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8건
  •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SR,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황전파·초기대응 등 SR과 유관기관 간 합동 대응능력 점검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8일(목) SR본사와 율현터널 수직구에서 재난상황 대처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율현터널 내 침수에 따른 열차 탈선 상황을 가정한 고객대피, 인명구조에 대한 토론훈련으로 전개되었으며, 비상사태 발생 시 현장과 유관기관의 신속한 협력을 통한 대응 능력을 점검했다. 이날 훈련에는 성남시청, 분당소방서, 한국철도공사, 코레일관광개발 등 유관기관과 일반시민으로 구성된 SR시민안전체험단이 참여해 기관별 임무와 역할을 명확히 하고 기관 간의 협업 기능을 점검했다. 특히 이날 훈련에서는 실시간 모니터링 스마트안전모로 현장 상황을 구현해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의 비대면 사전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박규한 SR 안전본부장은 “국민들이 각종 재난 위험으로부터 안심하고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재난대응 훈련을 반복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전하게 SRT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최우수기관상 동시 수상

    SR,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최우수기관상 동시 수상 ‘한국감사인대회에’서 박노승 SR 상임감사 금상, 전략혁신부문 기관 대상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9일(금) 열린 ‘2021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금상과,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최우수기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금상을 수상한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경영 투명성 확보와 내부감사 전문성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SR은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수상에 이어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에서도 최우수기관상에 선정됐다. 전략혁신을 통해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바람직한 조직 가치창조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이번 수상은 모든 SR 임직원이 내부감사 및 반부패, 경영전략 혁신을 위해 노력한 결실이다.”라며, “앞으로도 SR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투명한 감사와 혁신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SRT 개통 5주년 철도 동호인 설문

    철도여행 중 기억에 남는 이야기를 알려 주세요 SRT 굿즈, SRT 개통 5주년 철도 동호인 설문 … SRT 슈퍼피스 가방 지급 SRT 굿즈가 SRT 개통 5주년을 맞아 11월 19일(금)부터 12월 3일(금)까지 철도동호회 엔레일과 함께 철도 이용 사연을 공모한다.  철도 이용 중에 인상적이었던 점, 재미있었던 사연, 감동적인 이야기를 엔레일 이벤트 코너(cafe.naver.com/korailslr)에 댓글로 달면 된다. SRT 굿즈는 개통 5주년인 9일(금) 당첨자를 발표하고, 총 5명에게 SRT 슈퍼피스 331 도트백을 지급한다. SRT 한글슈퍼피스가방은 객차가 연결돼 하나의 열차를 완성하듯 조각조각을 연결하여 하나의 가방으로 완성된다. 외관은 6개의 선로를 기반으로 파주타이포그라피배곳이 한글의 하늘(○), 땅(-), 사람(|)으로 구현하여 디자인했다.  슈퍼피스가방은 저기술자도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각조각을 조립하는 방식으로 기획됐으며, 세계적인 가방 전시회인 이탈리아 미펠쇼, 홍콩 센터스테이지 등 국제 가죽 패션쇼에 전시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슈퍼피스가방은 비건가죽으로 제작되며 ‘RoSH’(유럽유해물질제한지침인증), ‘OEKO-TEX Standard 100’(국제환경섬유협회친환경표준), ‘REACH’(EU 신화학물질 위해성 평가)등을 모두 통과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다.

  • ‘착한일터’ 가입으로 이웃사랑 실천

    SR, ‘착한일터’ 가입으로 이웃사랑 실천 임직원 성금 모금액 기부…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학대 피해가정 지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8일(목) 임직원이 모금한 1,750만원을 ‘착한일터’ 동참을 통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착한일터’는 기업 임직원 급여에서 매월 일정 금액을 모금해 기부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으로, SR은 임직원의 정기적인 기부로 조성된 모금액 1,750만원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해 학대 피해가정 등을 대상으로 긴급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도 직원들의 정기 후원 동참에 감사를 표하며 한뜻으로 모은 성금은 나눔문화 확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써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SR은 지난 7월에도 대한민국 사회백신 임직원 성금 모금을 비롯해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