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세월호 추모 방문객 지원 … 9월 6일까지 ㈜SR(대표이사 이승호)은 세월호 3주기 추모객을 위한 SRT 운임 할인을 연장한다고 7일(수) 밝혔다. 앞서 ㈜SR은 세월호 3주기 추모객 교통편의를 지원하고자 4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1개월간 한시적으로 목포 출도착 SRT 운임을 10% 할인해 왔으며, 이를 오는 9월 4일까지 3개월 더 연장한다. 할인 연장은 해당기간 목포역을 이용한 SRT 고객이 23%가 증가하고, 세월호 선체조사와 추모객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SRT 운임 할인 기간 중 해양수산부도 목포역에서 세월호가 거치된 목포신항까지 임시버스를 하루 11회씩 계속 운행한다. ㈜SR 이승호 대표이사는“세월호 추모객에게 작지만 의미있는 지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R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 참여 … 헌혈증 백혈병어린이재단 기증 ㈜SR(대표이사 이승호) 임․직원, 협력업체 직원들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사랑과 생명 나눔 헌혈 행사’를 6월 1일(목) 수서역에서 펼쳤다. ㈜SR 이승호 대표이사는 헌혈에 직접 참여한 후 “혈액은 무엇으로도 대신할 수 없는 것이며, 헌혈 참여는 진정한 사랑을 실천하는 길”이라며, “앞으로‘사랑과 생명나눔 헌혈행사’에 SRT 고객들도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서울남부혈액원)와 SR의 협력방안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R 임직원들의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해 병마와 싸우고 있는 어린이들의 치료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전남아동복지협회 소속 어린이들, SRT타고 수서‧강남 나들이 ㈜SR(대표이사 이승호)는 24일(수) 전남아동복지협회 소속 어린이 및 인솔교사 등 32명을 초청해 ‘SRT와 함께하는 기차여행 추억만들기’를 함께했다. ㈜SR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계층별 상생과 화합을 위해 SRT를 타보지 못한 지역의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기차여행의 추억을 선물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어린이들은 목포에서 SRT를 타고 수서에 도착해 SRT 기장과 승무원들로부터 SRT 운전실, 열차내 안전교육 등을 체험했다. 이어 SR 직원들과 함께 롯데월드를 찾아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이승호 ㈜SR 대표이사는 “철도의 미래고객인 어린이들에게 기차여행의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국을 연결하는 SRT가 다양한 계층의 소통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호 존중의 자세,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 차별화된 차량관리서비스 ㈜SR(대표이사 이승호)이 협력사 동반성장의 일환으로 4일(목)과 17일(수) 이틀에 걸쳐 이승호 대표이사, 강길현 기술본부장 등 임직원과 수서역 차량청소를 담당하는 직원(69명)이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청소담당 직원의 편의를 위해 SR 임직원이 수서역을 찾아 도시락으로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자유롭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상호 소통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이승호 대표이사는 차량청소와 고객서비스 마인드를 접목시킨 ‘SRT 15분 서비스’를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는 청소담당 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 참신한 고객서비스 아이디어 등 개선의견을 경청했다. 청소담당 직원들은 △고객맞이 인사방식 개선 △객실내 청소 효율화를 위한 개선방안 △여름철 복장 개선 △휴게업무 공간 환경개선 등 업무와 관련된 현장의 의견을 전달했다. 또한 SRT 서비스 개선을 위해 △승차홈 안내표지 개선 △열차내 급속충전기 대여 △승차홈 의자설치 등 고객서비스 개선과 관련된 사항까지도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승호 대표이사는 “명품열차 SRT는 매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땀을 흘리며 항상 깨끗이 청소하고 관리해주시는 협력사 직원분들의 덕분”이라며 “함께 성장·발전하기 위해 협력사 직원 분들이 제하하는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서 ‘고객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SRT’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승호 대표이사는 취임 이후 SRT 운영에 참여하는 협력사들과 릴레이 간담회를 이어가며, 상생경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