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가입방법

  • SR 홈페이지 (etk.srail.kr) 및 앱어플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SR회원 자격상실 및 서비스 이용제한

  • 정당한 승차권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SRT승차권을 다량 확보·환불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탈퇴 조치시킬 수 있습니다.
「에스알 회원가입 및 이용에 관한 약관」 제10조(자격상실 및 서비스이용제한)
  •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탈퇴 조치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정보를 허위로 작성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
    2. 다른 사람의 회원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행위
    3. 이중으로 등록한 경우
    4. 승차권을 다량으로 예약·발매한 후 승차예정일에 임박하여 취소함으로써 다른 고객의 승차권 구매에 지장을 주는 경우
    5. 부정승차로 적발되어 부가운임 납부를 거부한 경우
    6. 다른 사람에게 회원번호 및 비밀번호를 대여한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약관을 위반한 경우 또는 회원으로서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 ② 회원이 사망한 경우에는 제9조 및 제1항에 정한 절차 없이 회원 자격을 상실(또는 탈퇴)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③ 제1항에 따라 회원(또는 제3자)에게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④ 제1항에 정한 사유로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사는 제6조에 정한 회원 이용실적을 무효로 하고 이를 삭제하며, 회원 자격을 상실한 사람은 자격 상실 1년이 경과한 후 부터 회사에 재가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2023. 08. 14. 개정

회원정보 수정

  • SR 홈페이지 (etk.srail.kr) 및 앱어플을 회원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개명하신 고객께서는 휴대폰 혹은 아이핀 인증을 통해서 직접 이름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SR회원카드

  • 멤버십카드 확인 방법: 스마트폰에서 SRT 앱 설치 → 회원로그인 > MY SRT > 회원카드 확인
  • 실물카드는 발행하지 않습니다.

SR회원 기본 서비스

  • 철도승차권 예약
    • SR 회원이면 누구나 모바일(SRT 앱 다운로드), 인터넷(etk.srail.kr)를 통해 승차권을 예약 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 실적에 따른 회원 쿠폰 제공 (등급제 운영)
    • 매 분기 회원의 이용실적을 평가하여 등급을 구별하고, 추가 회원 혜택을 제공합니다.
    • 자가발권 이용실적에 따라 4등급 회원제 운영 (일반/우등/특별/VIP)
    • 등급 공지는 분기 전환 첫달 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
실적제외 승차권
  • 정기·단체·전세승차권, SR-PASS, 입장권, 여행상품으로 판매하는 승차권
  • SR과 별도의 운송계약을 체결하고 운임을 후급으로 지급하는 승차권
  • 승차권과 연계하여 판매하는 패키지 상품 등의 요금

SR 라운지 이용

  • 수서역에서 라운지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만족도영역
다음 게시물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