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cebook band twitter 프린트
공지사항 게시글 - SRT 승차권 예약대기 제도 운영 알림의 등록일, 내용 제공표
SRT 승차권 예약대기 제도 운영 알림
등록일 2020-03-10

SRT 승차권 예약대기 제도 운영 알림

매진된 열차 운행 전 취소되는 승차권 구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3월 10일(화)부터 매진열차 승차권 예약대기 제도를 운영하오니 고객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운영기간 : 2020년 3월 10일(화) ~

  • 3월 13일(금) 운행하는 열차부터 예약대기 신청 가능

□ 예약대기 제도란?

  • 매진된 열차가 운행하기 전, 취소되는 승차권을 예약대기를 신청한 고객의 순번에 따라 자동으로 배정하여, 취소표 구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제도

□ 신청방법 : 열차가 운행하기 전 매진된 열차에 한하여 신청 가능

□ 병합승차권 이용 참고사항

  • 예약대기 운영 매체 : SRT앱 또는 홈페이지
    - 원활한 좌석 배정을 위하여 열차 당 전체 좌석의 10%에 해당하는 순번까지 접수
    - 신청 시 좌석 배정을 위한 SMS 수신 동의, 특실 취소 승차권 배정 여부를 직접 선택해야 함
    * SMS 수신 미동의 시 좌석 배정 여부는 직접 앱, 홈페이지에 접수하여 확인
  • 좌석 배정 : 취소 승차권 발생 시 예약대기 신청한 순번에 따라 다음날 오전9시에 SMS(카카오 알림톡)를 통해 배정 알림
    - 배정된 좌석은 배정 당일 자정(24:00)까지 결제해야 하며, 결제하지 않을 시 예약대기 취소 및 차순위 고객에게 재배정함

□ 참고사항

  • 예약대기는 해당 열차가 출발하기 2일 전까지 매일 접수하여 다음날 오전9시 취소표를 배정하며, 출발 1일 전부터는 접수하지 않음
  • 취소표는 기존 예매 고객의 취소 여부에 따라 발생하므로 요일, 시간, 구간에 따라 좌석을 배정받는 시점이 다를 수 있음
  • 예약대기 신청 시 SMS 수신 동의 시 좌석 배정 여부에 대하여 카카오 알림톡 등으로 안내
    * 실제 좌석은 새벽에 배정되며, 원활한 좌석 배정 및 결제 안내를 위하여 오전9시에 안내함
  • 좌석배정 후 자정(24:00)까지 결제하지 않을 경우, 예약대기 취소 및 차순위 고객에게 해당 취소표(좌석) 재배정

※ 보다 자세한 사항은 SR고객센터(1800-1472)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020. 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