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256건
  • SR, 철도업계 최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30일(화) 국내 철도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공공기관을 비롯한 기업의 부패 리스크를 예방하고 이해관계자 간 뇌물수수를 금지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 국제표준이다. SR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지침과 매뉴얼 제정 △부패방지 방침 수립 △부패 리스크 진단과 평가 △ISO 37001 내부심사원 양성 등의 노력 끝에 2단계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 ISO 37001 인증을 받았다. 박노승 상임감사는 “ISO 37001 인증 획득은 SR의 반부패 경영에 대한 의지와 노력에 대한 평가”라며, “SR은 인증 획득을 계기로 지역사회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반부패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더욱 힘써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2020년 여름휴가는 SRT 타고 체크인(CHECK-IN)!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특별여행주간을 맞아 SRT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SRT 타고 여름휴가 체크인’ 프로모션 상품을 선보인다. SR은 국내 호텔들과 연계한 숙박 할인 등 프로모션 상품을 운영해 SRT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침체돼있는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롯데호텔 부산, 웨스틴 조선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 신라스테이 해운대 등 부산지역과, 서울에서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함께한다. 또한 5월부터 프로모션 중인 호텔 농심(부산)도 8월까지 기간을 연장해 고객을 맞이한다.  SRT 이용객이 해당 호텔에 승차권을 제시하면 롯데호텔 부산의 경우 조식, 클럽라운지, 피트니스, 15시 체크아웃 등 호텔 서비스가 포함된 패키지를 20만원(세금 및 봉사료 미포함)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웨스틴 조선 부산은 레드와인과 초콜릿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디럭스 비치 객실 기준 20만원(세금 및 봉사료 미포함)부터 선보인다. 파크 하얏트 부산은 일일 기준 3만원 할인 된 가격으로 1박 객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생맥주 무제한과 흑백사진 바우처,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가 포함된 상품을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호텔 웹사이트 우대요금 기준 10% 할인 또는 2인 조식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RT 승차권 홈페이지(http://etk.srail.co.kr) 및 SRT 앱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은 각 호텔 홈페이지와 예약부서 전화예약을 통해 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특별여행주간을 맞아 국내호텔과의 협업으로 SRT 고객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침체를 겪는 국내관광이 활성화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고객통행 설문조사’로 SRT 이용 편의 향상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7월 15일(수)까지 SR회원을 대상으로 SRT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한 ‘고객통행 설문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고객의 이동경로를 파악해 고속철도역의 영향권을 분석하고, 통행특성을 반영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설문조사 항목은 △통행목적 △최초출발지→출발역 △도착역→최종도착지까지 이용한 교통수단 등 3개 분야 17개 문항으로 구성되었다.   설문조사는 SR회원에 한해 SRT홈페이지(etk.srail.co.kr)와 SRT앱(SR 고속열차)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회원 중 500명을 추첨해 10% 운임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7월 23일(목) 개별 문자로 발표하며, 할인쿠폰 이용기간은 8월 1일부터 내년 7월 31일까지다. 최덕율 SR 영업본부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로 국민들이 SRT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 서비스를 개선하고, 다양한 영업정책을 수립하는데 적극 활용하겠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 SR, 화성시 동탄 의용(여성)소방대와 업무협약 체결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5일(목) 동탄역에서 화성시 동탄의용(여성)소방대(여성의용소방대장 김동엽·남성의용소방대장 심민택)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종 재난·재해 상황을 대비한 각종 예찰, 점검 및 훈련 활동 △재난관리자원 지원 등 재난대응·복구활동 지원 △재난안전관리 활동 관련 정보교류 및 교육 지원 등 민·관 협력 재난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SRT(수서~동탄~지제) 운영구간 내에서 발생 가능한 각종 재난 상황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SR과 화성시 동탄의용(여성)소방대 양기관 참석자들은 재난발생 시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확보하기 위한 즉시적인 대응 등 재난안전관리에 적극적 협력을 다짐했다. 박규한 SR 안전본부장은 “과거 재난관리는 개별 기관을 중심으로 대응·복구 활동에 초점을 두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민·관 협력을 기본으로 한 예방·대비 활동이 더욱 중요하다.”라며, “SR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고속철도만이 아닌 지역사회 재난안전관리에 적극 기여하는 등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소중히 하는 안전제일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