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39건
  • SRT 기획 MD, 아름다운 한글을 가방에 담다

    SRT 기획 MD, 아름다운 한글을 가방에 담다 파주타이포그라피배곳과 한글슈퍼피스가방 출시 … 에코백 한정판도 판매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과 가죽패션 사회적기업 코이로가 한글날을 맞아 기획 MD(Merchandise. 굿즈)로 ‘한글슈퍼피스가방’을 4일(월) 출시했다. SRT 한글슈퍼피스가방은 파주타이포그라피배곳과 협업하여 한글 창제원리인 천지인을 기초로 디자인했다. 수서역의 6개 SRT 선로를 한글의 하늘(ㅇ), 땅(ㅡ), 사람(ㅣ)으로 구현하여 슈퍼피스가방에 담았다. 슈퍼피스가방은 저기술자도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각조각을 조립하는 방식으로 기획됐으며, 세계적인 가방 전시회인 이탈리아 미펠쇼, 홍콩 센터스테이지 등 국제 가죽 패션쇼에 전시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슈퍼피스가방은 비건가죽으로 제작되며 ‘RoSH’(유럽유해물질제한지침인증), ‘OEKO-TEX Standard 100’(국제환경섬유협회친환경표준), ‘REACH’(EU 신화학물질 위해성 평가) 등을 모두 통과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다. SRT 한글 슈퍼피스가방은 한글날 기획으로 올해 연말까지만 한정판매하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RT 굿즈 숍’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지난 8월 출시해 1주일 만에 판매 완료되며 호평을 받았던 SRT 캔버스백과 에코백도 새로운 디자인 제품이 출시됐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동탄역 에코백’은 단 100개만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이번 SRT 한글슈퍼피스가방과 캔버스백, 에코백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주도 ‘서귀포일터나눔지역자활센터’에서 생산, 배송된다. 앞서 SR과 코이로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속열차 SRT의 미려한 선을 기반으로 접이식카드지갑, 맥세이프카드지갑, 여권지갑, 여행용이름표, 노트북가방, 열쇠고리, 책갈피, 자석장식 등 총 9종의 ‘시간을 담은 SRT’ 가죽 소품을 출시한 바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한글의 아름다움과 철도의 선이 만난 SRT  한글슈퍼피스가방은 기획부터 생산, 판매까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고려하여 제작됐다.”라며, “SRT MD를 통해 사회적가치를 높이고 우리사회의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공동체를 강화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SRT 굿즈를 검색하세요.”

  • 노·사 공동 ESG경영 실천 협약 체결

    SR, 노·사 공동 ESG경영 실천 협약 체결 지속가능경영과 친환경 철도산업 경쟁력 강화 위해 노사 맞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9일(수) 노·사가 함께 ESG경영 확대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사 공동 ESG경영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태명 SR 대표이사, 김상수 SR노동조합위원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SR 노·사는 상호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ESG경영 추진과 실천의지를 담아 협약서에 공동 서명했다. SR은 이날 협약식을 통해 △수송량 증대를 통한 탄소중립 실천(E) △SR플랫폼을 활용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상생협력체계 구축(S) △부패방지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반부패·윤리경영 실현(G) 등 ESG경영 실천을 위한 추진과제를 함께 달성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ESG 경영을 적극 도입해 공공기관으로서 정부의 ESG경영 확산과 실천에 앞장서겠다.”라며, “노·사가 공동으로 지속가능경영과 친환경 철도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수서역에 업사이클 가든 선보여

    SRT수서역에 업사이클 가든 선보여 “제로웨이스트 실천해요”…지역 내 버려진 화분이 수서역 볼거리로 새활용 SRT수서역(역장 이한구)은 28일(화) SRT수서역에서 강남구 수서동과 함께 버려진 화분을 활용한 업사이클 가든을 선보였다. 이 날 행사는 수서역 임직원과 수서동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실천단 등이 참석해 지역 내 사용하지 않는 빈 화분을 수거 후 동백꽃, 뱅갈고무나무 등 초화류, 관목을 새롭게 식재하고 SRT수서역 3번 출구 광장에 선보였다. SRT수서역은 업사이클 가드닝을 통해 역사를 이용하는 고객들과 수서동 주민들에게 힐링 볼거리가 되고, 버려진 화분이 새롭게 활용된 모습을 보며 제로웨이스트 실천 등 환경보호 의식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이한구 SRT수서역장은 “코로나19 시대로 인해 일회용 포장용기 등 쓰레기 배출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환경보호 중요성을 인식하고 꾸준히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등 친환경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 SRT굿즈 멘토로 김응수 배우 위촉

    "SRT 굿즈 사고 일자리 따블로" 배우 김응수 멘토 위촉 … 취약계층 일자리 만들기 응원 영화 ‘타짜’의 곽철용 등 수많은 영화에서 신스틸러로 활약하는 배우 김응수씨가 SRT 굿즈 홍보를 위해 ‘묻고 따블로’를 외쳤다.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배우 김응수씨를 SRT 굿즈 멘토로 위촉했다고 23일(목) 밝혔다. 배우 김응수씨는 SRT 굿즈가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취지에 공감한다며, 영화 ‘타짜’의 곽철용 대사를 인용해서 “SRT 굿즈도 사고 취약계층 일자리도 ‘따블’로 가자.”라고 응원했다. 배우 김응수씨는 1981년 극단 '목화'에서 연기를 시작한 40년차 배우로, 1996년 '깡패수업'을 시작으로 '따짜' 곽철용, '검사외전' 강영식, '임금님의 사건수첩' 좌의정 등 작품마다 신스틸러 역할을 해왔다. 특히 지난해 방영된 드라마 '꼰대인턴'에 '꼰대'부장으로 재직하다 하루아침에 시니어 인턴으로 추락한 이만식 역을 열연해 한국사회에 존재하는 갑을 구도에 대해 여론을 환기시킨바 있다. 실제로는 열린 사고로 세대 간 대화의 장을 열어가고 있는 김응수씨는 지난해부터 ’곽철용 신드롬’ 등으로 주목받으며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김응수씨의 응원영상은 SRT 차내영상과 SR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SRT 굿즈는 SR과 사회적기업 코이로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출시했으며, 경력단절 여성들과 콜라보로 출시한 'SRT 캔버스백'과 'SRT 에코백'은 출시 첫 주에 완판되는 등 눈길을 끌었다. SRT 굿즈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이베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바쁜 일정에도 굿즈 멘토로 참여해준 배우 김응수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SRT 굿즈를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육성하여 취약계층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SRT 굿즈'를 검색하세요.” △ SRT 굿즈 홍보 멘토로 참여한 김응수 배우 △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판매하는 SRT 굿즈.