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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 명절 SRT 승차권 26일부터 예매 시작

    SRT 26일부터 설 명절 승차권 예매 시작 26일 경로·장애인 우선예매, 27일 경부선, 28일 호남선 예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온라인으로, 창측좌석만 판매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올해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100% 온라인으로 26일(화)부터 28일(목)까지 3일간 운영한다. 예매 대상은 2월 10일부터 2월 14일까지 5일간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 승차권이며, 창측좌석만 판매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인터넷과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만 65세 이상 경로고객과 장애인 복지법 상 등록된 장애인 고객을 대상으로 전체좌석의 10%를 우선 배정하여, 예매 첫날인 26일(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4시간 동안 온라인 홈페이지(etk.srail.kr)와 전화 예매(1800-0242)를 통해 우선 예매를 운영한다. 26일(화) 온라인 우선예매는 21일(목) 18시까지 가입한 SR 회원 중 만 65세 이상 경로고객과 사전접수에 참여한 장애인고객만 예매할 수 있다. 비회원이거나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경로·장애인을 위한 전화예매(1800-0242)는 선착순 500명까지 가능하다. 일시적 통화량 증가로 상담원 연결이 어려울 수 있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경로·장애인은 가급적 온라인을 통한 예매를 권장한다. 경로·장애인 전화접수는 보호자를 동반해 편도 1회당 3매, 왕복 최대 6매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2월 1일(월)까지 신분증 지참 후 역 창구를 방문해 승차권을 발권 받아야 한다. 1월 27일(수)은 경부선, 28일(목)은 호남선 명절 승차권 예매가 운영되며, 경로·장애인 고객을 포함한 모든 고객이 PC,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예매할 수 있다. 이번 설 명절 승차권은 편도 1회당 4매, 1인당 왕복 최대 8매까지 예매할 수 있으며, 예약한 승차권은 28일(목) 15시부터 2월 1일(월)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예매 기간 내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28일(목) 15시부터 일반승차권과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다. SR은 명절 예매가 필요한 고객이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2021년 설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etk.srail.kr)’를 22일(금)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해 부당하게 명절 승차권을 확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수사 의뢰 등 강력 대응으로 온라인 암표 행위를 근절할 방침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예매를 진행하는 만큼 설 명절 승차권 구매를 위한 역 창구 방문 자제를 부탁드린다.”라며,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경로·장애인들이 명절 예매를 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 많은 도움과 배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 희망메시지 전하는 SRT 감성방송

    SR, 코로나19로 지친 고객에게 희망메시지 전달 ‘마스크는 가장 아름다운 미소입니다’…SRT 감성방송으로 따뜻한 위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SRT 감성 안내방송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위로와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SR은 역사와 열차 내 안내방송을 통한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23일부터 SRT 고객접점직원을 대상으로 ‘안내방송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이 고객안내를 위한 ‘일반방송’과 감성 메시지를 전하는 ‘감성방송’, 비상상황에 대한 ‘이례사항 방송’ 등 시연 동영상을 직접 촬영하고 제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열렸다. 정보 전달력, 상황 적합성, 감성 표현력을 주요 항목으로 평가한 이번 대회에서 부산승무센터 오범진 객실장이 대상을 차지했다. 감성방송에서 ‘마스크는 모두의 건강을 지켜주는 가장 아름다운 미소입니다’라는 주제로 높은 점수를 받은 오 객실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감성방송으로 따뜻한 위로를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SR은 이번 안내방송 경진대회에서 시연한 감성방송 문안을 재정비하고 표준문안으로 제작해 고객접점직원들이 감동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 국내외 정보보안 인증 3종 획득

    SR, 국내외 정보보안 인증 3종 획득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최초 … 정보보호 분야 신뢰도 높여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최초로 정보보안 인증 3종을 획득했다고 7일(목) 밝혔다. 정보보호 분야는 지난해 데이터 3법 개정,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조직 신설 등 사회적 역할이 강화되고, 코로나19로 인한 원격근무 확대와 출입자명부 작성이 일반화됨에 따라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SR은 보안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최초로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업 지정에 이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인증(ISO 27001)’, ‘개인정보보호(ePRIVACY)’ 인증까지 정보보안 관련 인증 3종을 획득하며 정보보호 분야에서 바쁜 한해를 보냈다. ‘ISMS-P’는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정보보호 관리체계 및 개인정보보호 인증으로, 102개의 까다로운 인증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SR은 2019년 11월에 국토부 산하기관 최초로 인증 획득 후 이번 사후 심사를 통과해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더욱 공고히 유지할 수 있게 됐다. ‘ISO 27001’은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으로, SR은 SRT 예약발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영역에 대해 114개의 관리 심사 기준을 통과했다. 또한, SRT 예약발매 홈페이지에 대한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심사 기준을 통과하며 ‘ePRIVACY’ 인증을 획득해 그동안 고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노력이 입증됐다. SR은 2021년도에도 보안 표준 준수 및 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ISO 27001’보다 개인정보보호 기준과 가이드라인을 한층 강화한 ‘ISO 27701’ 인증과, 클라우드 신기술 분야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인증인 ‘ISO 27017’, ‘ISO 27018’을 추가로 획득해 신기술 중심 보안 관리체계로의 전환을 계획하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누적고객 8,200만명에 달하는 SR 고객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개인정보보호 관리와 정보보안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통해 내실 있는 정보보호 최우수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신호연동 열차제어 시스템 도입

    SRT 신호연동 열차제어 시스템 도입 인적오류 예방해열차충돌·탈선 등 열차운행 위험요인 원천 차단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인적오류에 의한 열차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신호연동 열차제어 시스템’을 SRT수서역에 설치하고 본격 운영한다고 5일(화) 밝혔다. ‘신호연동 열차제어 시스템’은 운전자가 정지신호에 신호오인으로 운행을 시도할 경우 열차를 강제 정차시키는 제어시스템으로, 인적오류에 의한 열차충돌·탈선 등 대형 열차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SR은 신호연동 열차제어 시스템 도입을 위해 지난해 11월 수서역 선로 6개소에 설치를 완료하고 2개월간의 검증기간을 거쳤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SRT 열차운행 안전성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SR은 지난해 11월 SRT동탄역에 ‘열차정지위치 점멸시스템’을 설치해 승강장 정지위치 어김사고를 예방하는 등 열차운행 안전성 강화를 위한 시설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신호연동 열차제어 시스템 도입으로 더욱 안전한 운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SRT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