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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 교통약자 도우미 서비스 이용 안내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을 위해 열차를 타고 내리실 때 불편함이 없도록 직원이 안내해드립니다.

대상고객 : 보호자 없이 열차를 이용하는 휠체어 이용 고객, 시각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이동에 불편이 있는 고객

  • SR 교통약자 도우미 서비스 접수 시 성함, 연락처, 연령대, 장애유형 등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가 가능한 고객께 교통약자 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SRT 장애인석 규격으로 인해 700mm X 1,212mm 이하의 휠체어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동시간대 다량의 요청이 있을 경우 신청 순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직원의 도움 없이 열차 탑승 및 역사 내 이동이 불가능한 시각장애인과 이동에 어려움이 있는 지체장애인 등 장애인복지카드 소지자께 최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이용 방법

SR 교통약자 도우미 서비스 이용방법:텍스트는 하단에 있습니다.

출발 당일: 출발 30분 전까지 출발역에 도착하여 교통약자 안내창구에 SR 교통약자 도우미 서비스 신청 → 역무원에서 열차승무원 안내 → 도착역까지 열차 승무원 안내 → 열차 승무원에서 역무원 안내 → 나가는 곳까지 고객 안내(주차장, 택시·버스정류장 등 SR 역사 내)
* 열차 출발 임박 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객을 배웅하기 위해 역사에 방문하신 고객께서는 더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호자께서 휠체어를 대여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휠체어 대여 서비스는 현재 수서역 대상 시범운영 중이며 추후 동탄역, 평택지제역 확대 예정입니다.
- 휠체어 대여 및 반납 장소: 수서역 지하 1층 안내센터

열차출발시각 이후까지 휠체어를 반납하시지 않은 고객께는 별도 연락을 드려 휠체어 반환 요청을 드립니다. 반환 요청을 거부하시거나 휠체어를 훼손하신 고객께는 배상을 요구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