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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T 유튜브 PD 대국민 공모 오디션

    SR, SRT 유튜브 PD 대국민 공모 오디션 총 상금 690만원…TOP4는 4천만원 상당 영상제작할 ‘SR 유튜브 PD’로 활동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3월 21일(일)까지 총 상금 690만원 상당의 ‘대국민 SRT 유튜브 PD 공모오디션’을 연다. 공모주제는 SR, SRT, 철도, 국내여행과 관련된 영상콘텐츠로, 출품자 개인 유튜브 채널에 출품작을 업로드하고 출품작과 제출서류를 이메일(srtraveler3@srail.or.kr)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평가위원회를 거쳐 대상 1편(150만원), 최우수상 1편(130만원), 우수상 2편(100만원), 장려상 3편(70만원) 등 입선작 7편을 선정해 3월 26일(금)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에 입상한 TOP4에게는 상금 이외에도 4월부터 4개월간 총 4천만원 상당의 영상제작 의뢰가 포함된 ‘SR 유튜브 PD’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오디션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지원서 등 제출서류는 SR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rtravele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SR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영상제작 역량을 갖춘 1인 크리에이터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라고 밝혔다.

  • 알리오 온라인 점검단 모집
  • 15일부터 SRT 전 좌석 발매

    15일부터 SRT 전 좌석 발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에 따라 발매 제한 완화…방역은 더욱 강화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완화에 따라, 15일(월)부터 운행하는 SRT 열차의 좌석 발매를 전 좌석으로 확대한다. SR은 지난해 12월 8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며, 3단계에 준하는 강화된 방역수칙을 적용해 승차권의 50%만 발매했다. 15일(월) 0시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열차 발매 제한을 완화해 15일(월)부터 운행하는 열차는 전 좌석을 운영한다. SRT 전 좌석 발매에 따라 통로 좌석에 다른 고객이 탑승할 수 있으므로 15일(월) 이전에 승차권을 구매한 고객은 열차 이용 시 확인이 필요하다.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는 유지됨에 따라, 1인당 발매 매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4매 이하로 제한하며 단체승차권도 운영하지 않는다. 또한, 입석 발매 제한도 유지한다. SR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시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스마트 살균게이트를 철도 역사 최초로 수서역에 도입해 역사방역을 강화하는 등 특별방역하고, 열차 출발 전과 운행이 완료된 열차에도 특별방역을 하고 있다. 최덕율 SR 영업본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좌석 발매 제한이 완화되지만, 방역은 더욱 강화하여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SRT를 이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스마트 살균게이트 도입

    SR, 수서역에 스마트 살균게이트 도입 철도역사 최초…설 명절 대규모 이동 앞두고 코로나19 안심 방역 강화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0일(수)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스마트 살균게이트’를 철도역사 최초로 수서역 출입구에 도입했다. 수서역 ‘스마트 살균게이트’는 출입자가 통과할 때 옷과 몸에 붙은 바이러스와 초미세먼지 등을 강한 바람을 통해 털어내 흡입한 뒤 UV 조명으로 살균 후 내보낸다. 출입자가 없어도 공기 벽을 만들어 외부 미세먼지가 내부로 들어오지 않도록 해 역사 내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하는 기능도 한다. SR은 ‘스마트 살균게이트’ 도입으로 역사 방역이 한층 더 강화돼 코로나19 확산세 속에 수서역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고객들이 수서역을 코로나19 청정지역으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방역시스템을 도입했다”라며, “설 연휴 기간 더욱 안전한 귀성길이 될 수 있도록 방역대책을 점검하고 철저히 방역해 SRT 역·열차 내 코로나19 감염 ‘제로’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