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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희망메시지 전하는 SRT 감성방송

    SR, 코로나19로 지친 고객에게 희망메시지 전달 ‘마스크는 가장 아름다운 미소입니다’…SRT 감성방송으로 따뜻한 위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SRT 감성 안내방송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위로와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SR은 역사와 열차 내 안내방송을 통한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23일부터 SRT 고객접점직원을 대상으로 ‘안내방송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이 고객안내를 위한 ‘일반방송’과 감성 메시지를 전하는 ‘감성방송’, 비상상황에 대한 ‘이례사항 방송’ 등 시연 동영상을 직접 촬영하고 제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열렸다. 정보 전달력, 상황 적합성, 감성 표현력을 주요 항목으로 평가한 이번 대회에서 부산승무센터 오범진 객실장이 대상을 차지했다. 감성방송에서 ‘마스크는 모두의 건강을 지켜주는 가장 아름다운 미소입니다’라는 주제로 높은 점수를 받은 오 객실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감성방송으로 따뜻한 위로를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SR은 이번 안내방송 경진대회에서 시연한 감성방송 문안을 재정비하고 표준문안으로 제작해 고객접점직원들이 감동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 국내외 정보보안 인증 3종 획득

    SR, 국내외 정보보안 인증 3종 획득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최초 … 정보보호 분야 신뢰도 높여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최초로 정보보안 인증 3종을 획득했다고 7일(목) 밝혔다. 정보보호 분야는 지난해 데이터 3법 개정,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조직 신설 등 사회적 역할이 강화되고, 코로나19로 인한 원격근무 확대와 출입자명부 작성이 일반화됨에 따라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SR은 보안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최초로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업 지정에 이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인증(ISO 27001)’, ‘개인정보보호(ePRIVACY)’ 인증까지 정보보안 관련 인증 3종을 획득하며 정보보호 분야에서 바쁜 한해를 보냈다. ‘ISMS-P’는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정보보호 관리체계 및 개인정보보호 인증으로, 102개의 까다로운 인증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SR은 2019년 11월에 국토부 산하기관 최초로 인증 획득 후 이번 사후 심사를 통과해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더욱 공고히 유지할 수 있게 됐다. ‘ISO 27001’은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으로, SR은 SRT 예약발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영역에 대해 114개의 관리 심사 기준을 통과했다. 또한, SRT 예약발매 홈페이지에 대한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심사 기준을 통과하며 ‘ePRIVACY’ 인증을 획득해 그동안 고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노력이 입증됐다. SR은 2021년도에도 보안 표준 준수 및 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ISO 27001’보다 개인정보보호 기준과 가이드라인을 한층 강화한 ‘ISO 27701’ 인증과, 클라우드 신기술 분야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인증인 ‘ISO 27017’, ‘ISO 27018’을 추가로 획득해 신기술 중심 보안 관리체계로의 전환을 계획하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누적고객 8,200만명에 달하는 SR 고객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개인정보보호 관리와 정보보안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통해 내실 있는 정보보호 최우수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신호연동 열차제어 시스템 도입

    SRT 신호연동 열차제어 시스템 도입 인적오류 예방해열차충돌·탈선 등 열차운행 위험요인 원천 차단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인적오류에 의한 열차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신호연동 열차제어 시스템’을 SRT수서역에 설치하고 본격 운영한다고 5일(화) 밝혔다. ‘신호연동 열차제어 시스템’은 운전자가 정지신호에 신호오인으로 운행을 시도할 경우 열차를 강제 정차시키는 제어시스템으로, 인적오류에 의한 열차충돌·탈선 등 대형 열차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SR은 신호연동 열차제어 시스템 도입을 위해 지난해 11월 수서역 선로 6개소에 설치를 완료하고 2개월간의 검증기간을 거쳤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SRT 열차운행 안전성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SR은 지난해 11월 SRT동탄역에 ‘열차정지위치 점멸시스템’을 설치해 승강장 정지위치 어김사고를 예방하는 등 열차운행 안전성 강화를 위한 시설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신호연동 열차제어 시스템 도입으로 더욱 안전한 운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SRT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권태명 대표이사 신년사 ‘위기를 기회로(以患爲利)’

    SR, 선제적 대응으로 ‘위기를 기회로(以患爲利)’ 권태명 대표이사, 경영위기 조기극복과 미래성장동력 확보 강조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올해 선제적 투자와 혁신을 통해 코로나19로 닥친 경영 위기를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 간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신년사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매출 감소와 비용증가에도 불구하고 신차도입, 포스트코로나 대비 등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에 소홀할 수 없다.”라며, “‘이환위리(以患爲利)’의 자세로 고난과 장애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올해 주요 업무 목표로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철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 대응을 통한 경영위기 조기 극복 △철도운송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 확보 △포용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 강화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신뢰받는 SR을 제시하고, “임직원의 신념과 신뢰를 바탕으로 위기를 돌파해가자.”라고 강조했다.  특히 권태명 대표이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승차권 50% 발매제한 등 재무적인 어려움이 가중되지만, 차량운용효율 극대화, 부대사업 다각화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최상의 운송전략을 수립하여 강력하게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권태명 대표이사는 “철도 플랫폼을 활용한 벤처사업, 빅데이터 사업화 등 다양한 신사업 발굴과 SR형 뉴딜과제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미래성장 동력 확보에 매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권태명 대표이사는 “‘서비스 차별화’가 SR의 존재의 이유”라며, “방역안전게이트, 사이버승부센터 등 비대면 서비스 확대와 빅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함께 독자 철도운영시스템 구축 방안도 강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SR은 지난해 △고용노동부 주관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 A등급 △한국경영인증원 ‘글로벌 스탠더스 안전경영대상’ △국내 철도기관 최초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등 9건의 대외기관 수상과 8건의 인증 등 공기업과 철도운영사로서의 위상을 한층 끌어올렸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역과 열차에 대한 특별 방역 등 최고수준의 방역활동과 비대면 업무시스템 도입 등으로 열차 이용 중 고객 간 전파나 직원이 감염되는 사례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