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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 명절 연휴 특별방역대책 나서

    SR, 설 명절 연휴 특별방역대책 나선다 오미크론변이 확산 방지 위해 방역 총력…SRT는 창측좌석만 운영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올해 설 연휴 특별방역대책을 마련하고 코로나19 오미크론변이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SRT 역과 열차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설 연휴 특별수송기간 동안 SRT 좌석은 창측좌석만 운영하며 모든 열차에 입석 승차권은 판매하지 않는 등 열차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한다. SR은 열차 내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강화 안내를 위해 설 특별수송기간 중 차내 질서유지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마스크 착용, 객실내 음식물 섭취 자제, 손 소독 등 개인방역을 철저하게 지키며 SRT를 이용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열차표 없이 승차하지 않도록 고객 안내를 하고 승차권 없이 SRT 열차에 탑승한 승객이 있을 경우 약관이 정한 부가운임을 엄정하게 적용할 방침이다. SR여객운송약관은 사안이 중대하고 부정승차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철도사업법 제10조에 따라 최대 30배까지 부가운임을 부가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한, SR은 승차권 부당거래를 근절하기 위해 중고거래 플랫폼 운영사와 협력에 나서고, 자체 검색을 통해서도 부당거래 등 비정상적인 승차권 거래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SR 관계자는 “무단승차하는 고객이 발생할 경우 방역당국과 SR이 마련한 창가좌석 판매를 통한 거리두기 노력이 빛을 바랠 수 있다.”라며, “특히 이번 설에는 승차권 없이 승차할 경우 다른 이용 고객에게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무표 승차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SR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도 강화한다. 역은 하루 3회 이상 방역하고 고객 승하차 동선을 분리해 고객 간 접촉을 최소화한다. SRT 모든 운행열차는 출발 전과 도착 후에 철저한 방역작업은 물론 운행 중에도 객실장과 승무원이 승강문, 화장실 손잡이 등에 수시로 소독제를 뿌린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방역대책을 철저히 재정비해 설 명절 연휴 동안 국민들이 안심하고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최고 등급’

    SR,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최고 등급’ 2021년 진단에서 92.9점으로 ‘양호’등급 획득…평가 4년 만에 최고등급 달성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실시한 ‘2021년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에서 최고등급인 '양호' 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화) 밝혔다.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정부중앙부처 및 공기업, 기초자치단체 등 795개 기관을 대상으로 양호(90점 이상), 보통(70점 이상 90점 미만), 미흡(70점 미만) 3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SR은 2018년 첫 평가에서 74.7점을 획득 후 2019년에는 81.5점, 2020년에는 89.43점으로 상승한데 이어 지난 2021년에는 92.9점을 획득해 4년 만에 최고등급인 '양호' 등급을 달성했다. SR은 총 13개 평가지표 중 10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SR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보관, 파기 등의 절차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각 상황에 맞는 제3자 제공 및 목적 외 이용·제공 절차와 기준을 명확히 안내함으로써 내·외부 고객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또한, 직원이 참여하는 사내 정보보호 퀴즈대회를 개최하고 연 2회 전직원 개인정보 교육과 홍보를 통해 개인정보보호 인식제고에 힘쓰는 등 개인정보 유출 예방을 위한 문화 확산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아울러, SR은 국내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7종을 획득해 국제수준의 표준 정보보호체계를 확보하고, 지난해 12월에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컨설팅 및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지원하며 중소기업의 정보보호 역량을 돕고 비용 부담을 낮추어 안전한 정보보호 문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개인정보보호는 모든 산업분야에서 중요한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라며, “개인정보 관리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대내외 개인정보보호 문화 확산에 기여하며 더욱 신뢰받는 기관으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 중대재해 예방 위해 철저한 현장점검 나서

    SR, 중대재해 예방 위해 철저한 현장점검 나선다 안전실천 결의대회에서 안전최우선 경영 다짐…매월 24일 ‘전사적 안전점검의 날’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오는 27일(목)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24일(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SR은 이날 이종국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들이 수서역 맞이방 고객들 앞에서 안전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안전최우선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결의문 낭독 후에는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들이 차량센터를 방문해 취약개소 체크리스트를 기반으로 상부작업대 계단, 이동통로경사지 등 낙상사고 우려가 있는 개소를 점검하는 등 현장 안전점검에 나섰다. SR은 이날 안전점검을 시작으로 매월 24일을 ‘전사적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해 지속적으로 철저한 점검에 나서 중대산업재해와 시민재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점검결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SR은 지난 7일(금) 이종국 대표이사를 대책본부장으로 하는 중대재해예방 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중대재해예방 임시 전담조직이었던 산업업안전T/F를 산업안전보건처로 강화하는 등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중대재해 예방과 대비 노력에 힘쓰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매월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발견된 개선사항은 즉시 보완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라며,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2022년 국가 재난관리 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공모

    2022년 국가 재난관리 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공모

    2022년 국가 재난관리 유공자(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여 포상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후보자를 공모하오니 첨부파일을 참고하시어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포상대상 : 적극적인 재해예방·대비·대응·복구 활동으로 국가재난관리에 공로가 큰 개인 또는 단체 ▪ 공모기한 : 2022. 1. 21.(금) ∼ 2022. 2. 3.(목) (추천 마감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인정) ▪ 추천방법 : 첨부파일[서식 8∼11]을 작성하여 공모기한 내 등기우편을 통해 담당부서에 제출 * 등기우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 56길 12 희림빌딩, (주)SR 인사노무처 ▪ 담당부서 : (주)SR 인사노무처(02-6484-4752) ※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SR고객센터(☎1800-1472)로 문의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