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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년도 ARS 운영 우수기관 선정

    SR, 2020년도 ARS 운영 우수기관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평가 결과 공공부문 중 서비스 개선율 1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분석한 ‘2020년 ARS 운영실태’ 평가에서 ARS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가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을 운영하는 공공 및 민간부문 총 500개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상담원 연결시간’, ‘ARS 이용요금 분담’ 등 15개 지표를 분석해 이루어졌다. 평가 결과, SR은 △응답률 개선 △홈페이지 ARS번호·기능 안내 △ IT취약계층 대상 전화발권 서비스 제공 등 최근 3년간 서비스 개선율이 가장 높아 평가대상 80개 공공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ARS 서비스를 포함한 비대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품질을 강화하는 것이 뉴노멀시대의 새로운 서비스 표준이 될 것”이라며, “새롭고 다양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설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 운영 개시

    SRT 설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 운영 개시 22일(금) 14시부터 설 명절 SRT 예매 미리 연습해볼 수 있어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2일(금) 14시부터 28일(목) 13시까지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etk.srail.kr)를 운영한다. 올해 설 명절 승차권 예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창가 좌석만 운영되고,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사전에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SRT 설 명절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미리 연습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예매 전에 SR 홈페이지(etk.srail.kr)에서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한편,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는 26일(화) 경로·장애인고객 우선예매를 시작으로 27일(수) 경부선, 28일(목) 호남선 예매로 운영한다. 26일(화)은 경로·장애인 고객에게 공급좌석의 10%를 우선 배정해 온라인 예매를 진행하며, PC·모바일 등 온라인기기 사용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전화접수(1800-0242)를 운영한다. 온라인 예매는 편도 1회당 4매, 1인당 왕복 최대 8매까지 구매할 수 있고, 전화 예매는 편도 1회당 3매, 1인당 왕복 6매까지다. SR 관계자는 “이번 SRT 추석 명절예매는 예년과 달리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온라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께서는 사전에 전용 홈페이지에서 연습을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 코로나19 방역 1년,  ‘SRT 클린존’ 구축

    코로나19 감염 방지 ‘SRT 클린존’ 구축 SR, 코로나19 방역 1년 … 비대면·지능형 플랫폼 추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SRT 클린존’ 구축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한다. SR은 코로나19 방역 1년을 맞아 비대면·지능형 역사를 구현해 감염병으로 부터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SRT 클린존’ 구축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21일(목) 밝혔다. SR은 올해 역사에 스마트 에어샤워를 설치하고, 발매기 등 고객접점에 대한 방역을 더욱 강화한다. 또한 CCTV-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실시간 체온감지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비대면 방역기술도 도입할 계획이다. SR은 이와 함께 비접촉식 키오스크 설치 확대, 무인 물품보관시스템, 무인편의점, 비대면 휠체어 대여 서비스 인터페이스 구축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적극 강화할 예정이다. SR은 지난해 설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관심’에서 ‘주의’단계로 격상된 1월 22일부터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최고수준 ‘심각’ 단계 격상 후에는 위기관리 대책본부를 확대 운영하고, 3월부터 특수방역을 확대했다. 이에 따라 역사시설은 하루 3회 이상, 모든 열차는 하루 4회 방역해 지난해 SRT 누적 방역량은 3만2,351편성, 32만3,510량으로 방역면적만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한다. 또한 철도역사에 처음으로 전자출입명부를 도입한데 이어, 자동발매기에 비접촉 터치스크린을 설치하고, IT 기기 사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SRT 역사에 전화출입명부 서비스도 도입했다. 추석명절과 수학능력시험 고객 수송을 앞두고는 자외선(UV) 광원을 활용한 방역로봇도 투입하는 등 철도 분야에서 방역 시스템을 선도해 왔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이용객 감소,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창가쪽 좌석 판매 등으로 매출액이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의료진과 자원봉사자에 대한 운임감면, 대구·경북 돕기 운임할인 등을 통해 7억 원의 교통비 절감 혜택을 제공하고, 중소상공인 임대료 감면으로 약 6억원의 부담을 덜어줬다. 지난해 SRT 이용객은 1,715만명으로 전년 2,400만명 대비 71.5% 수준으로 감소했으며, 매출액도 4,708억원으로 전년 6,670억원 대비 70.6% 수준으로 줄어 2016년 개통 이후 처음으로 영업적자(-476여억원)가 예상된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모든 국민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가운데 공기업으로서 방역과 서비스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할 수 없다.”라며, “비상경영체제로 재무건전성을 확보하면서도 고객 안전과 서비스는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 2021년 국가 재난관리 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공모

    2021년 국가 재난관리 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공모

    2021년 국가 재난관리 유공자(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여 포상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후보자를 공모하오니 첨부파일을 참고하시어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포상대상 : 적극적인 재해예방·대비·대응·복구 활동으로 국가재난관리에 공로가 큰 개인 또는 단체 ▪ 공모기한 : 2021. 1. 18.(월) ∼ 2021. 1. 29.(금) (추천 마감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인정) ▪ 추천방법 : 첨부파일[서식 8∼11]을 작성하여 공모기한 내 등기우편을 통해 담당부서에 제출 * 등기우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 281, 수서효성빌딩 8층 주식회사 에스알 인사노무처 ▪ 담당부서 : 주식회사 에스알 인사노무처(02-6484-4752) ※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SR고객센터(☎1800-1472)로 문의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