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방법
- SR 홈페이지 (etk.srail.kr) 및 앱어플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SR회원 자격상실 및 서비스 이용제한
- 정당한 승차권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SRT승차권을 다량 확보·환불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탈퇴 조치시킬 수 있습니다.
「에스알 회원가입 및 이용에 관한 약관」 제10조(자격상실 및 서비스이용제한)
-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탈퇴 조치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정보를 허위로 작성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
2. 다른 사람의 회원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행위
3. 이중으로 등록한 경우
4. 승차권을 다량으로 예약·발매한 후 승차예정일에 임박하여 취소함으로써 다른 고객의 승차권 구매에 지장을 주는 경우
5. 부정승차로 적발되어 부가운임 납부를 거부한 경우
6. 다른 사람에게 회원번호 및 비밀번호를 대여한 경우
7.컴퓨터로 지정된 명령을 자동 반복하고 입력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다른 고객의 승차권 구매에 지장을 주거나, 회사의 정당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약관을 위반한 경우 또는 회원으로서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 ② 회원이 사망한 경우에는 제9조 및 제1항에 정한 절차 없이 회원 자격을 상실(또는 탈퇴)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③ 제1항에 따라 회원(또는 제3자)에게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④ 제1항에 정한 사유로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사는 제6조에 정한 회원 이용실적을 무효로 하고 이를 삭제하며, 회원 자격을 상실한 사람은 자격 상실 1년이 경과한 후 부터 회사에 재가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2024. 12. 31. 개정
회원정보 수정
- SR 홈페이지 (etk.srail.kr) 및 앱어플을 회원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개명하신 고객께서는 휴대폰 혹은 아이핀 인증을 통해서 직접 이름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SR회원카드
- 멤버십카드 확인 방법: 스마트폰에서 SRT 앱 설치 → 회원로그인 > MY SRT > 회원카드 확인
- 실물카드는 발행하지 않습니다.
SR회원 기본 서비스
- 철도승차권 예약
- SR 회원이면 누구나 모바일(SRT 앱 다운로드), 인터넷(etk.srail.kr)를 통해 승차권을 예약 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 실적에 따른 회원 쿠폰 제공 (등급제 운영)
- 매 분기 회원의 이용실적을 평가하여 등급을 구별하고, 추가 회원 혜택을 제공합니다.
- 자가발권 이용실적에 따라 5등급 회원제 운영 (버건디/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
- 등급 공지는 분기 전환 첫달 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
실적제외 승차권
- 정기·단체·전세승차권, SR-PASS, 입장권, 여행상품으로 판매하는 승차권
- SR과 별도의 운송계약을 체결하고 운임을 후급으로 지급하는 승차권
- 승차권과 연계하여 판매하는 패키지 상품 등의 요금
SR 라운지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