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4건
  • 네오트랜스와 재난관리 업무협약 체결

    SR, 네오트랜스와 재난관리 업무협약 체결 민·관 협력을 통한 적극적인 재난안전 거버넌스 구축 나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3일(금) 신분당선 운영사인 네오트랜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종 재난 예방·대비 활동과 대응·복구에 대한 민관협력체계 구축 강화에 나섰다. 협약식에는 박규한 SR 안전본부장과 이종승 네오트랜스 안전홍보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SR은 이번 협약을 통해 네오트랜스와 철도운영기관 간 상시 안전관리 채널을 구축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재난관리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자원 및 긴급업무 지원 △합동 안전점검 및 합동훈련 △안전문화 활동 등 재난 예방과 대응을 위한 협력에 나설 예정이다. 박규한 SR 안전본부장은 “민관협력을 기본으로 한 재난관리 거버넌스 체계는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민관 철도운영기관 간 효과적인 재난관리 정책교류 및 안전활동을 통해 국민이 신뢰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장애인식개선 전시회 개최

    SRT 지제역, 장애인식개선 전시회 개최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식개선 기회의 장 마련 SRT 지제역(역장 박민규)은 20일(화) 장애인의 날을 맞아 19일(월)부터 23일(금)까지 5일간 지제역 고객 맞이방에서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취업장애인의 이야기를 다루며 장애인도 근로주체임을 알리는 ‘직장인(人)스토리’와, 장애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그림책 ‘캠페인(in)스토리’가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SRT 지제역은 장애인고객들에게 휠체어와 휠체어리프트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내 등 안전하고 편안한 SRT 이용을 위한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있으며,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과 협업을 통해 장애인식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박민규 SRT 지제역장은 “이번 전시회는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우리 주변에 있는 장애인의 이야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다.”라며, “지제역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불편 없이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인에 대한 깊은 이해와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 철도교통안전의 달 맞이 안전캠페인

    SR, 철도교통안전의 달 맞이 안전캠페인 철도안전, 개인 방역수칙 준수 등 다양한 안전문화 홍보 활동 나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4월 철도교통안전의 달을 맞아 15일(목)부터 30일(금)까지 수서·동탄·지제역과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안전문화 홍보 캠페인을 선보인다. 수서역에서는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협업하여 수서역-병원 셔틀버스와 SRT 고객건강라운지에서 철도교통안전 및 개인 방역수칙 준수 안전메시지를 홍보하고, 동탄·지제역에서는 역사 내 전광판 등을 활용해 코로나19 스트레스 극복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한다. 온라인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대한민국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하기”를 주제로 22일(목)까지 이벤트를 개최한다. 온라인 이벤트는 SR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SRtraveler)과 인스타그램(@srtaveler)에서 참여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철도교통안전의 달을 맞아 안전문화 캠페인 활동이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스트레스 극복 등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스트레칭·요가로 SRT 여행을 건강하게

    스트레칭·요가로 SRT 여행을 건강하게 SR, 강남세브란스병원·올블랑TV·요가강사와 SRT 스트레칭 영상 제작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편안하고 건강한 열차여행을 위해 ‘SRT 스트레칭’ 영상을 제작하고 열차 내 모니터와 SR 유튜브 채널(@srtraveler)을 통해 최근 공개했다. ‘SRT 스트레칭’은 강남세브란스병원 재활의학과 박중현 교수가 자문하고, 운동전문채널로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올블랑TV’(유튜브 채널 @AllblancTV)와 친절한 설명으로 유명한 ‘이유주 요가강사’(유튜브 채널 ‘유주라이크요가’)가 제작에 참여했다. ‘SRT 스트레칭은’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뭉치기 쉬운 팔과 어깨, 등, 허리 근육 등을 풀어주고, 다리의 붓기를 빼는 운동으로 구성해 열차 여행은 물론 사무실 운동으로도 효과적이다.   SR 관계자는 “굳은 몸으로 열차에서 내리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넘어짐 사고를 예방하고, 고객이 SRT 이용 이후 남은 여정을 편안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SRT 스트레칭 영상은 하행선 동대구역과 광주송정역 도착 전, 상행선 수서역 도착 전 열차 내 모니터를 통해 상영되며, SR 유튜브 채널과 올블랑TV에서 풀버전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