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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대진단으로 SRT 고객만족도 더 높인다

    서비스 대진단으로 SRT 고객만족도 더 높인다 SR, 고객서비스 사전검토제, 서비스 대진단, 상시고객만족도 조사 도입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이 고객만족도 향상에 속도를 낸다. 대표이사 직속 ‘고객서비스부’ 중심으로 ‘미리’, ‘깊게’, ‘매일’하는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품질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SR은 5월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거나 개선하기에 앞서 고객입장에서 미리 검토하고 자문하는 ‘고객서비스 사전검토제’를 도입한다. 고객의 소리(VOC) 발생이력을 분석하고, 고객대표 자문을 받는 등 SR의 모든 서비스를 고객 관점에서 사전 검토해 고객의 잠재 불만요인을 최소화하고 만족도는 높일 방침이다. 또한, 6월부터는 ‘서비스 대진단’을 추진한다. 승차권 예약·발권, 상담채널 이용, 교통약자 이동 편의 등 고객이 경험하는 모든 순간을 고객서비스부가 직접 겪으며 불편 요인을 세밀하게 도출하고 개선하는 프로젝트다. 매월 집중 진단분야를 선정해 고객관점에서 이용해보며 도출한 결과를 신속하게 반영해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6월중에는 고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상시 고객만족도 조사’도 새롭게 도입할 예정이다. 기존 고객만족도는 최근 1년간 SRT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해 기억에 의존해야 하는 한계가 있었다. 6월부터는 고객이 열차이용 직후  SRT앱에서 만족도를 바로 평가할 수 있게 하여 고객들의 생생한 서비스 평가를 365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한편, SR은 지난 2월 고객서비스부를 대표이사 직속 고객홍보실로 개편해 고객과 경영진의 커뮤니케이션 거리를 좁히기 위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서비스 기획부터 사후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고객의 관점에서 살펴보며 서비스 품질 관리를 대폭 강화하겠다.”라며, “개통 5주년을 돌파한 SR이 고객서비스를 원점에서 진단하고 개선해 고객만족도 최우수 고속열차로 한 번 더 도약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로교통공단과 철도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SR, 도로교통공단과 철도안전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철도와 도로의 교통안전문화 확산과 ESG경영 공동 실천 맞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7일(수) 도로교통공단과 교통안전문화 확산 및 ESG경영 공동 실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종국 SR 대표이사,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단선·자연재해 등 이례상황으로 SRT 열차 지연 시 철도안전방송 긴급 편성 △교통안전문화 확산과 전파를 위한 SR 역·열차 내 대국민 교통안전 캠페인 홍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캠페인 등 ESG경영 협업 등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R은 SRT 이례상황 발생 시 발생사유, 후속조치 상황 등 열차운행 정보를 모든 국민이 알 수 있도록 24시간 운영되는 전국 12개 TBN 한국교통방송 FM 라디오 방송을 통해 실시간 제공하여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철도와 도로의 교통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양 기관의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절대안전’을 실현하기 위한 지속적인 협력관계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밝혔다.

  • 가정의 달 연휴 SRT 추가 투입

    가정의 달 연휴에 SRT 추가 투입…공급좌석 확대 어린이날 포함 황금연휴 기간에 20량 중련열차 16회 추가편성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어린이날을 포함한 황금연휴인 5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 동안 SRT 열차를 추가로 투입한다고 26일(화) 밝혔다. SR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해제 후 맞이하는 첫 황금연휴인 만큼 연휴기간 동안 가족단위 여행객 등 열차여행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10량 열차에 추가로 10량을 연결하는 중련열차를 추가 투입해 공급좌석을 확대할 계획이다. 중련열차를 투입해 20량으로 늘리면 좌석은 410석에서 820석으로 늘어난다. SR은 어린이날 전날인 5월 4일부터 7일까지 SRT 중련열차를 16회 추가로 투입해 좌석을 두 배로 확대할 계획이다. 해당 기간 승차권은 SRT 예약·발매 홈페이지, 앱, 역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R고객센터(☎1800-1472)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낸 국민들이 황금연휴 기간에 모처럼 가족과 함께 SRT로 즐거운 여행을 떠나길 바란다.”라며, “자동차로 가득한 고속도로를 피해 빠르고 편안하게 SRT를 이용한 여행길이 되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화성시 자율방재단과 합동 안전점검

    SR, 화성시 자율방재단과 합동 안전점검 매월 24일은 전사 안전점검의 날 … 동탄역 취약시설물 점검 나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5일(월) 4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화성시 자율방재단과 합동으로 SRT동탄역 취약시설물 점검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민관협력을 통한 재난안전 예방활동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지역 민간 재난관리단체인 화성시 자율방재단과 함께 역사 취약지점 및 시설물 안전점검을 중점으로 전개했다. SR은 매월 24일을 ‘전사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해 이종국 SR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들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체크리스트를 기반으로 현장 취약지점 안전점검을 전개하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역 민간단체와 함께 효과적인 재난예방·대비 활동을 실천해 중대재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SR은 화성시 자율방재단과 지난 2019년 12월 재난관리 업무협약을 체결해 민관협력 재난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