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2건
  •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취득

    SR,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취득 코로나19 확산에도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 서비스 제공 노력 호평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재인증을 취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한다. SR은 공기업 지정 첫해인 2019년 5월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선포하고, 같은 해 12월 신규 인증을 취득한데 이어 올해도 재인증을 취득하며 소비자중심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부터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에 대한 심사가 강화된 가운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SR의 노력이 높이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사회적기업, 자활센터 등과 협업을 통한 SRT 굿즈 제작·판매가 양질의 사회취약계층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했다고 호평받았다. 또한, SR은 코로나19 팬데믹에도 고객 감염사례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던 점도 주목 받았다. 역사 시설은 하루 3회 이상, SRT 모든 열차는 하루 4회 방역하고 고객 동선에 따라 방역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와 함께, SRT 승차권 예약 편의를 위해 모바일 여행변경 서비스와 어르신 큰글씨 서비스를 도입하고, 언제 어디서든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AI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 노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덕율 SR 최고고객책임자(CCO)는 “고객의 안전과 서비스를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고 모든 임직원이 노력한 끝에 CCM 재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 증진에 앞장 서는 고속철도 운영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SR,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철도역사 승강기 이용자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정착 공동 노력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일(목)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철도역사 이용자 안전 강화를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R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승강기 기술정보를 공유하는 등 협업체계를 구축해 SRT 수서·동탄·평택지제 역사 승강기 안전관리 강화에 나서고,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환경 조성 등 승강기 안전이용문화 확산에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 SR은 공단에서 지원하는 각종 기술교육에 참여해 직원 직무역량을 향상시키고 △승강기 현장담장자 안전예보 공유를 통한 대응역량 강화 △SRT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이용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김형성 SR 기술본부장은 “철도역사 승강기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양 기관의 노력이 이용자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정착에 결실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SR-그랜드코리아레저 인사교류 업무협약

    SR, 그랜드코리아레저와 인사교류 업무협약 체결 안전·서비스 전문인력 교류해 인적자원 전문성 강화 및 업무 노하우 공유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지난 30일(화)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전문분야 인사교류를 통한 인적자원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R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KL과 양 기관의 안전, 서비스 분야 전문 인력을 교류해 업무노하우를 공유하며 소속직원의 역량 강화와 근무활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SR은 1일(수)부터 GKL에 안전분야 전문인력을, GKL에서는 서비스 전문 인력을 SR에 파견하기로 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인사교류를 통해 양 기관이 우수 전문분야 업무 노하우를 적극 공유하며 안전과 서비스 분야 업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는 등 시너지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제2기 ‘SRT 유튜브 PD’ 대국민 공모오디션

    제2기 ‘SRT 유튜브 PD’ 대국민 공모오디션 개최 TOP4는 제작비 4천만원 상당 SR 유튜브 영상제작 PD로 활동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오는 12월 19일(일)까지 대국민 ‘SRT 유튜브 PD’ 공모오디션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SRT와 관련된 자유주제로,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출품자 개인 유튜브 채널에 영상 출품작을 업로드하고, 출품작과 지원서 등 서류를 이메일(srtraveler3@srail.or.kr)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평가위원회를 거쳐 대상 1편(200만원), 최우수상 1편(150만원), 우수상 2편(100만원), 장려상 3편(50만원) 등 입선작 7편을 선정해 12월 24일(금)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자 TOP4에게는 상금 이외에도 향후 5개월간 총 4천만원 상당의 영상제작 의뢰가 포함된 제2기 ‘SRT 유튜브 PD’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제1기 ‘SRT 유튜브 PD’는 지난 5개월간 4명의 PD가 SR 유뷰트 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수행해 최고 조회수 19만회, 누적 조회수 61만회를 달성하는 등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친바 있다. 공모 오디션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 양식은 SR 홈페이지(etk.srail.kr) 또는 SR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rtravele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1인 영상 크리에어터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SR의 제작지원이 뒷받침되어 성과를 만드는 과정인 만큼,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