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519건
  • SRT 굿즈 2025 가을/겨울 에디션 17종 출시

    SRT 굿즈 2025 가을/겨울 에디션 17종 출시 3D 설계 동력차 모형, 맥세이프 카드지갑 등 … 희소성·실용성 담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8일(화) ‘SRT 굿즈 2025 가을/겨울(A/W) 에디션’ 17종을 공개했다. SRT 굿즈 가을/겨울 에디션은 SRT 동력차 모형, 맥세이프 카드지갑, 접착 메모지와 노트 등 소장가치가 높고 실용적인 9개 품목 17종의 라이프스타일 굿즈로 구성됐다. 한정판으로 선보인 ‘SRT 동력차 1:100 스케일 모형’은 3D 설계기술과 고해상도 3D 프린팅을 통해 실제 차량을 정교하게 구현했다. 수작업을 통한 100개 한정 생산으로 희소성과 소장가치를 높였다. ‘사인보드 마그넷’은 역사 안내사인 디자인에 조명 기능을 결합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도를 높였고 스웨트셔츠, 승무원 브릭키링 등 처음 선보이는 제품들로 일상에 즐거움을 더했다. SRT 열차 내부와 외부 풍경을 에스알 캐릭터 일러스트로 담아낸 접착 메모지와 노트는 일상 속에서 SRT의 감성을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이 많았던 고급 가죽 소재의 맥세이프 카드지갑은 교통카드 태깅/비태깅 옵션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번 굿즈는 에스알과 사회적기업 코이로를 비롯해 루트루트, 위플랜트 등 지역의 다양한 사회적기업들과 협력으로 제작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SRT 굿즈 가을/겨울 에디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코이로샵’과 수서역 철도굿즈매장 ‘샵 에스알티(SHOP SRT)’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한국교직원공제회와 감사 업무협약 체결

    에스알, 한국교직원공제회와 감사 업무협약 체결 AI활용 감사시스템 구축 등 내부감사 품질, 전문성 향상 추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3일(목) 한국교직원공제회와 효율적 감사시스템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와 이춘호 한국교직원공제회 상임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내부통제 활동을 강화하고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감사기법 공유 등 효율적 감사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감사정보 상호 공유 △전문분야 감사인력 지원 △내부통제, 청렴활동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역량강화 등 내부감사 품질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상호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감사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감사 전문성을 제고하여 실질적인 경영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스알은 감사업무 역량강화 및 감사품질 고도화를 위해 한국부동산원,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공공기관과 감사업무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 지역 어르신 경로잔치 지원 활동

    에스알, 지역 어르신 경로잔치 지원 활동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나눔 실천 … 안전한 경로잔치 위한 안전 지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3일(목) 열린 ‘2025 수서동 경로잔치’ 행사에 참여해 지역 어르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수서동 주민센터와 지역 복지기관이 주관한 경로잔치에 협력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행사 참여를 돕고 따뜻한 식사를 함께 나누기 위해 참여했다. 행사에는 에스알 수서승무센터 임직원 봉사단인 ‘행복나눔 봉사단’과 본사 직원이 참여해 행사안내, 안전지도, 배식 및 기념품 배부 등 다양한 지원 활동에 나섰다. 특히 행복나눔 봉사단은 고령층의 안전한 이동과 쾌적한 행사 환경을 위해 현장 안내와 안전지도를 중점적으로 수행하며 안전한 경로잔치의 의미를 더했다. 에스알은 앞으로도 수서동 주민센터 및 복지기관과 협력해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증진 활동을 정기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상생을 실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APEC 정상회의 앞두고 철도안전 강화

    APEC 정상회의 앞두고 철도시설·치안 점검 강화 에스알, 철도경찰과 합동 점검 … 테러 대응체계 구축해 국민안전 확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22일(수) 철도특별사법경찰대와 함께 역사 및 철도시설을 대상으로 합동 순회점검을 펼치며 철도안전 강화에 본격 나섰다. 이날 점검은 대규모 국제행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테러‧화재 등 재난 위험에 대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에스알과 철도경찰은 SRT 주요 정차역과 선로 등 시설물 안전취약점을 집중 점검했으며, CCTV 작동상태와 비상대응 절차, 순찰체계 등을 꼼꼼히 확인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가적 행사 기간에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도경찰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사전 예방과 현장 대응력을 높여,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철도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알은 APEC 정상회의 기간 동안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시설 보완 및 순찰 강화조치를 신속히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