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디지털 사각지대 찾아 SRT앱 교육 추석 명절 예매 앞두고 노인복지시설 찾아 예매방법 등 실습 나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1일(목) 평택시 지역 복지관을 찾아 ‘SRT앱 교육 활동’을 통한 디지털 사각지대 해소에 나섰다. SRT 평택지제역(역장 박성환) 임직원 봉사단은 이날 평택남부노인복지관을 찾아 디지털 기기 사용이 어려운 지역 어르신에게 직원들이 1:1 앱 코칭 활동에 나섰다. 다가올 추석 명절 예매를 앞두고 회원가입과 예매방법, 경로할인 적용 방법 등을 알려주며 보다 편리하게 SRT를 이용하도록 도왔다. 또한, 복지관 어르신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떡 700인분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에 정을 나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교육 활동을 통해 디지털 사각지대 해소에 나서겠다.”라며, “또한 디지털 취약계층 및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등 지역사회 곳곳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철도 산업 ESG 모범 모델 만든다 동반성장위원회와 파트너십 체결 … 철도산업 ESG 경영 확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0일(수)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이달곤)와 ‘2025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알과 동반위는 이날 협약을 통해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협력사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국민의 안전과 신뢰를 기반으로 철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협력사들의 ESG 준비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는 것에서 시작해 업종과 규모, 역량에 맞춘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을 제공하고 실제 현장에서 실행할 수 있는 개선 활동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ESG 지표 준수율 80% 이상으로 평가된 중소기업에는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해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보유한 기업은 △금리우대(국민·기업·신한·하나·경남은행) △해외시장 진출 지원사업 우대(KOTRA, KOICA) △환경·에너지 기술 지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철도 안전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협력사들의 자발적인 ESG 개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안전 기반의 지속가능 경영’을 본격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긴급 철도안전 강화 대책 회의 열어 철도 인명사고 발생에 따른 안전긴급명령 및 안전경보 발령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9일(화) 경북 청도군 화양읍 경부선 남성현-청도구간에서 발생한 철도 인명사고 발생에 따른 대응과 사고예방을 위해 20일(수) 긴급 안전대책 회의를 열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날 회의를 주재하며 부서장 및 현업 소속장들에게 열차 운행 중 주의할 곳과 안전 취약개소 긴급 안전점검을 지시했다. 철저한 점검을 통해 사고 요소를 제거하고 특히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에스알은 19일(수) 사고 발생 직후, 전사에 안전긴급명령 및 안전경보를 발령했다. 임직원과 협력업체까지 사고발생에 따른 경계심과 규정 엄수를 전파하고 사고사례 교육 및 실태 점검을 지시했다. 이종국 대표이사는 “어제 사고를 반면교사 삼아 철저한 규정준수 및 안전점검을 통해 국민들이 안전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에스알, 옥스포드와 두 번째 SRT 열차 블록세트 출시 구성품 확대하고 열차 새 디자인 적용 … 어린이 고객 대상 굿즈 강화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이 국내 블록 완구 제조사 ㈜옥스포드와 협력해 두 번째 SRT 열차 블록세트를 출시했다. 18일(월)부터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126개 블록조각으로 구성돼 SRT 열차와 역사, 피규어 5종을 포함한다. 스티커를 이용해 역, 열차를 직접 꾸밀 수 있으며 특히 열차 전면부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실제 SRT 외관을 보다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이번 신제품은 올해 2월 선보인 첫 제품과 비교해 △블록 수 확대(114개→126개) △피규어 추가(3종→5종) △객차 블록 수 확대(1개→2개) △열차 전면부 신규 디자인 도입 등 차별점을 두었다. 레일을 따라 열차가 전진·후진하는 전동주행 기능과 불빛·효과음 작동도 그대로 유지해 조립 후에도 실감나는 놀이 경험을 할 수 있다. 신제품은 옥스포드블록 공식 스토어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포함한 주요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며, 대형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에스알은 지난해 옥스포드와 SRT 굿즈 개발을 위한 성과공유제 협약을 맺고 유아, 어린이 고객을 위한 SRT 블록 완구 출시에 협력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첫 블록세트 출시 후 어린이와 가족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이번 신제품 출시로 이어질 수 있었다.”라며 “더욱 다양해진 구성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만족도를 더 높이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SRT 굿즈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