 초청해 신입사원 환영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개월의 인턴기간을 무사히 마치고 최종 합격한 42명의 신입사원들에게 축하와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우수한 인재를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신입사원들은 권태명 대표이사와 김상수 노동조합위원장으로부터 임명장과 사원증을 수여받았다. 이밖에 신입사원으로서 소감문 발표와 다짐이 담긴 액자 전달식, 신입사원과 임직원이 한마음이 될 수 있는 환영의 한마당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SR의 새로운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한다.”면서 “새로운 상상을 통해 SR이 국민의 철도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자.”고 전했다. 한편 SR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채용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방탄소년단 서울 콘서트에 맞춰 SRT 추가 투입 SR, 당일 귀가 관람객 교통편의 위해 SRT 긴급 편성 수서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 서울 콘서트를 관람하는 팬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수서 출발 부산행 SRT를 긴급 추가 투입한다. SR은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 SPEAK YOURSELF [THE FINAL] 공연일인 26일(토), 27일(일), 29일(화) 3일 동안 수서에서 22시 40분에 출발하는 SRT 부산행 #379열차의 좌석을 기존 대비 2배 확대(410석 → 820석)했다. SR은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도 서울에서 열리는 행사를 관람하고 당일에 귀가할 수 있도록 이번 SRT 추가 투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방탄소년단은 한류를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 가수로서 지방에서도 많은 팬들이 이번 서울 공연을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이 SRT를 이용해 서울에서 열리는 대형 공연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당 승차권은 SRT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SR고객센터(☎1800-147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라에서 백두까지」 한반도 평화기원 탐방단 모집 SR, 철도·항만·해운 유관기관 공동 … 6박7일 여행경비 전액 지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한라산에서 백두산까지 철길과 뱃길로 잇는 ‘한반도 평화기원 탐방단’(이하 탐방단) 15명을 24일(목)까지 모집한다. SR이 인천항만공사, 한국해운조합, 사단법인 한중카페리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한민족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고, SRT와 연계하여 인천항과 중국을 오가는 국제카페리 관광 붐업을 위해 시작됐다. 선발대상은 전국 만 17세 이상의 고교생과 대학생 등 총 15명으로, SNS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 여행후기 작성 등 자체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선발된 탐방단은 11월 9일(토)부터 15일(금)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배와 기차를 이용해 한라산에서 백두산을 향하는 일정에 함께하게 되며, 여행경비는 전액 지원된다. 특히 이번 여정에는 한민족의 소중함과 통일의 중요성에 대해 현장에서 설명을 이어갈 전문 역사 강사도 함께한다. 탐방 일정은 제주도 한라산에서 출정식을 하고, 목포에서 SRT를 타고 수서역을 거쳐 인천항에 도착한다. 그리고 동방명주호(단동훼리)를 이용해 중국 단동으로 향하게 되며, 압록강의 북한 국경지역과 백두산 천지까지 답사를 마치고 귀국하는 일정이다. * 일정 : 김포 - 한라산 - 목포 - 수서역 - 인천항 - 중국 단동 - 압록강 국경지역 - 백두산 - 중국 단동 - 인천항 자세한 탐방일정은 SRT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안내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온라인(http://bit.ly/한라에서백두까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평화기원 상품을 출시하여 학생은 물론 많은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