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주찾는질문(FAQ)

facebook band twitter 프린트
자주찾는질문(FAQ) 게시판 - [앱]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개선사항은 무엇인가요?의 등록일, 내용 제공표
[앱]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개선사항은 무엇인가요?
등록일 2021-01-05

SRT앱 주요 개선 사항
 ① 사용자가 더 편리하게 SRT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클릭과 이동을 최소화하는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디자인(UI․  UX)을 개선하였습니다.
   ▷ 승차권 예매 시 [승차권 예매] → [여정 정보 입력] 2단계 → [여행 정보 입력] 1단계로 간소화
   ▷ 승객 구분 전면 표출을 통한 화면 클릭 최소화와 간결한 디자인으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② 이용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한 ‘더 편한 서비스’ 제공
   - 큰글씨 서비스 : 글씨 크기 확대(기존 比 최대 200%)와 승차권 예매 선택 영역 간소화로 저시력자 및 경로 고객께서 더욱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 [메뉴] → [설정] → [큰 글씨 간편 예매 설정] → [큰 글씨 모드] 설정
   - 위젯 서비스 : 승차권 예매․  승차권 확인 및 철도 범죄 신고, 청각장애인 수어 안내 서비스를 한데 모아 바로 쓸 수 있는 위젯 도입
   - 카카오톡 승차권 선물하기 : 승차권 구매 후 타인에게 승차권 선물 시 회원번호 또는 비밀번호를 몰라 승차권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하여 SRT알림톡을 활용하여 승차권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카카오톡 승차권 선물하기 방법>
▪ 승차권 발권 및 확인 → [승차권 선물하기] → [카카오톡 선물하기] →정보 입력 후 [선물하기]

   ※ 승차권 선물하기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는 SR회원 전용 서비스
   ※ [카카오톡 선물하기] 승차권은 선물받은 회원의 카카오톡 및 SRT앱에서 확인 가능
   ※ 승차권 환불 시 SRT앱 또는 역 창구에서 환불 가능
   - 긴급 공지 기능 : 긴급 공지 기능을 승차권 예매 상단에 도출하여 이례사항 발생 시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하며, 평상 시 주요 공지사항에 대한 안내를 시행합니다.

 ③ 간편결제 PAYCO 서비스 도입 : SRT 승차권 구매를 보다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신용카드 기반의 ‘PAYCO’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PAYCO 간편결제 방법>
▪ 승차권 조회 및 예약 → [결제 수단 선택] PAYCO → [결제하기]

 ④ 아이콘 변경 :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SRT앱 아이콘을 변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